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번 글 남겨서 저 아시는 분도 계실꺼에요..
고민고민해서 8일전에 코끝까지 들어간 고어텍스 제거하고 진피하기로 하고 수술실 들어갔는데..
다 끝나고 원장님이..코끝쪽은 제거 했는데 미간쪽 고어는 남겼다고..휴..
제가 재수술 한 이유는
겨울에 콧대전체가 붉어짐+욱신거림+당기는 느낌
코끝까지 들어간 고어가 피부 얇아짐으로 코끝에서 하얗게 비침..
이러다보니 콧대도 점점 보형물 모양이 보이는듯함..이런 이유들 때문이었는데요.
원장님이 고어를 미간쪽에 남기신 이유는
살이랑 고어랑 너무 달라붙어 있어서 제거하면 미간이 너무 푹꺼짐, 코끝과 균형을 맞춰야 하기에 제거를 안하는게 최선이라는 판단과. 간호사말로는 피가 너무 많이 났다는..끝나고 나서 빈혈 있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지금 8일이 됐는데..코안에 고어가 있다는 사실이 아직도 계속 걸리네요..세번째 재수술이었는데..나중에 또 한번은 코 열어야 된다는 생각하니 무섭고요..(세번 다 개방이었어요) 고어는 시간이 많이 지나면 아무 이유없이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꽤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원장님한테 그냥 제거 해주시지 그랬냐고..고어 염증 많이 나지 않냐고..또 욱신거리고 빨개지면 어떻게 하냐고 여쭤봤는데...미간에 고어 쪼끔 남겨둔거고 문제가 되는건 고어가 코끝에 있을때고 전혀 걱정 안하고 살아도 된다고..열어보니 염증도 없었고..정신적으로 너무 스트레스면 바로 열고 빼내준다고 하는데..또 다시 바로 코 열기도 무섭고..
제가 첫번째 수술하고 너무 높아서 두번째 수술은 낮추는 수술 했는데..지금은 콧대 고어 높이는 그대로 있고 위에 진피도 넣었으니..이전보다 더 높아지겠죠...
전 성격상 많이 뻔뻔하지는 못해서 코가 너무 높으면 사람들이 코 수술했냐고 물어보는게 스트레스여서..
첫번째 수술때처럼 높아질까봐 조바심이 납니다..
진피라서 자연스러워질꺼라는 희망에 매달리고 있구요..
성예사 님들은 이럴경우에 어떻게 하실건가요..
제 마음은 반반이에요..
원래 콧대가 너무 없었어서 재수술할때 이전모습으로 돌아가는게 너무 우울해서 고민도 했던지라..그래도 콧대는 좀 있겠지..욕심때문에 어느정도 위안은 있는데..계속 염증 걱정하고 살꺼 생각하니 좀 아찔하고요..
진피 흡수되면 또 보형물 티 날껀 뻔한데..그것도 걱정되고요..ㅠ
ㅈㅇ이랑 ㅇㄱㅇ이랑 ㅂㄴ 온라인 상담 했는데..
ㅈㅇ은 왜 다 제거하지 않았는지 의구심이 든다고..
제거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고..특히 보형물 위에 진피를 덮을 정도라면 왜 제거를 안했는지 모르겠다네요..
ㅇㄱㅇ은 걱정없이 살다가 문제 생기면 그때 제거하라고 하고
ㅂㄴ은 지금 잘 낫고 잘 지내다가 문제 생기면 제거하라고 하고..정 스트레스 받으면 수술 한지 2주안에 제거하고 그 이상 넘어가면 6개월 후에 하라고 하시네요..
고어가 만성염증이 많다고 하니까..혹시 나중에 구축오면..그때는 코끝 내리려고 귀연골 쓰고 해야 할테니까..전 그게 걱정되거든요..
제 주변에 코성형 한 친구가 없어서..
ㅋㅍ에서 알게 된 분들께 여쭤봤을때
한분은 빼는게 좋을꺼 같다고 하시고..
한분은 미간쪽에 들어있는건 크게 걱정 말라고 하시는데..
성예사 분들은 이럴때 어떻게 하실런지 ㅠㅠ
불안해서...가능한한 의견을 꼭 많이 듣고 싶어요..
고어가 미간쪽에 있어도 문제가 많이 일어나나요??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한 세번째 수술 이었는데..하고 나서도 계속 걱정이 되네요..
그리고 미간쪽은 보형물, 코끝쪽은 진피면 두 경계사이가 턱이 지지는 않을지요..
또, 진피가 흡수되면 코끝이 좀 들린다는 말을 오늘 들었는데..많이 그런가요?? 저..더이상 들리면 안되는데..콧구멍도 짝짝이에다가..콧구멍이 많이 보이는데 ㅠ
많은 조언 부탁 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