보통 거의 모든 피부과에선 스테로이드 처방을 해주더라고요 부위는 제대로 보지도 않고 무조건 스테로이드만 처방해주시는 분이 태반이에요 피부염 중에서도 아토피,지루성 피부염,습진 종류가 다 다른데말이죠 간혹가다 좋은 의사 선생님 만나면 최대한 진료 오래 봐주시면서 약을 어떤식으로 먹어야하고 끊어야하는지 알려주시는 선생님이 있긴한데 드뭅니다 그리고 결국엔 스테로이드 치료이기 때문에 사실 병원에선 고치기 힘든병같아요
두피에 나면 머리에 진물과 딱지 생기고 각질로 인해 고통스러운 질병. 병원에 가도 일시적인 처방만 이뤄질뿐 완치는 없다는게 중론인것 같아요 정도가 심하면 급한불을 끄느라 스테로이드를 처방해주지만 경미한 상황이면 왠만하면 비스테로이드로 먼저 권유하시는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약 먹을때만 좋아지고 완치까지는..오래걸리는것같다..아직도 완치는 아니지만 전보다는 훨씬 나아진 정도? 이소티논 먹으면서 좀 더 호전됐다. 근데진짜중요한건 일찍자고 생활습관 교정이 꼭 필요하다. 심할땐 피부과에 가서 약을 먹는걸 추천합니다 스테로이드는 최대한 피하시길..
어느 날 갑자기 얼굴에 불긋불긋한 게 올라오고 슬슬 간지러워 피부과 방문했음. 지루성 피부염 당첨. 스태로이드 연고 바르면 처음엔 금방 괜찮아진다. 근데 식습관 안 바꾸면 약도 연고도 소용 없음. 한창 시달릴 때 깨달은 건 뮤조건 금주해야 괜찮아짐.
저 진짜 고생 많이했어요.. 코로나 이후로 마스크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원래 피부가 대체적으로 좋았는데 피부염 올라오고 홍조 심해져서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평소 본인 피부에 맞는 생활 습관, 저자극 스킨 케어가 진짜 중요한 거 같아요 이건 완치가 없어요 .. 밀가루 많이 먹지마시고 매운 거, 피부에 열감 오르는 일 피해주셔야해요 그리고 앰플 많이들 쓰시는데 저같은 경우는 앰플 너무 고농축이라 오히려 자극됐어요
요즘 잦은 야근으로 식생활과 수면리 불규칙 했음.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갑자기 머리 한쪽이 가렵더니 증세가 점점더 심해져서 딱지에 짓물까지 나옴. 병원에가니 지루성 피부염 이라고함. 약 처방 받고 많이 나아졌지만 정말 자다가도 머리가 너무 가려워 긁다가 깸
지루성피부염 20대 지나서 나타남
건조하고 기름보일러 사용하는 곳에서 알바했는데 그때 처음 발생
그후에 겨울에만 발생했는데 요새는 여름에도 발생 함
건조하지 않게 속보습 해줘야 하고 관리 안하면 바로 나타나더라
심해질거 같으면 병원가는게 제일 좋음
얼굴에 붉게 자국이 생기고 오돌토돌한 뭔가가 올라왔는데 병원 갈 시간이 없어서 좀 방치하다가 진물까지 나고 너~~무 가렵길래 후다닥 병원 방문... 스테로이드 먹는 약 3일치 복용하고 연고 일주일 바르니 나았어요ㅠㅠ 스테로이드는 꼭 의사선생님 지시대로 복용하고 바를것...
지루성 피부염이라고해서 무~조건 가려운건아님. 그리고 계속 스테로이드로 일시적증상완화보다는 근본적으로 피부장벽개선하는게좋음. 그리고 스테로이드는 웬만하면 일주일이내로 사용하는게좋음. 리바운드는필수적으로따라옴
글쎄요.... 가렵고 뭐가 나고.... 빨개지고 점점 많아지고... 쉽게 없어지는 병은 아닌 것같네요.... 또한, 재발이 ..... 쉬워서.. 약 먹을때만 괜찮아졌다가 또 끊으면 나고.. 맨 처음부터 관리를 잘하는게 좋을듯ㅜㅠ 합니다..
밤을 새거나 당을 많이 섭취하는 등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가지면 증상이 몹시 심해졌어요. 개인적으로는 당섭취가 완벽한 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미친 듯이 간지럽고 끊임없이 각질이 생성됩니다. 그 어떤 행동보다도 당을 끊으니 증상이 많이 좋아졌어요!!
증상이 다른 피부염과 비슷한 것이 많아 정확한 진단이 어렵습니다. 저는 피부가 살짝 간지럽다가, 심하게 뒤집어지면 날치알같은 작은 염증이 얼굴에 좁쌀 여드름처럼 일어나고, 그단계를 넘으니 얼굴에 부분부분 진물이 맺혔습니다. 병원 설명을 들으니 제가 최악의 단계가 되기 직전이었다고 하더군요. 스테이로이드 약과 엘리델 연고를 바르면서 상당히 호전이 된 편이지만 여전히 컨디션 나쁘거나 하면 바로 간지럽고 진물납니다. 완치는 없고 꾸준히 관리해야 할 것 같아요.
어렸을 때 아토피가 있었는데 크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짐. 그런데 성인이 되고 얼굴에 지루성 피부염이 생김. 원래 아토피와 지루성피부염은 사촌같은 거라서 아토피있으면 지루성 피부염있을 확률도 크다고 함. 특히 잘때 가려워서 엄청 긁다가 피부과에서 스테로이드 연고 처방 받음. 가라앉은 후로는 엘리델이라는 연고를 아침저녁으로 바르고있음. 이거는 순해서 스테로이드와 달리 몇년써도 문제 없다고 의사선생님이 말씀해주심. 완치는 안되고 그냥 평생 가지고가야하는듯. 매일 연고 바르면 크게 가렵지는 않다. 하지만 면역력 약해지면 바로 심해지니 평소에 관리를 잘해야한다.
두피엔 5년, 얼굴은 1년이상 앓은 사람입니다. 지루성 피부염의 밝혀진 원인은 정확하게 없고 대충 피부장벽이 무너져 생기는 질환이라고들 합니다. 난치성 질환이라 컨디션이 무너지면 재발이 자주합니다.
중요한건 절대 긁으시면 안되고, 스테로이드 를 섣불리 남용하면 안됩니다.
제가 지루성두피염을 진던받고 병원샴푸,약국샴푸 많은걸 사용했습니다.확실하게 말씀드리자면 꾸준함이 중요합니다.한번만 하고 효과보려고 하는건 욕심입니다.2개월에서 3개월은 꾸준히 하십시오.그러면 괜찮아집니다
딴콩쨈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