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어떤 얼굴이 예쁜 얼굴형 일까요? 예쁜 얼굴형의 정의와 특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8-23 (화) 09:56 1년전

많은 분들이 예쁜 얼굴형을 갖기 위해서 안면윤곽 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예쁜 얼굴형의 정의와 특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다소 진부할 수도 있겠지만 예쁜 얼굴의 통계학적인 정의해 관해서 먼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의 가로와 세로의 비율이 1:1.61 정도 되는 상. 중. 하 안면의 비율 또는 헤어라인에서 눈썹까지의 거리. 그리고 눈썹에서 코끝까지의 거리, 코끝에서 턱 끝까지의 길이를 측정하였을 때 1:1:1이라든지 혹시 그것보다 하안면부, 아래턱의 길이가 조금 더 짧은 1:1:0.8 정도가 좋은, 예쁜 얼굴형이라는 통계적인 분석도 있기는 합니다.

그리고 또 ‘리케츠 라인(rickets line)’이리고 해서 얼굴 옆으로 이렇게 측면에서 보았을 때 코끝과 턱 끝을 연결하는 라인보다 윗입술이 4mm정도 그리고 아랫입술이 2mm 정도 뒤쪽에 있는 라인을 측면 프로파일(Profile)에서 예쁜 얼굴형이라는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준은 기준일 뿐! 통계적인 수치에 집착하지 마세요~

여자 연기자들의 얼굴형을 자세히 관찰하고 분석해 보면 교합 평면이 한쪽으로 기울어지면서 안면 비대칭이 좀 있다든지 그러한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가령 제가 굉장히 예쁘다고 생각하는 이나영씨 같은 경우에도 교합 평면이 한쪽으로 기울어 있으면서 아래턱의 밸런스 자체가 좀 비대칭이지만 그렇더라도 굉장히 호감을 주고 예쁜 사람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면 비대칭에 대한 부분도 사실을 그렇게 집착하기보다는 이목구비라든지 다른 부위를 어떻게 개선해서 본인의 장점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지 고민해 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 생각됩니다.

중앙면부가 동그스름하고 볼륨감 있어 보이며 이마와 눈 바로 아래 부위 광대 볼륨감이 아래쪽에 비해서 조금 더 살아 있어야지 젊고 생기발랄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에서 보았을 때 턱끝의 위치가 아랫입술보다 조금 들어갔다가 턱끝이 살짝 나오는 그러한 형태의 입체감 있는 얼굴형이 가장 예쁜 얼굴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예쁜 얼굴형을 위해서는 절대적 수치에 집착하기보다 스스로 장점을 부각시켜 조화로운 얼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예쁜 얼굴형이라는 건 제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얼굴형에 있어서 입체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