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빠르고 간편한 시술로 매끄러운 V라인 만들기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9-13 (화) 17:25 1년전

이번 칼럼에서는 빠르고 간편하게 매끄럽고 갸름한 V라인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사시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얼굴의 윤곽은 얼굴뼈만으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얼굴뼈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 지방 조직 이런 연부조직들과 총체적으로 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큰 얼굴이 뼈 때문인지, 근육의 발달 때문인지, 지방이 많아서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솔루션이 중요합니다.

주사 시술 중 보톡스는 주름지게 하는 일부 표정 근육을 잡아 줘서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개선하기도 하고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이나 뭉친 근육을 풀어줘서 시술 부위의 볼륨을 축소할 수도 있습니다.

필러는 파이거나 꺼진 부위에 안정성을 검증받은 필러 성분을 주입하여 적당하게 볼륨감을 더 해줄 수 있으며, 안면윤곽 주사는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녹여주어 슬림한 라인으로 연출해 주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얼굴뼈는 굳이 수술이 필요없는데 사각턱과 무턱이 동시에 있는 경우
앞턱에는 필러로 볼륨감을 주어야 하며, 뒤쪽 저작근의 볼륨도 함께 줄여 줘야 얼굴의 폭이 줄며 입체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턱라인 아래로 늘어져 있는 이중턱이 있다면 윤곽 주사로 지방도 녹여주어야 전체적으로 매끄럽고 갸름한 V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얼굴은 거울이나 사진으로 보는 것처럼 평면적이지 않고 입체적이면서도 복합적인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턱은 얼굴의 윤곽 라인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정면에서의 V라인뿐만 아니라 45도 측면, 90도 측면 등 다양한 각도에서도 매끄럽고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튀어나와 있으니까 보톡스를 맞아야지, 푹 파여 있으니 필러로 채워야지,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얼굴의 어느 한 부분만 교정하는 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갸름하고 매끈한 V라인의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보톡스와 필러 그리고 경우에 따라 윤곽 주사도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얼굴형이 어떻고 어떤 시술이 적합하다, 아니다를 거울이나 사진으로만 판단하지 마시고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셔서 얼굴 성형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직접 상담을 나눠 보시는 편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