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심부볼이 생기는 이유와 심부볼지방 제거 방법은?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12-20 (화) 10:26 1년전

입안에 알사탕을 물고 있으면 볼이 볼록 튀어나와 보입니다.
그런데 입안에 사탕을 물고 있는 것도 아닌데 볼이 볼록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젖살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 나이가 들었음에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심부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심부볼은 저작근보다 깊은 곳에 위치하여 관자놀이 위쪽부터 턱뼈의 안쪽 부위까지 넓게 분포되어 있는 지방을 말하는데
적당하게 있는 통통한 볼살은 어려 보이는 인상을 주기도 하지만,
볼살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에는 얼굴이 커 보이고 둔해 보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심부볼 지방은 다이어트나 운동으로 빠지지 않는 지방 덩어리이기 때문에 심부볼지방 제거를 통해 직접 제거함으로써 영구적인 V라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심부볼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첫 번째로는 살이 쪄서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체중인 사람은 몸 전체에 지방이 발달하는데 뱃살이나 허벅지살뿐만 아니라 볼살도 발달하게 되어 동시에 협부 지방도 발달하게 되면서 심부볼이 생기게 됩니다.

두 번째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입니다.
협부 지방은 가족력이나 인종적 특징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가족 중 협부 지방이 발달한 사람이 있다면 자신도 협부지방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만약 마른 체형임에도 불구하고 심부볼이 있다면 유전적인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심부볼 지방제거 수술 방법은, 입 안쪽 부위를 1cm 정도 절개를 통하여, 주머니에 싸여진 지방을 들어내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일반적인 피하지방은 입자가 작은 지방을 캐뉼라를 통해 흡입하지만, 심부볼 지방은 지방 덩어리가 크기 때문에 흡입으로는 제거할 수 없으며, 주머니에 싸인 지방을 전체적으로 들어내어 주는 방식으로 수술하여야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턱 각진 부위의 뼈가 발달했거나 저작근이 많이 발달된 경우는 심부볼지방 제거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120,529
2,077,012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