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의사샘 블로그에서 본건데
콧대 실리콘 염증 생기는건
수술이 잘못되서 그런거고 수술 잘되면 염증 생길 일 절대 없다하시더라고요.
그 분은 자기가 콧대 실리콘 수술한 환자중에 염증 생긴 환자는 아직까지 없다고 하시는데
저는 아직 코성형을 안해서 잘 모르거든요.
콧대 실리콘 염증 이유가 본인 체질인게 아니고 수술이 잘못된거라는게 맞나요?
제가 전공을 한건 아니지만, 저도 코 수술을 했고, 얕은 지식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잘못된 지식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 우리 몸은 항상성을 유지하려고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외부로부터 몸의 내부에 이물질(실리콘)이 들어오게 될 때, 우리 몸이 건강한 상태라면 이것을 제거하려고 세포가 활발히 운동을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염증 반응이 생기거나 코를 강하게 압박해서 구축 등이 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감염 등의 부작용이 올 수도 있는데, 수술이 잘못 되었거나(수술실 내부와 수술 기구들이 소독이 완벽하게 되지 않았을 때), 환자 본인의 면역력이 선천적으로 약할 때 등이 감염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실리콘은 인체에 큰 영향을 주는 이물질(보형물)은 아닌데요. 코 같은 경우는 굉장히 예민하고 기능적인(후각, 숨 쉬는 것)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다른 수술에 비해서 더 위험한겁니다. 또 의사 본인이 수술 당일날 컨디션이 좋지 않아도 수술이 망할 수 있는겁니다. 한마디로 코 수술은 복불복이며 코에 칼을 대는 순간 코는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으며 제자리로 돌아오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코 수술 뿐만 아니라 모든 개복, 칼을 대는 수술은 위험합니다.)
하지만 실리콘의 장점은 부작용 발생시에 제거가 굉장히 쉽다는 것이 있네요. 실리콘이라는 재료가 너무 두려우시면 인공진피(메가덤, 알로덤), 자가진피, 메쉬 등을 고려해보세요.
[@코막힘] 칼을 대는 모든 수술에는 흉이 생기죠. 흉을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마세요. 우리 몸이 건강하게 세포 운동을 한다는 증거니까요. 흉이 안 생긴다면 끊임없는 출혈이 생기겠죠. 사실 히알루론산 필러도 완전히 흡수되어 없어지는게 아닙니다. 어느정도 내부에 흉살이 생겨서 필러를 맞기 전 보다는 미미하지만 코가 높아져요. 메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흡수되면서 그 부분에 흉살이 자리잡히고 그 흉살로 인해 모양 유지를 하는 것입니다. 코 수술은 코의 내부를 성형하는 것이니 안 보여서 그렇지 무조건 흉살이 생깁니다.. 애초에 코 내부가 흉살이 차오르지않고 뻥! 뚫려있다면 정말 위험하겠죠.
저랑 조금 친한 원장님도 나름 유명하시고 카톨릭의대 성형외과 전공의이신데 코수술 하기 전에 ct보시고 기능에 문제점 발견되면 이비인후과 가서 다 치료받고 오라고 하신데요. 압구정 ㄹㅋㅋ 원장님도 성형 수술 이후에도 꾸준히 이비인후과 진료 요한다고 상담 때 말씀하시더라고요. 성형의가 아무리 뛰어나도 코의 기능을 잘 다룰 순 없나봐요. 그래서 양심있는 일부 의사들은 기능을 건들이지 않는거구요.
저도 예전에 들었었는데... 가장 보편적인 방법인 동시에 가장 위험한 거라고 하더라구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없어야 할 이물질이 생체조직내에 들어오는거기 때문에 체질에 따라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엔 무 보형물 수술도 많아지고 최대한 자기걸 이용한 수술법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양악수술 결심하게 된 계기는 대학생 때임. 사진 찍히는 얼굴이 각도마다 다르게 보여서 턱 때문이라고 생각했고, 치과 상담을 받으러 갔더니 3급 부정교합 판정을 받음. 치아교정만으로는 외형적으로 턱이 그대로이거나 더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결국 양악수술을 결심하게 됨.
