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면윤곽수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날수록 좋은걸까?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3-01-10 (화) 11:29 1년전

안면윤곽 수술 후 모습의 변화가 나타나는 시기는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하지만, 보편적인 경과는 수술 후 만 3일~5일까지는 수술 전보다 얼굴이 더 부어있는 상태가 대부분이며, 수술 후 2주경이면, 수술 전과 비슷한 상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보편적으로 수술 후 모습의 변화가 시작되는 시기는 2~4주 사이이며, 최소 3개월 정도는 지나야 변화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면윤곽수술 후 모습의 변화가 나타나는 시기가 언제인지에 관해서 조급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시고 한 달도 채 되지 않아서 재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도 많고, 수술을 받고서 일주일째부터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길 기다리며 얼굴 모습의 변화를 조급하게 기다리는 분들도 간혹 계십니다.

하지만 오히려 잘못된 안면윤곽수술일수록 수술의 결과가 빠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수술 후 너무 단기간에 윤곽 변화가 밖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과유불급이라는 표현이 있듯이 얼굴뼈를 지나치게 과교정 하였을 경우인데 수술 후 짧은 시간 내에는 변화를 금방 느낄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윤곽이 점점 더 두르러지는 경우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가령, 턱뼈를 지나치게 가파르게 깎아버렸다든지, 광대뼈의 일부가 함몰되어 버린다든지 등 이러한 경우가 발생한다면, 돌이킬 수 없는 경우들이 대부분입니다.

안면윤곽수술이 잘 된 경우, 수술 후 3개월째부터 모습은 점점 더 좋아지게 되며,
6개월, 1년이 지나면 지날수록 얼굴의 윤곽은 좋아지게 됩니다.
안면윤곽수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얼굴뼈의 형태만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뼈를 덮고 있는 연부 조직(근육과 지방 등)의 조건을 총체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최종적으로 윤곽을 결정짓는 부분은 얼굴뼈를 덮고 있는 피부로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안면윤곽수술 후 조급하게 일희일비하는 것을 지양하시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