ㅈㅇㅅ랑 ㅊㅇㅅ에서 상담받았어요~~
두 병원 수술후기사진보니.. 모양은 비슷하더라고여.. 자연스러움??? 비용도 똑같음..
근데 다른게있다면...
ㅈㅇㅅ는 비중격,연골 두가지로 수술을 하고... ㅊㅇㅅ은 비중격으로만 한데요...연골안씀;
어떤게 더 좋은건지 몰라서요... 연골안쓰면 귀가 안아프니까 좋긴한데...
솔직히 ㅈㅇㅅ가 더 끌리긴 해요..
제 얼굴하고 코 조합을 생각해주시면서 말씀해주셨거든요.. 콧대가 얇아서 전 깍아서 살짝 넓혀줘야된데요..
그래서 지금 얼굴이 퍼져보이는거라고 ㅠㅠ제가 사진찍으면 얼굴이 퍼지게 나오거든요..
생각지도 못했던건데 짚어주셔서 신기하기도하고 한편으론 이상해질까봐 걱정도 되네요..다른병원에선 들어보지 못한 얘기라..
또, 웃을때 코끝떨어지는게 코랑 입술안에있는 무슨 근육(?)끈(?)같은거 때문이라고..
제가 그게 발달이 되있어서 그런거라고.. 이것도 잘라주신뎄어요~
ㅊㅇㅅ은 얘기 안하셨는데.. 제가 다른병원에선 그렇게 말씀해주셨다니까 그럼 자기도 해주겠다고 하셨구요...
그리고 코가 휘어서 두군데 다 휜코 교정까지 해야한다고 했는데... ㅈㅇㅅ는 교정방법이 잘 기억이 안나고..
ㅊㅇㅅ은 확실히 절골을 해서 맞춘다고 하셨는데.. 절골하면 콧대가 더 얇아지는거 아닌가요??
정리해볼께요
*ㅈㅇㅅ - 국소마취, 비중격,연골 사용 (실리콘X), 콧대 살짝 깍고(콧대를 살짝 넓힘), 코끝올림, 휜코교정(방법기억안남;),
입술,코하고연결된 웃는근육(?) 잘라주신다함,
*ㅊㅇㅅ - 수면마취, 비중격 (연골X,실리콘X), 콧대깍음, 코끝올림, 휜코교정(절골), 웃는근육(?)잘라주신다함
아 그리고, 메부리는 깍으면 다시 자란다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ㅈㅇㅅ 가서 물었더니.. 뼈가 자라는게 아니라... 시간이 지나서 코끝이 쳐지면 그렇게 보이는거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그러지않게 확실하게 웃는근육(?)까지 잘라주신다고.. 이게 맞는얘기 인가요??
ㅊㅇㅅ에서도 메부리깍으면 다시자라냐니까... 그럴수도 있는거라고.. 그럼 그때는 튀어나온코뼈를 살짝 갈아주면 된다고 하셨어요....ㅠㅠ
뭐가 맞는말인지... 코뼈 다시 튀어나오는게 젤 걱정되는것 중에 하나인데....ㅠㅠ
그리고 ㅈㅇㅅ에서는 자세히보면 콧대가 매끈하진 않을꺼라고 하셨어요(실리콘을 안쓰기때문에)..
수술하신분 사진봤는데 아무생각없이봤을땐 티 안나는데... 확대해서 자세히보면 티 나는정도??
그래도 괜찮을까요?? 조언좀 부탁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