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45도 광대의 정확한 위치와 정의 그리고 수술 노하우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7-26 (화) 17:49 1년전

많은 분들이 앞광대와 옆광대는 어느 부위인지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는 반면 45도 광대 부위는 모호하게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 칼럼에서 광대뼈는 해부학적으로 볼 때, 윤곽을 형성하는 앞광대 부위와 광대뼈의 아치에 의해서 윤곽이 형성되는 옆광대 부위로 나누어서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근래에는 이전보다 세분화해서 앞광대에서 옆광대로 이어지는 부위인 45도 광대와 옆광대의 가장 뒷 부분인 뒷광대, 즉 후방광대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얼굴을 45도 각도로 틀었을 때 돌출되어 보이는 부위는 광대뼈 체부에 의해서 윤곽이 결정되는 앞광대 부위라고 이해하시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45도 광대는 앞광대에서 옆광대 즉 광대뼈 체부에서 광대뼈 아치로 이어지는 중첩되는 부위가 45도 광대라고 이해하시면 보다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5도 광대는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광대뼈 체부에서 아치로 이행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입안 절개를 통해 앞쪽 광대뼈 체부를 L자로 절골할 때, L자의 절골 부위를 안와골*에 최대한 가깝게 붙이면 광대뼈가 회전하며 1차적으로 45도 광대가 줄어듭니다. 남은 부위는 입안 절개 부위를 통해 절삭하여 추가적으로 3mm~4mm 정도 돌출된 부위가 더 줄어든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45도 각도에서 봤을 때 광대가 튀어나온 경우에는 앞광대, 즉 광대뼈 체부의 두께가 많이 두껍거나 앞으로 불거진 경우입니다. 이런 케이스는 비교적 쉬운 입안 절개만을 통해서 앞쪽으로 돌출된 광대뼈 체부를 최대한 적절히 쉐이빙(절삭)하게 되면 앞으로 돌출된 광대뼈가 한쪽에서 최소한 4mm 이상의 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45도 광대뿐만 아니라 뒷광대, 후방 광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서 다음 칼럼에서는 후방광대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하게 풀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안와골은 눈을 둘러싸고 있는 뼈를 뜻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