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
[성형수다]

200억 기부한 의사"재산 이렇게 늘 줄 몰랐어요"

제리야모하니 2007-12-08 (토) 12:36 16년전 1607



200억 원이 넘는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기로 서약한 건국대병원 송명근(56) 교수와 심혁순(52) 부부는 5년 전 재산 사회환원을 명시한 유언장 공증을 해놓을 때만 해도 재산이 이렇게 불어날 줄은 몰랐다고 했다.

송 교수는 “이 결정을 할 때 고민을 안 했다면 거짓말이고 난들 왜 고민을 안 했겠느냐”며 “하지만 사회 생활로 번 돈은 사회로 다시 돌려주는 것이 나의 인생 철학”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이들(아들 1명, 딸 1명)에게 3억씩 전세금 등 결혼비용 주고 얼마가 됐던 재산을 전부 다 환원하겠다고 한 건데 일이 이렇게 커졌다”며 “자식은 물론 앞으로 맞을 사위나 며느리는 빈털터리 집에 들어온다고 보면 된다(웃음)”고 말했다.

줄곧 대학교수로만 일한 그가 이렇게 많은 재산을 갖게 된 것은 직업에 충실한 결과다. 1990년대 초반, 송 교수는 외과 의사로서 기존의 대동맥 판막 수술법에 불만이 많았다. 당시 심장에서 대동맥으로 피가 뿜어져 나가는 길목인 대동맥 판막에 문제가 생기면 판막 전체를 인공 판막으로 갈아 끼우는 것이 정통 수술법이었다. 인공 판막 비용만 400만~500만원이 드는 비싼 수술이다.




뭔가 새로운 수술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송 교수는 대동맥 판막 환자의 심장 박동 동영상을 컴퓨터로 수백 차례 분석했다. 이를 통해 판막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는 부위만 단단히 잡아주면 판막 기능을 되살릴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후 송 교수는 매주 도살장에서 돼지 심장 5~10개를 사와 자신이 개발한 판막기능 보조 장치인 ‘SS-Ring’ 수술법을 연습했다. 지금까지 쓰인 돼지 심장이 1000여 개이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1997년 심장 판막 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사이언스시티사(社)를 세웠다. 제품은 한 세트 가격이 240만원 선으로 기존 인공판막의 절반 수준이다.

그의 제품은 국내외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미국·유럽·일본 등 전 세계에서 특허도 받았다. 이 제품으로 수술하고 싶다는 요청이 미국·일본·이탈리아·브라질·멕시코 등 전 세계에서 폭주했다. 수술과정을 보여달라는 국제 학회 초청 특강 요청도 1년에 8~10회에 이른다. 최근에는 심장 수술로 유명한 미국 뉴욕의 마운트 사이나이 병원에서 수술법을 전수해달라는 제의가 들어왔다. 또 미국 유명 의료기기 회사가 송 교수 회사의 경영권을 5000만 달러(약 475억원)에 인수하고 싶다는 제안을 해왔다. 캐나다의 한 의료기기 회사는 그의 제품을 몰래 복사해서 팔다가 발각되는 일도 벌어졌다.

이 과정에서 회사설립 초기에 미미하던 실적이 크게 뛰었고, 회사지분 40%를 가진 데다 제품 판매에 따른 로열티를 별도로 받는 송 교수 부부에게 약 200억원 가치의 재산이 돌아오게 된 것이다. 현 시점에서 그의 자택과 부동산 등 40여억원을 합치면 200억원을 훌쩍 넘는 돈이 사회에 환원되는 셈이다.

앞으로도 몇 백억으로 불어날지 알 수 없자 송 교수는 사회환원에 관한 3가지 원칙을 최근 세웠다. ‘첫째 심장병 연구에 쓸 것, 둘째 소외된 노인들의 복지를 위해 쓸 것, 셋째 버려진 고아들을 위해 쓸 것’이다. 그는 이런 내용으로 유언장 공증을 다시 받을 예정이다.

그가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결심한 데는 2002년 즈음 읽은 유한양행 창업자 고(故) 유일한 박사의 전기가 큰 역할을 했다. “기업이 번 돈은 사회로 돌려줘야 한다는 유일한 박사의 정신에 크게 감동 받았죠. 의사가 돈을 벌 수는 있지만 그 돈은 사회를 위해 쓰여져야 한다고 봐요.”

재산 많은 노인 환자의 심장 수술을 앞둔 상태에서 자식들끼리 재산 싸움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런 결심을 더욱 굳혔다고 그는 전했다. 아들 준영(28·중앙대의대 의학과 3년)씨와 딸 윤주(26·연세대의대 세브란스병원 인턴)씨도 부모의 뜻에 따르기로 했다고 한다.

현재 전 세계 심장 판막 시장은 1조5000여억원. 그의 제품이 5년 내에 세계 시장의 33%를 확보할 것이라고 그는 전망했다. 그는 “우리 회사를 외국에 팔지는 않을 것”이라며 “한국 브랜드로 승부해서 세계 시장을 석권하면 나중에 사회에 환원되는 돈이 더 많아지는 것 아닙니까. 그때까지 열심히 일해야죠”라고 했다.






송명근 교수는



심장 수술 분야의 ‘신기록 제조기’로 정평이 나있다. 1988년 국내 최초로 뇌사자의 판막을 심장병 환자에게 이식하는 데 성공했고, 1992년에는 심장 이식 수술을, 1997년에는 보조 인공심장 이식 수술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해냈다. 지금까지 8000여건의 심장수술을 했다. 올해 10월 18년 동안 몸담았던 서울아산병원을 접고 건국대병원에 ‘병원장급 스타 의사’ 케이스로 영입됐다.




