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몸통에는 큰 실린더가 하나 있는데 이것은 척추를 튼튼하게 잡아줍니다.
실린더는 몸속 깊은 곳에 네가지 코어근육을 말합니다. 다열근, 복횡근, 골반저근, 횡경막 친구들인데요.
이 근육들이 같이 활성을 하면 원통형(실린더) 모양으로 안정성이 생기게 되어 척추뼈와 근육, 결합조직에 부담을 줄여주게 됩니다.
그러나 이 근육들이 약해지면 심부에 안정성이 떨어져서 요통이나 척추질환을 더 유발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요통환자나 디스크환자는 이 근육들의 기능이 떨어져 있습니다.
코어 근육은 우리몸의 안정성 확보 그리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하는 근육들입니다.
코어가 안정화 되어있지 않다면 신체의 균형이 무너지고 뼈와 근육은 점점 더 불균형적인 상태로 고착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어근육이 약해졌을 경우 골반틀어짐, 목, 허리디스크나 척추 측만증 등을 일으키기도 하구요.
골반이 틀어지면 혈액,림프액이 순환장애가 생기고 몸이 차가워지면서 신진대사가 떨어 진답니다.
결국 주변 장기의 활동도 떨어져 지방축적과 내장기능의 저하되고 살이 잘찌는 체질이되어 내장비만을 부른답니다.
여성분들 같은경우에는 출산후 약해진 골반기저근으로 인해 요실금을 일으키기도 한답니다.
항상 코어근육은 유산소 운동과 같이 빼먹으면 안되는 운동이라고 생각하시고 언제나 습관처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