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면거상 수술 후 자가 진단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9-20 (화) 16:55 1년전

오늘 칼럼에서는 안면 거상 수술 후에 몇 가지 체크할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안면거상술 후 자가진단법 첫번째 포인트는 귓불 모양이 이상한 형태의 변화 없이 잘 유지되고 있는지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면거상 수술은 피부와 근막이 귀 뒤쪽으로 당겨 올라와서 귀 근처에 강하게 고정되면서 그 지점을 잡고 늘어지게 돼 있습니다.
이때 보통은 귓불이 아닌 다른 부위에 매달려서 지탱이 되어야 하는데 이 장력이 귓불에 작용하게 되면 귓불이 아래쪽으로 끌려 내려오게 되면서 귀의 모양이 칼귀처럼 변하게 되는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수술 직후에 귓불 모양이 잘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두번째 포인트는 근막(스마스)층에 대한 조작이 충실히 이루어졌는가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스마스층에 대한 조작은 수술 결과를 육안으로는 확인 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대부분의 환자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면 스마스층이 제대로 조작되었다면 표정을 크게 짓거나 입을 크게 벌렸을 때 봉합 부위보다 얼굴 중안부가 당기는 느낌이 있다고 말씀을 하십니다. 그러한 부분들로 스마스층까지 수술이 잘 되었다를 판단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포인트는 피부 봉합이 적절한 선에서 안전하게 되었는가를 판단하실 부분입니다.
상처에 인접한 피부의 색깔을 봤을때 흉터가 본래 피부 색깔과 비슷하거나 살짝 붉은 정도라면 안전한 선에서 피부 절재가 잘 이루어졌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피부를 과도하게 절제한 경우 혈액 공급의 문제로 흉터가 창백하거나 혈액순환이 나빠져서 색조가 검푸르거나 하실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상처 치유에 지연을 일으키거나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번째 포인트는 안면 대칭의 여부입니다.
수술 직후에 전체적인 얼굴의 대칭이 비슷하고 경과가 어느 정도 좋다면 수술이 잘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붓기가 어느 한쪽이 비대칭적으로 심하게 부어있다면 혈액응고로 인한 문제의 경우 일 수도 있습니다.
또 수술하고 나서 입술의 위치나 눈썹위치, 이마 등에 비대칭이 발생했다면 안면 신경이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손상이 된 경우일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체크해 봐야 할 사항입니다.

만약 체크사항 시 문제가 되는 경우에 속하는 부분이 있다면 수술을 집도해 준 담당의와 상담을 통한 적절한 처치를 통해 케어 과정이 필요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