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사각턱 수술 시 턱 감각 신경의 손상과 이해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10-25 (화) 18:01 1년전

얼굴의 아래쪽 윤곽이 강하고 두드러진 경우에 사각턱 수술을 고민해 볼 수 있는 데요.
이러한 수술을 결정할 때 수술 부작용을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사각턱 수술 시 부작용 중 하나는 신경관 손상으로 인한 입술 아래쪽의 감각이 영구적으로 회복 불가능하게 되어 버리는 경우인데요. 그렇다면 사각턱 수술 시 감각 신경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어디인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실제 두개골 모습에서 보면 송곳니와 첫 번째 소구치 아래쪽에 작은 구멍에서 시작되는 감각 신경이 뇌까지 전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경관은 CT를 통해서 신경관이 어떻게 지나가느냐를 트레이싱(tracing) 해 볼 수 있는데, 신경의 위치는 사람들에 따라서 많은 개인차가 있으나 수술 시 대부분 신경 구멍 밑으로 5mm 정도의 안전 거리를 남겨두고 턱뼈를 다듬는 것이 매우 중요한 수술 포인트입니다.

또 사각턱 수술 시에는 앞쪽에서 뒤쪽까지 일직선으로 한 번에 잘라 버릴 경우, 턱 선의 윤곽이 부자연스러울 뿐만이 아니라 턱뼈 안쪽으로 지나가는 신경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 뒤쪽에서부터 앞쪽으로 작은 조각들로 나누어 다듬으면서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각턱 수술은 좁은 입 안쪽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야가 제한적이며 작은 수술 기구들을 사용해 턱뼈를 다듬는 수술이기 때문에 턱뼈의 주변을 지나는 혈관과 신경의 경로, 위치에 대한 집도의의 해부학적인 지식이 필수적입니다.
안전도는 물론 집도의의 숙련된 기술력 또한 높이 요구되는 수술로 경력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턱 라인과 그에 맞는 수술 방법으로 사각턱 수술을 진행해야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833,465
1,255,857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