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동안얼굴의 비밀을 담은 안면거상술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7-12 (화) 16:30 1년전

사람들은 누구나 나이가 들어가면 중력의 영향으로 인해서 뺨 부근의 피부가 처지고 눈가 쪽에 피부에 주름이 생기며 팔자 주름도 점점 깊어지는 피부가 처지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런 노화로 인해 피부가 처지는 것을 예전과 같이 되돌리려고 하는 수술이 안면거상술이며, 피부를 절개하고 남은 피부를 잘라내고 피부 안쪽에 있는 근막층을 보강해주는 일련의 고정을 통해서 예전 얼굴과 흡사하게 당겨 올리는 수술이라고 풀어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용어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데, 신체는 크게 피부 – 지방층 – 근막 – 근육 – 뼈 순으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하면 편하고 흔히 스마스층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근육하고 지방 중간 부위에 위치한 근막층을 의미합니다.

거상 수술 중 이마거상과 관련한 것들은 안면거상과는 따로 분류하며 안면거상수술은 눈썹보다 아래쪽에 있는 조직들을 수직 또는 45도 정도의 상방으로 당겨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통적인 안면거상술의 수술 방식은 헤어라인 또는 헤어라인 안에서 시작하여 귓바퀴 앞을 거쳐 귓불을 거친 후 귀 뒤쪽으로 가서 머리 뒤쪽에 있는 헤어라인을 따라 이어지도록 길게 절개하여 절개선을 통해 늘어져 있는 근막을 박리해서 당겨 올려 늘어난 피부를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연령이나 환자의 조건에 따라서 절개 길이와 절개 라인이 달라지며, 절개 부위와 길이에 따라 회복하는 속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면거상술은 수술 과정에서 조직을 제거하는 과정이 포함 되어있기 때문에 리프팅 과정에서 피부 조직이 뭉치거나 불룩해지지 않으며 수술 시간은 우선 봉합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보통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고 절개, 박리, 안쪽의 근막층을 당겨주는 과정까지 포함한다면 총 3시간 30분에서 4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큰 무리 없으실 것 같습니다.

요즘은 나이대와 큰 상관없이 자신의 얼굴 상태에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젊은 분들 중 안면윤곽 수술을 받는 도중에 뼈가 과도하게 삭제되어 탄력이 떨어져 안면거상술을 찾으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안면거상술의 유지기간은 개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고 어떤 식으로 생활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보통 안면거상술을 하고 나면 짧게 보면 5년 정도 다시 처짐 현상이 시작될 수 있고 길게 보면 10년 정도 유지된다고 설명 드릴 수 있습니다.
수술하면서 봉합해 놓은 실을 푸는 데까지 대략 1주일 정도 소요되며, 부분적으로 멍이 들거나 부은 부분이 자연스러워지기 위해서는 3주에서 4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은 보통 7일-10일 정도 되면 크게 불편함은 없지만 붓기나 인상이 변한 것 같아 부자연스러워보인다는 얘기를 듣는 기간이 대략 1달 정도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면거상술은 수술 자체가 그렇게 위험한 수술은 아니기 때문에 수술하고 보통 4시간에서 5시간 정도 경과를 보고 본인의 컨디션만 괜찮다면 당일 퇴원도 충분히 가능한 수술입니다. ^^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146,225
2,186,351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