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면윤곽 수술 Q&A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11-15 (화) 09:23 1년전

오늘은 안면윤곽 수술 후 회복부터 후방 광대의 위치, 비대칭 교정 등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을 모아서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안면윤곽 수술 후 일생생활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답변을 드리면 개인차가 굉장히 크다는 것이 전제 조건입니다.
보편적으로 수술 후 3~5일까지는 부기가 조금씩 증가하기 때문에 얼굴이 붓는 과정을 거치게 되고보통 5일째부터 부기가 빠지기 시작합니다.
수술 후 7~10일 정도가 되면 수술 전 얼굴의 조건과 비슷해지며 일반적인 일상생활은 수술 다음 날부터도 가능할 수 있지만 외관상으로 볼 때는 수술 후 10일~2주 정도의 시간은 필요하다고 염두에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전신마취를 하면서 마취 튜브가 기관지를 자극하여 목이 쉬게 되는 경우도 간혹 있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 목소리가 자연스럽게 돌아오는 데까지 1~2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로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후방 광대(뒷광대)는 어디인가요?
광대뼈는 일반적으로 앞 광대와 옆 광대로 나누어서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최근에 들어서는 더 세분화해서 앞광대, 45도 광대, 옆 광대, 후방 광대로 분류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후방 광대는 우리가 흔히 보는 구레나룻 머리카락 부분보다 조금 앞쪽에 있는 옆 광대의 뒤쪽, 즉 얼굴에서 가장 넓은 부위 중안면부에서 가장 넓은 부위를 후방 광대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3)광대 축소 수술 후 처짐 가능성은 없나요?
윤곽 수술 후, 볼 처짐에 관해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뼈와 뼈를 덮고 있는 연부 조직을 뚝 떨어지지 않게 잡아 주고 있는 부위를 유지 인대라고 지칭하는데요.
탄력이 어느 정도 유지되고 있는 상태라면 유지 인대 부위를 손상시키지 않고 수술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수술 자체로 인한 볼 처짐의 부작용은 극히 드물다고 이해를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탄력이 떨어져 노화가 진행된 후에는 수술 후 뼈를 둘러싸고 있는연부 조직들이 잘 따라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안면 윤곽 수술하면 비대칭 교정이 가능한가요?
사람들의 얼굴은 누구나 중심선을 기준으로 해서 양쪽이 조금씩 다른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얼굴뼈의 형태뿐만 아니라 뼈를 덮고 있는 연부 조직의 조건들 그리고 중심선을 기준으로 턱관절의 위치라든지 교합 평면 등 다양한 요소에 원인을 두고 있기 때문에 윤곽 수술을 통해서 비대칭을 드라마틱하게 개선하기를 기대한다면 많이 실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윤곽 수술을 통해서 수술 전 양쪽 얼굴의 차이보다는 분명히 수술 후에 그 차이가 어느 정도 줄어든다고 기대할 수는 있습니다.

5)관자놀이를 축소하면 얼굴이 작아지나요?
관자놀이 축소만으로 얼굴 폭의 축소 효과를 기대하기는 굉장히 힘듭니다.
하지만 광대 축소 수술로 옆 광대와 후방 광대가 충분히 줄어들어서 얼굴의 연부 조직을 지탱하고 있는 결합 조직 골격 자체가 줄어들었다는 가정하에 위쪽에 있는 관자놀이 부위의 측두근 근육과 지방 패드를 줄여 줄 경우에 정면의 얼굴 폭이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줄어드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6)안면 윤곽 수술 후 얼굴의 나사가 만져지나요?
윤곽 수술 시에는 아주 작은 티타늄으로 된 마이크로 플레이트나 마이크로 나사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얼굴뼈를 덮고 있는 연부 조직, 즉 근육과 피하 지방층 피부들의 두께가 생각보다 굉장히 두껍기 때문에 피부 바깥쪽에서 만졌을 때 플레이트나 나사를 만지기는 거의 힘들다고 이해를 하셔도 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2,152,774
78,24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