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차 됐구요 그림에서 연주황은 부목테이핑이구요 붉은부분이 제코에 생긴 자국? 이에요.
3일차밖에 안됐는데 너무 성급한 걱정일수도 있지만 정말 걱정이 많이돼서요. 실제로는 그림만큼 빨간건 아니고 잘보면 보일정도의 연핑크? 느낌이에요. 코끝은 계속 당기는 느낌이랑 옴찔움찔, 약간 간지러운느낌 찌릿한느낌 살짝 있어요.
여자인데 원장님께서 임의로 6mm넣으셨고 귀연골 사용했어요. 수술도중 수면깼을때 넣을준비 끝나셨었는데 안쪽 코뼈를 가시는것 같더라고요.
병원가서 여쭤보면 뭘 여쭤보든 다 붓기때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콧대도 눌리는, 조이는 느낌이랑 둔탁한 통증약간있고 고개를 조금만 숙여도 밑으로 쏟아져내리는 느낌이 들고 고개를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좀만 기울여도 그쪽으로 보형물이 기우는것같은 느낌이 들어요. 코 비주부분도 살짝만 닿거나 웃어도 아픈데 코끝까지 저렇게 색이 변하니 너무 무서워요..
붓기때문일수도 있겠지만, 연골이나 실리콘이 튀어나오려그런다던가 비침현상이 나타난다던가 아님 구축이라도 생길까봐 너무무서워요.. 마음같아서는 그냥 다 빼버리고싶은데 기껏 돈들였다가 한달도 못가 그냥 없애버리는게 되어버리니 부모님께도 너무 죄송하고 코뼈를 갈아놔서 전보다도 훨씬 낮은코가 되어버릴까봐 겁나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그냥 정말 회복과정일거라고 생각하고 붓기 빠질때까지 기다려볼까요? 코에 이물감이나 통증, 묵직함, 조임 등도 아직 적응이 안돼서 그런거려니 하고 참아보는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