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심부볼 지방제거! 심부볼의 위치와 심부볼 제거 효과 알아보기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3-15 (화) 15:44 2년전

많은 분들이 얼굴 지방에 대한 간단한 해결방법으로 심부볼 지방제거 수술을 택하십니다.

얼굴 부위의 지방은 대부분 피하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특이하게 근육보다 깊은 부위에 자리잡고 있는 지방이 있으며 이를 흔히 심부볼이라고 부릅니다.

심부볼 지방은 피하 지방과는 다르게 얼굴의 깊은 부위에 위치하고 있다고 해서 심부볼 지방이라고 지칭하며, 의학적인 명칭으로는 Buccal Fat 이라고 합니다.

심부볼 지방의 정확한 위치는, 저작근 보다는 깊은 부위에 자리 잡고 있으며, 몸통 부위와 세 개의 꼬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9cc 정도의 심부볼 지방이 있습니다.

심부볼 지방제거 수술방법은, 입 안쪽 부위를 1cm정도 절개를 통하여, 주머니에 싸여진 지방을 들어내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일반적인 피하지방은 입자가 작은 지방을 캐뉼라를 통하여 흡입하지만, 심부볼 지방은 지방 덩어리가 크기 때문에 흡입으로는 제거할 수 없으며, 주머니에 싸인 지방을 전체적으로 들어내어 주는 방식으로 수술하여야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술시간은 약 10분 정도로 개개인의 심부볼 볼륨을 고려하여 지방의 양을 조절하고, 보편적으로 한쪽에서 4~5cc 정도를 제거합니다. 심부볼 지방제거 수술 후 입 안쪽 절개 부위는 녹는 실을 이용하여 실밥 제거가 필요 없고, 바로 식사나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심부볼 지방제거 수술은 얼굴의 볼살 밑 쪽의 볼록하게 나와 있는 부분, 저작근과 입술 사이의 뺨 부위가 가장 수술 후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부위라고 할 수 있는데, 평소 식사 시에 볼살을 자주 깨무는 경우, 양쪽 입 옆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고민인 경우, 볼살이 통통하다고 느껴지는 경우 심부볼 지방제거 수술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저작근 근처의 뺨 부위 피하지방이나 이중턱 피하지방 부위는 피하지방 지방흡입을 통하여 개선 시킬 수 있고, 코 옆의 팔자주름을 형성하는 부위의 볼록한 지방은 피하지방 흡입이나 심부볼 지방제거 수술로써는 개선되지 않고, 지방분해 주사를 시술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