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이마 주름의 원인과 유형, 그리고 치료 방법과 예방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11-01 (화) 15:35 1년전

얼굴에서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 중 대표적인 부위로 이마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마 주름의 원인과 유형, 그리고 치료 방법과 예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주름은 크게 잔주름과 굵은 주름으로 나뉘며 잔주름은 이마 근육 위 진피층이 얇아졌거나 위축된 경우에 생기는 주름이며 굵은 주름이 생성되기 전 단계의 주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굵은 주름은 이마 부위에 생기는 가로형 주름과 미간 부위에 생기는 세로형 주름이 있는데요
이마의 가로주름(전두근) 같은 경우 눈썹을 들어 올리려는 힘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경우 이마에 주름이 선명하게 잡히며, 미간 부위에 생기는 세로형 주름(추미근)은 눈살을 찌푸리거나 밝은 빛을 볼 때 눈을 작게 뜨려는 힘이 발생한 경우에 미간에 세로로 형성되는 주름을 말합니다.

이러한 이마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잔주름일 경우 위축된 진피층에 스킨 부스터 또는 필러주사를 시술하여 피부가 팽팽해지면서 잔주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예방적인 방법으로는 이마의 전두근(가로주름)이나 추미근(미간)에 보톡스 주사를 맞아 근육의 작용을 일시적으로 저하시켜 근육의 형성을 늦춰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이마 주름과 미간 주름이 굵은 주름으로 현명하게 생성되었을 경우에는 내시경 이마 거상술을 통하여 눈썹 주위의 골막과 근육을 박리해 눈썹을 위로 올려주고 추미근(미간) 부위를 일부 절제하여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으며 피부 탄력 저하가 동반된 경우에는 완전 절개 이마 거상술을 통해 피부와 전두근, 추미근을 절제하여 이마주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마 거상 후 노화로 인해 또 주름이 생긴다면 이마 거상 재수술이 가능하니 수술 후 다시 주름이 생기면 어떻게 하지?!라는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2,228,881
1,771,885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