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돌출입을 해결할 수 있는 3가지 수술방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3-01-31 (화) 11:30 1년전

돌출입이란 얼굴의 옆모습을 보았을 때 입과 입 주변이 다른 부분보다 더 앞으로 돌출되어 코끝이나 턱 끝에 비해 입이 앞으로 튀어나온 상태를 말합니다.

얼굴의 옆선 윤곽에서 이상적인 턱 끝의 위치는 코끝과 턱 끝을 연결해 보았을 때, 입술의 위치가 3~5mm 정도 후방에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돌출입이라든지 혹은 무턱의 경우에는 이러한 기준을 많이 벗어나게 됩니다.

돌출입의 원인은 위치아를 포함한 위턱(상악)의 일부와 아래 치아를 포함한 아래턱(하악)의 일부 또는 전체가 코끝과 턱 끝의 위치보다 앞으로 많이 돌출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심술궂어 보이고,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는 돌출입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치아를 발치하고 교정 치료를 통해 잇몸뼈와 치아를 뒤쪽으로 이동시켜주는 방법
이 방법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과교정이나 어색한 결과를 만들 위험이 없습니다.
하지만, 1년 반에서 2년 반 정도의 긴 기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치아를 발치한 뒤 위턱 뼈와 아래턱뼈를 벽돌 모양으로 잘라 뒤쪽으로 이동시켜서 고정하는 수술적인 방법
이는 과교정으로 입이 합죽해지고 팔자주름 부위가 지나치게 깊어 보일 가능성이 있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3. 턱 끝에 보형물, 필러, 지방이식으로 볼륨을 채워 넣거나, 턱 끝을 절골 혹은 전진하는 수술적인 방법
이 방법 중 자가 지방이식과 필러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지만, 많은 양의 교정을 기대하기 어려우며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은 보형물을 고정하지 않을 경우 여러 가지의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턱끝전진술은 보형물을 삽입하지 않고 턱 끝뼈의 위치 이동뿐만 아니라 이중턱 현상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턱 끝뼈를 절골해 앞으로 이동시켜 턱 끝뼈의 위치를 이동하는 턱끝전진술의 수술 방법이 돌출입을 개선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돌출입을 개선할 때는 얼굴뼈를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개선 방법이 무엇인지 신중하게 선택하고 결정해야 하며, 윤곽 성형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을 진행하는지 체크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155,464
2,020,645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