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사각턱 수술과 보톡스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12-13 (화) 13:48 1년전

얼굴의 눈 코 입의 생김새뿐만 아니라 눈썹, 피부톤, 목소리 등에 따라 그 사람의 첫인상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특히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얼굴형인데
실제로 예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실제 이목구비에 비해서 너무 큰 얼굴형을 갖고 있거나, 울퉁불퉁하고 매끄럽지 못한 얼굴형의 경우 반감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다 보니 좀 더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사각턱 수술과 보톡스 주사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사각턱 수술과 보톡스 주사에는 갸름한 얼굴이 되기 위한 목적은 같지만 각자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사각턱 수술의 수술 방법은 입 안쪽을 통해서 아래턱뼈의 각진 부위에서 시작해 입술 바깥쪽 부위까지의 윤곽을 여러 번 슬라이스 절골하여 곡선 형태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잡아주는 방법입니다.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수개월에서 1년에 걸쳐 수술 결과가 나타나고 점점 자리를 잡아가는 영구적인 수술입니다.

반면에, 보톡스 주사는 얼굴뼈를 덮고 있는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는 방법으로 시술 후 2~3주 후부터 결과가 보입니다.
하지만 영구적인 사각턱 수술과는 다르게 보톡스의 효과는 일시적이며 일반적으로 6개월마다 반복적으로 보톡스의 시술을 받아야 하는 한계는 비용적 부담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방송에서 보도된 바처럼, 경우에 따라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정도의 보톡스에 대한 심리적 의존성과 보톡스 효과를 얻기 힘들게 되는 보톡스 내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사각턱 수술과 보톡스 주사를 겸하여서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사각턱 수술과 보톡스 주사 모두 경력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턱 라인과 그에 맞는 수술 방법으로 사각턱 수술 혹은 보톡스 주사를 진행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205,527
2,182,543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