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중안면부의 폭을 결정하는 후방광대, 뒷광대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8-02 (화) 17:26 1년전

지난 주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번 칼럼에서는 후방광대, 주로 뒷광대라고 표현하는 부위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후방광대(뒷광대)는 옆광대의 가장 후방 부위이를 지칭하는 말로, 관골궁 즉 광대뼈 아치가 턱 관절을 이루는 부위까지 연결이 되는데 이러한 턱 관절을 이루는 부위 바로 앞에 광대뼈 아치가 가장 넓어지는 부위가 후방광대며 시각적으로 봤을 때는 구레나룻을 포함해서 구레나룻 바로 앞쪽 부분까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대뼈축소술을 시행할 경우 뒷광대와 후방광대를 적절하게 축소해야 정면에서 봤을 때 얼굴의 폭이 효과적으로 줄어들고 구레나룻 앞쪽에 계단 현상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까지 신경 써서 축소해주어야 하는데, 후방광대를 적절히 축소하기 위해서는 후방 광대 절골 위치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후방 절골 위치를 턱 관절 부위의 최대한 최후방으로 절골하여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절골한 광대뼈 아치를 턱 관절의 관절 융기보다 최대한 더 안쪽으로 이동시켜주어야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정리하면 정확한 절골 부위 위치를 잡아야 하고 구레나룻 바로 앞쪽을 최대한 많이 넣어 줬을 때 후방광대를 가장 효과적으로 축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첫 수술에서 후방광대를 줄이지 못해 정면에서 봤을 때 얼굴이 뒤로 가면서 평면적으로 넓어 보이는 경우나 간혹 퀵광대 수술 후 뒷광대가 제대로 정리되지 않아 재수술을 통해 이러한 부분이 개선될 수 있는지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퀵광대 수술의 경우 광대뼈 절골 부위나 유합의 정도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내원하셔서 수술이 가능한 것인지에 대해 점검을 해본 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첫 수술에서 후방광대를 줄이지 않았기 때문에 수술 효과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 후방광대 축소술을 진행했을 때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퀵광대 같은 경우 절골부위가 불유합으로 이루어져 있고 뼈가 조각나 있는 등의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절골 부위의 유합이 제대로 이루어져 있다면 굉장히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관골궁은 귓바퀴 앞쪽 뺨에서 앞뒤 방향으로 둥글게 두드러진 뼈입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