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광대축소술 후 부작용의 원인 및 예방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10-04 (화) 11:55 1년전

오늘 칼럼에서는 광대뼈 축소 성형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인 볼 처짐과 불유합의 원인은 무엇인지 또 어떻게 하면 우리가 예방할 수 있는지에 관해서 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볼 처짐의 원인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볼 처짐은 연부 조직을 과도하게 박리해서 뼈와 연부 조직이 지나치게 많이 분리된 경우 볼처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광대뼈 수술과 연관된 볼 처짐의 가장 많은 원인으로는 앞쪽 광대뼈를 과도하게 삭제하는 잘못된 수술 방식을 사용한 경우에 볼 처짐이 필연적으로 발현되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앞쪽 광대뼈 상악골에서 아치로 연결되는 부위까지 연속성을 유지하여 주었을 경우에는 볼 처짐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불유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불유합이란 절골한 부위의 뼈와 뼈 사이가 붙지 않고 틈새가 벌어진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불유합이 생기는 원인은 고정을 정확하게 하지 않았다든지 혹은 비고정을 하였을 경우 발생합니다.
또 아무리 이중고정을 하더라도 뼈의 안정성이 떨어진 상태에서 이중고정을 하였을 시 뼈가 붙어 있지 않고 불유합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고정을 아무리 튼튼히 하고 이중고정을 한다고 해서 불유합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수술을 마칠 때 집도의가 정확하게 뼈가 안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수술을 마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을 받으신 분들은 수술 후 2주에서 3개월 사이에 반드시 본인의 얼굴뼈 CT를 찍어서 본인의 뼈의 상태가 잘 붙어 있고 안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수술을 집도하신 설명을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광대뼈 축소 후 볼 처짐 현상은 수술 방법과 수술 후 광대뼈 방향 변화에 따라 결정됩니다.
광대뼈의 어느 부위를 줄이는지에 따라 광대뼈를 덮고 있는 연부 조직의 방향 또한 이동된 광대뼈의 위치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광대축소술 시 45도 광대를 과도하게 삭제하는 방법이 아닌, 광대뼈 아치에서 가장 넓은 부위인 최후방 아치를 절골하여 안쪽으로 최대한 이동시킨 후, 정확한 위치에 고정하는 방법으로 시행하는 것이 광대축소술 이후 볼 처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광대뼈 수술 시 잘못된 수술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 한 경우, 광대뼈 재수술 또는 후에 일정 기간이 지나면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안면거상이나 리프팅 등의 추가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광대축소 후에 올 수 있는 부작용이 오는 이유와 예방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광대뼈 수술은 병원과 집도하는 전문의에 따라 수술로 인해 기대할 수 있는 결과나 변화가 확연히 다를 수 있고 수술 방식에 따라 수술 후 관리 방법도 확연히 다를 수 있어 반드시 안면윤곽 전문성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2,150,842
662,221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