2,767,424
1,093,842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0
평가참여 175
|
의견참여 175
병원정보
의사정보
마취과
안면윤곽
사각턱
광대
브이라인
긴얼굴
대표Dr.
임종우
Dr.
이태성
외 3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눈수술수술후기 - 커스텀성형외과 댓글 0 조회 29 좋아요 0
6년전쯤 절개로 쌍커풀 수술을 했는데 왼쪽는 3년 전에 풀려서 매일 쌍액으로 쌍커풀을 만들고 다녔어요. 더이상은 만들고 다니기 싫어서 재수술을 알아보던 중 김주호 원장님 추천을 받아서 상담을 다녀왔는데 제가 고민하던 눈 앞머리 부분을 앞+위 다 터주는 대각선 트임으로 해결해줄 수 있다고 하셔서 수술 결정했습니다! 1,2번째 : 수술 전 3번째 : 실밥 푼 직후(8일차) 4번째 : 수술 후 11일차 절개 재수술이라 붓기가 많이 걱정됐는데 수…
1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댓글 2 조회 98 좋아요 0
식단해서 빠지는 건지 주사 맞아서 빠지는 건지 생각해보면 전자였어 물론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고 (나도 후기 보고 갔을 때는 호평이 많아서 혹한 게 맞구) 결론은 식단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효과를 못봤어 몇주 지나고 나서 일주일 단식 했을 때가 주사 5회 맞았을 때보다 더 많이 빠졌어서ㅠ ㅎ 그냥 살빼는 건 (지흡과 장기적인 단식이 아닌 이상) 길게 보고 빼야지 짧은 시간에 빼려 하는 건 (그것도 시술로) 내 과욕이라는 걸 느꼈어 …
4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톡스앤필 노원점 댓글 1 조회 65 좋아요 0
보톡스 국산이라 내성이 생길까봐 걱정되긴하는데 일단 안다물었을때 생기는 근육이 안튀어나오는 게 느껴지고 묘하게 갸름해져서 좋음! 부작용도 없고 무엇보다 너무 저렴해서 가성비 좋은 시술인듯!! 사각턱 고민이면 추천함
4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제이티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121 좋아요 0
ㅈㅇㅌ성형외과 ㅇㅎㅎ원장님께 수술 받은지 8개월 차 돼가용!! 원장님 덕분에 예쁜 눈 가지게 됏습니다 감사합니다 ㅠ
5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홍대비앤미의원 댓글 5 조회 159 좋아요 0
처음 필러 맞는거라 엄청 긴장했음 데스크직원분들 친절하시고 의사분도 친절하심 상담은 길지 않았음 데스크직원분이 코 사진 찍고 마취크림 도포해주시고 좀 대기하라함 그 후에 의사분이 내 코 잠깐 보고 바로 시술하러 시술실 들어감 마취주사가 쩝 아프다는 말을 들었어서... 식은땀 나고 긴장하니까 의사분이 인형 갖다주심 ㅠㅠ 마취주사는 주변말대로 진짜 아프더라; 내가 잘 참는 편인데 이건 맞자마자 코를 세게 눌리는 느낌? 화해지는 느낌에 뻐근해지…
5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8 조회 192 좋아요 0
안녕~!! 복코 한달차후기 올리고 오랜만에 돌아왔어ㅋㅋㅋㅋㅋ 코수술하고 첨에 너무 높아서 이거 높아진거는 좋은데 너무 높아진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불과 2달차??까진 들더라구 .. 근데 벌써 코수술한지 4개월차가 되었고 지금은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거 같더라구 예사들 어떤거같아??이제 어느정도 붓기 다 빠지도 자려하게 자리잡지 않았어?? 다시 코수술 전으로 돌아가도 내 선택은 안 변할거같아ㅋㅋㅋㅋ 병원정보 궁금하면 댓글로 남…
5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김현석성형외과 댓글 0 조회 78 좋아요 0
10년 전에 한 쌍커플이 풀려서 다시 재수술을 했는데 지인추천으로 가게 된 병원인데 너무너무 맘에 들어서 꼭 추천하고 싶어요! 라인 잡는 것 부터 엄청 잘 봐주시고 제 얼굴에 어울리는 라인을 딱 찾아주셔서 수술 끝나고도 완전 만족했어요
5시간전
양악/교정/치과 - 연세굿데이치과의원 양재점 댓글 0 조회 53 좋아요 0
상담실장은 상담 엄청 잘해줌 원장님도 착하심 덧니+토끼이빨 교정인데 돌출입은 아니여서 비발치로 진행함 (사랑니 빼고 그 공간으로 치아 이동한다음에 교정하는걸로 함) 교정이 진행되는 속도는 그렇게 빠르지 않은듯....(이건 사바사니까 뭐..) 사랑니발치, 미니스크류 식립, 스프링철사, 바이트 블럭 등등 교정하면서 불편한거는 죄다 하는 중 ㅠ 7개월차인데 아직 치열이 이쁘지 않아서 힘듦ㅠㅠ 바이트블럭 달고온지 1달 딱 됐는데 5키로 빠짐 ㅋ
5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탑페이스성형외과의원 댓글 3 조회 346 좋아요 0
직반 원했고 3번째 사진이 제가 원하는코라인이였고 실제로 이사진 걸어놓고 수술해주셨어요 결과는 중간에 꺼짐.. 제생각엔 콧대실리콘과 끝 자가늑 이어주는 부분이 자연스럽게 되지않고 실리콘의 각도가 잘못된거같아요. 22년 12월 말에해서 지금 1년 7개월 됐고요 병원에선 회피하는듯 하다 6개월 지나면 재수술 해준다했었는데 트라우마가 생겨 6개월째에도 코를 만지지도 못했었고 이제야 코도파고 만지고 하네요. 앞라인도 실리콘과 늑의 …
6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