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각적인 효과. 한동안은 정말 만족스러움. 적당히 맞으면 아무도 못 알아보고 살 빠졌냐는 소리 듣기 좋음. 눈에 띄는 부작용도 없고 성형 전 나의 모습을 체크해볼 수 있다 정도..? 필러는 주기적으로 녹이고 맞겠다는 각오로 하는 거니까 해볼만은 하다..
단점
코는 뭘 맞든 결국 녹임 엔딩.. 언젠가부터 얼굴에 비해 코가 크다는 느낌을 받기 시작.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기분 나쁠까봐 지금껏 말하지 못했는데 아바타 같다고 했음.. 미간은 어느정도 콧대 없는 사람이 맞으면 무조건 퍼짐. 코끝은 뭉뚱해지고 콧대는 두꺼워짐. 여러 번 녹이니까 약물 부작용도 생겼음.
입술 필러는 즉각적인 볼륨 개선 효과가 있어,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 인상을 더욱 부드럽고 생기 있어 보이게 한다. 자연스러운 보완이 가능하며, 개인의 취향에 맞춰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며,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얼굴의 조화를 맞출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또한, 필러의 주요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분해되므로 안전성이 높고, 원하지 않을 경우 분해 효소를 사용해 되돌릴 수도 있다.
단점
처음에는 꽤 마음에 들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빠져서 아쉬웠다. 기대했던 예쁜 모양이 오래 유지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흐려지는 느낌. 모양도 처음부터 딱 잡힌 게 아니라 미묘하게 어정쩡해서 신경 쓰였다. 자연스러움을 넘어서 거의 티가 안 날 정도라면, 대체 왜 맞았나 싶은 기분. 유지력도 애매하고 모양도 완벽하지 않아서 기대만큼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좀 더 오래가는 필러가 좋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