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면거상 수술에 대해 많이 물어보는 Q&A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9-27 (화) 16:11 1년전

앞전 칼럼에서 안면거상 수술 후에 몇 가지 체크할 사항에 대해 말씀드렸다면 오늘 칼럼에서는 안면거상 수술 시 많이 물어보는 Q&A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안면거상 수술은 어떤 수술인가요?"
쳐진 실제 피부를 절개 후 남는 피부를 잘라내고 피부 안에 있는 근막(스마스)층을 보강하여 피부를 당겨 올려주어 기본적인 주름개선 효과와 함께 탄력 있고 입체감 있는 얼굴형을 완성해 주는 수술입니다.

2) "안면거상술은 50대 이상만 받는 거 아닌가요? 젊은 사람이 받아도 되나요?"
안면 거상 수술을 시행하기에 적절한 나이대는 교과서적으로는 50대 초중반입니다.
하지만 요새는 안면윤곽수술로 과도하게 뼈가 삭제되어 탄력이 떨어지신 20대부터 30~40대의 젊은 분들도 안면거상 수술에 대해 많이 관심을 가지시고 수술하시는 데요.
젊은 분들은 안면거상 시 생기는 긴 절개 상처 자국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구레나룻 뒤쪽 또는 귓바퀴 안쪽을 최소절개하여 거상술을 진행하고 짧은 절개로는 감당하기 힘든 부분들은 실리프팅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거상 방법으로 수술하신다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3) "안면 거상술로 생긴 흉터는 시간이 얼마나 지나면 사라지게 되나요?"
모든 종류의 수술 상처는 수술 후부터 2개월까지는 상처가 붉고 단단해지는 기간으로 보며, 2개월부터 3개월까지는 상처가 부드러워지고 색조가 옅어지는 기간, 3개월부터 6개월까지는 자세히 보지 않으면 상처가 거의 보이지 않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안면거상 수술 후 추후에 처짐이 발생하면 재수술이 가능한가요?"
물론 안면거상도 재수술이 가능합니다.
첫 수술에서 충분히 교정되지 않은 부분을 피부나 스마스층을 조금 더 끌어당기는 재수술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5) "안면거상술로 피부가 너무 많이 당겨진 것 같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피부가 과도하게 당겨진 것 같은 느낌은 대게 3개월 정도가 지나면 좋아집니다.
초반엔 조금 많이 당긴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시간이 가면서 결국은 해소가 되고 그런 부분들이 오히려 나중에 결과가 오래 잘 유지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안면거상 수술은 주름의 종류와 처짐의 원인을 바탕으로 개개인에게 적합한 거상 수술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495,697
1,014,956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