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서 말한 것들도 있긴 한데 내가 수술 전 체크리스트로 적어두고 확인한 사항들 적어볼게.
우선 예사가 발품/손품할 병원들에 대해 미리 조사해야할 부분:
1. 홈페이지 들어가서 원장님들 이름 확인하고 성형코리아에 성형외과 전문의 인지 검색,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증 있는지 확인.
2. 마취과 전문의 상주 유무(보통은 병원 의료진 소개란에 함께 기재되어있어)
병원 측에 상담시 확인할 사항 :
1. 상담비용 유무
2. CT촬영 유무, 촬영시 촬영비 따로 드는지
3. CT찍은거 카톡이나 자료로 따로 받을 수 있을지!(CT도 피폭되서 자주 찍으면 안좋아)
4. 예사 코 라인에서 올릴 수 있는 높이와, 예사가 원하는 코라인을 제시하고 만약 안된다면 이유를 설명해달라해.
5. 보형물/무보형물(자가조직) 수술 중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확인! 만약 실리콘 넣어야하면 어디에 어떻게 몇미리 정도 들어가는지, 무보형물이면 내 조직의 어느 부분을 사용하는지 확인!
6. 수술실 CCTV유무, 보호자 동반시 수술 참관 가능한지(태블릿이나 피씨나 등등으로)
7. 마취과 전문의 상주 유무(홈페이지랑 가끔 다를 수 있어서 재확인)
8. 염증 및 구축 발생 시 대처 방안
9. 수술 후 무상 AS 언제까지 가능한지(병원마다 마취비
받고 한다는 곳도 있고 그래서 꼭 물어봐)
10. 사후관리 뭐뭐 있는지 확인(붓기레이저/피부관리 등)
11. 경과 진료로 내원해야하는 횟수
12. 가격 및 후기 할인 있는지?
난 요정도 물어봤다!
1. 마취 방식 어떻게 들어가는지 - 처음부터 끝까지 수면으로 하는 경우가 있고, 수면 아주 살짝만 해서 초중반부터 의식 있는 상태로 수술하는 경우가 있어
2. 나랑 비슷한 코 모양으로 전후사진 다양하게 확인하기 - 말로만 설명 듣는거보다 사진도 같이 보는게 그 병원의 스타일을 잘 파악할 수 있어
입술필러 아무것도 모를 때 급 뽐뿌와서 어플 서치하다가 제일 상단에 있길래 급히 예약잡고 방문했었습니다.
아픈 거 나름 잘 참는 편인데도... 아프더라고요 ㅠ
시술 받고나면 처음에는 막 빨간 점같은 거 보이는데 며칠 지나면 사라지고 자연스러워 집니다.
또 받을까 고민중이에요
원래 쌍꺼풀이 있었는데 한쪽이 자꾸 풀려서 한쪽만 쌍수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상담 받을 때 딱 라인 잡아주시면서 "이러면 대칭 맞죠?"하는데 딱 맞아서 좋았습니다.
회사다니면서 금요일 연차내서 수술 진행했고 그냥 대충 안경끼면 잘 안보일 만큼 붓기가 별로 없었어요.
만족합니다.
학생 때 턱에 이상이 있다는 걸 처음 인지하고 교정 전문 병원에 갔었는데, 당시 턱 뼈 길이가 달라 교정만으로는 개선이 불가능하다며 수술 케이스라고 성인 돼서 수술 진행 고려해보라고 이야기를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한 두 푼 드는 수술도 아니고 겁이 나기도 해서 잊고 살았었어요.
근데 시간이 갈 수록 불편함이 점점 심해져서 결국 양악수술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애초에 성형외과는 고려대상에 없었고 열심히 서치해보니 중앙대병원이 양악으로 유명하다고 해…
안녕
나는 어린 나이에 임신과 출산을 연년생으로 두번 하면서
육퇴 후 야식에 술한잔 즐기다보니 어느새 92kg까지 쪄있었어 ,,
먹는게 너무 좋아서 정신 못차리고 먹기만하다가
첫째 초등학교 입학이 다가오니까 정신차려지더라ㅜ
어찌저찌 20kg 가까이 빼긴 했는데
감량한거에 비해 라인이 안예쁘더라고
구래서 손품팔아 보다가 난 아이들 케어가 가능해야해서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한 지방추출을 맘먹고 마음먹고 팔뚝 먼저 받았어!
팔뚝추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