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노화로 인한 얼굴형 변화의 원인과 수술 포인트, 예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실제로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면적이 넓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머리뼈와 아래턱뼈에 붙어있는 근육(저작근)으로 턱관절을 움직여 음식을 씹는데 그 저작근이 부착되는 부위의 뼈가 나이가 들면서 점점 옆으로 넓어지기 때문이라는 내용이 의학적인 고찰과 논문으로 발표된 적이 있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저작근이 부착되는 부위가 옆으로 넓어지는 반면에 얼굴 하안 면부는 뼈의 흡수가 일어나면서 얼굴의 세로 길이가 짧아져 옆으로 더욱 넓어지는 변화가 관찰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얼굴이 넓어지는 다른 이유 중에는 나이가 들면서 중력의 원인에 의해 뼈를 둘러싸고 있는 피부가 아래쪽으로 처지면서 지방도 아래쪽으로 축적이 되고 그 처진 피부에 의해서 가로, 세로 면적이 동시에 넓어지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이가 들면서 가로로 넓어진 얼굴과 아래쪽으로 처진 얼굴을 개선하는 해결 방법 중에 첫 번째로는 지방 흡입으로 피하 지방 제거 후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으며 두번째로는 늘어난 피부를 절제 후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안면 거상술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두번째 방법인 안면거상술을 진행하였을 경우 뼈가 넓어진 상태에서 거상술을 진행하면 중안부 또는 옆 광대가 더 넓어 보일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안면거상술과 옆광대 축소 수술을 동시에 진행할 시 매우 효과적인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비교적 젊은 나이대의 경우엔 얼굴이 커지는 이유중의 하나인 피부처짐을 예방하실 수 있는데요.
주기적인 보톡스 시술로 저작근의 기능을 줄여 주어 뼈와 근육의 발달을 억제함으로써 나이가 들면서 얼굴이 옆으로 넓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레이저나 실 리프팅으로 피부 안쪽 진피층과 근막층에 탄력을 주어 위쪽으로 당겨 주는 관리를 해주어 얼굴이 커지거나 처지는 것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