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면윤곽 재수술 시 병원을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8-30 (화) 09:35 1년전

안면윤곽 재수술은 어떤 수술인지, 어느 경우에 재수술을 해야 하는지, 주의할 사항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면윤곽 재수술을 하는 이유와 목적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안면윤곽수술을 처음 하는 경우에는 얼굴의 모습을 개선시키기 위한 목적이 주된 목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윤곽 재수술의 경우는 안면윤곽 수술 후에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얼굴의 모습을 개선시키기 위한 것이 가장 많은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에 발생한 통증, 불유합, 볼 처짐 같은 여러 가지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안면윤곽 재수술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안면윤곽 재수술을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전의 안면윤곽 수술을 통해서 얼굴의 뼈를 과도하게 잘라낸 경우인데 이때 본인의 다른 부위에 있는 뼈를 다시 채취해서 뼈 이식을 한다 던 지 그러한 방법을 통해서 재건하는 것은 미용적으로나 재건으로서 목적에도 크게 부합하지 않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본인의 뼈를 다른 곳에 서 재취해서 이식을 하는 경우 이식한 부위의 뼈가 흡수되어 버리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면윤곽 재수술에 있어서 과도하게 뼈를 잘라 낸 경우에는 연부조직을 보충해서 부족한 부분에 볼륨을 대체해 주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적절한 경우도 있습니다.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모양을 만들어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재건해 주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재수술을 하는 이유 중 두번째는 비대칭을 바로 잡고 싶어서 수술하시는 경우 인데요, 비대칭의 경우 재수술을 통해서 드라마틱하게 개선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비대칭의 원인은 굉장히 복잡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비대칭을 드라마틱하게 개선시키기를 기대한다면 첫 수술에서도 조금 실망할 수 있듯이 재수술을 통해서도 양쪽의 비대칭을 뼈의 어떤 윤곽 수술을 통해서 드라마틱하게 개선하기는 어렵습니다.
비대칭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연부조직에 자가 지방이식을 한다든지 본인의 연부 조직의 조건을 적절히 개선시켜 주는 방법을 같이 첨가해서 수술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궁금해하는 재수술 시기의 경우 모든 수술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경우에는 최소 6개월 이후에 재수술을 생각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수술 후에 뼈가 잘 고정되지 않아서 뼈가 움직인다 던 지 뼈의 일부분 흡수 될 것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재수술 시기를 빨리 당겨서 수술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첫 수술 상담이 많았는데, 요즘은 안면윤곽 수술을 고민해서 오시는 분들의 1/3 정도가 윤곽 수술 후에 재수술 상담을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수술은 항상 많은 변수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항상 대처할 수 있어야 되는데 경험이 많은 집도의가 수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뼈에 너무 집착해서 재수술의 방향을 잡는다면 전체적인 모습이나 전체적인 부분에 있어서 좀 실망스러운 결과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안면윤곽 재수술이라 해서 뼈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뼈 이외에 가능한 한 손상이 덜한 간단한 방법으로 개선된 모습이나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