본원 선택 이유는 광주에서 상담받았던 치과에서 추천받은 세 곳 중 하나였음. 여러 후기와 상담을 참고했을 때 가장 믿음이 가고, 신뢰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유구강을 선택하게 됨.…
저 의사분한테 쌍수 받고 눈 망했어요
눈 3번 했는데 완전 삐뚤빼뚤하고 없던 짝눈 만들어줬어요 눈매교정도 푸르고 다시 했는데 전보다 별로에요
공익을 위해서 공개합니다
눈 수술한지 1년반 지나서 붓기 다 빠진 상태에요
눈 감으면 흉터 완전 진해서 재수술이 잘될지도 모르겠어요
성예사 다들 최근에 로그인 안된적 있지 않니..그래서 계정 새로파서 올렸다가 그것도 안됐는데 다시 계정복구 성공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전 게시물에 답도 못단 기념 새로 올려.. 브로커 아녀.. 전수술 ㅋㅈㅋ하고 너무 자연스럽고 변형와서 자가늑에 3mm실리콘으로 재수술 했어!! 이제 9개월 4일 정도 됐네!
첨엔 또 너무 자연스럽나 했다가 이제 붓기 다빠지니깐 자연에 가까운 자려함이 돼서 맘에들어!! 이 병원은 후기가 내 추구미여서 골랐어 화려를 …
9년전 대용량으로(병원에서 하란대로) 이마필러맞았고,
5년차됐을때 히알라제 5회차 맞고 녹였어
그럼에도 눈썹위 필러는 끝까지 안 녹아서 내 피부조직이랑 섬유화됐구나 싶더라고...ㅠㅠ 누르면 경미하게 통증도 있었거든
이때까지만해도 필러는 언제든 망하면 녹이면 되는 만만한 시술인줄 알았네...ㅋㅋ.... 암튼 난 무령왕릉같던 이마를 자연스럽게 고치는게 목적이었던지라 당시 바비톡 강남언니 어플 뒤져서 승무원 이마스타일로 해주는 선생님을 찾아갔어
본…
뒤밑트임 한지 약 3개월차 됐어요! 티가 안나면서도 예뻐지길 원했는데 로웰 김재윤원장님께 밑트임 수술받고 티 안 나게 자연스럽고 주변에서도 인상이 바뀐 거 같다 눈이 더 커진 것 같다고 얘기해줘서 좋은 것 같습니다. 후회 없는 뒷트임 수술인 것 같고 인상이 순하게 바뀐 것 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할 수밖에 없는 수술같아요 듀얼트임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추천드려요~!
자꾸 물어보는 사람들 있어서 미리 적는데
자가늑 기증늑 연골 보형물 아예 XXXXX 안 넣음
걍 콧축 + 연골묶기 + 지방제거로만 했어
추구미: 자연스러운 거, 요즘 유행하는 티 뽝뽝 나는 거 안 좋아함
결론 ㅈㄴ 만족 복코수술 케바케겠지만 난 잘된것같음
근데 보다보면 약간 적응돼서 이것도 좀 큰가 싶은데
옛날사진 보니까 개잘된거고 내 얼굴비율에 맞는 코로 잘 해주신거였음
근데 주의했으면 좋겠는건 다른 수술도 마찬가지지…
아이를 키우다보니 어느새 40대 중반이 되었고… 진작 코재수술 생각만 하고 하지 못하고 있다가 가족들의 양해를 구하고 코재수술을 한지 벌써 6개월이 흘러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수술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예전에 작은 사고로 인해 코수술을 한번 했었는데 그 후 보형물의 움직임, 정면에서 휘어보임, 보형물비침 등의 문제가 있었고 콧대와 코끝의 안정감과 입체감있는 얼굴을 위해 재수술을 결심했어요!
지방에서 올라가는 거다보니까 여러 병원들 중 고민을 했는데…
남들에 비해 길게 내려와있던 사각턱과 살이 빠지면서 더 부각되보이기 시작했던 광대까지 너무 스트레스였어서 항상 옆 머리카락으로 광대를 가리거나 정면에서라도 브이라인으로 보이려고
머리를 묶고 다녔는데 그마저도 큰 얼굴을 더 크게 보이게 해서 스트레스 여서 윤곽수술을 알아봤지만 쉽게 결정하기 어려워서 4년을 고민을 하다 인형라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 쿠키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CCTV는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마취과 원장님이 따로 상주하고 계신다고 하니…
첫 병원에서 쌍수하면서 같이했던 앞트임이 크게 망해서
부작용으로 갈고리흉+눈몰림으로 고생한후에
앞트임 복원을 두번이나 더 했었어
첫번째 복원은 너무 잘됬는데 시간 흘러서 점점 벌어지는
느낌이 들길래 복원 한번 더했다가 미간이 너무 멀어지는
아바타 눈이 되버렸어…
그후 앞트임에 대한 안좋은 기억때문에
재트임을 할지말지 엄청 고민하다가 찾은 성형외과였는데
지금 만족스럽게 잘되서 너무 행복하다ㅜ.ㅜ
내가 원하는건 자연스러움이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