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숨어있는 윤곽 라인을 찾아주는 얼굴지방흡입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7-05 (화) 17:54 1년전

안면윤곽 수술에서 꼭 기억해야 할 부분은 얼굴 윤곽의 차이를 만드는 원인이 얼굴뼈 이외에도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그게 바로 항상 같이 언급하는 연부 조직의 조건 차이인데, 연부 조직이란 쉽게 말해 근육, 지방, 피부 등을 의미합니다.

얼굴의 연부 조직 조건을 변화시켜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수술과 시술적인 방법으로 나눌 수 있으며 대략 지금 떠오르는 것들을 말씀드리면 얼굴부위 지방흡입, 지방이식, 심부볼 지방 제거, 보톡스 시술 그리고 포괄적인 리프팅 시술과 수술까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 형태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이런 다양한 방법들 가운데 가장 적합한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일차적으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오늘 칼럼 주제인 얼굴 지방흡입과 같은 경우에는 ‘얼굴뼈는 작은데 얼굴 부위의 연부 조직이 두터운 경우’에 적절한 솔루션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연부 조직이 두터운 경우 뼈를 깎아 모양을 변형한다고 해도 연부 조직의 두께에 묻혀 육안으로 그 차이가 확인될 만큼 결과가 드러나지 않고 효과를 체감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얼굴 지방흡입은 얼굴에 피하지방이 많은 분들에게 제시해드리는 솔루션 중 하나이며 수술 방법은 피부 쪽을 통하여 피하지방을 흡입하게 되며 수술 시간은 약 10분 정도 소요되는 아주 간단한 수술입니다. 앞턱 아래 부위에 약 2-3mm정도를 절개한 후 지방흡입기구를 삽입하여 집도의가 직접 지방을 흡입하여 제거합니다.

앞턱의 밑 부위를 포함하여 귀밑의 사각턱 부분까지 지방이 전체적으로 많은 경우에는 이중턱 부분의 피하지방과 동시에 턱선 전체 부위의 피하지방을 흡입해내어 턱 라인을 전체적으로 갸름하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부분 마취나 수면 마취로 진행할 수 있으며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다른 수술에 비해 붓기도 그다지 많지 않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실제로 다른 곳에서 윤곽 수술을 받고 재수술까지 고민하던 분들 가운데 심부볼 지방 제거 수술과 뺨 부위 지방흡입만 우선적으로 해보자고 제안을 드렸던 경우가 있었는데, 수술 후 본인이 받았던 윤곽 수술보다 간단한 수술이였지만 효과는 더 좋다고 얘기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667,982
1,832,974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