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면윤곽 수술에 효과가 있을 얼굴인지 알아보는 자가진단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2-03-03 (목) 17:14 2년전

많은 분들이 본인의 얼굴이 ‘안면 윤곽 수술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
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계십니다.

먼저 광대수술의 경우 얼굴 중안면부의 윤곽이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 고려하는 수술입니다.

광대뼈 축소술에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신 분들은
옆광대가 두드러진 경우, 앞광대가 두드러진 경우, 사각턱의 경우, 무턱의 경우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옆광대가 두드러진 경우에는 광대뼈 아치를 안쪽으로 이동시켜 부드러운 윤곽선으로 변화시키고, 눈 아래쪽 앞광대가 두드러진 경우 입 안쪽을 통하여 광대뼈 체부의 윤곽을 다듬어 축소하여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정면에서 봤을 때 얼굴이 사각형, 오각형으로 보이거나 얼굴 윤곽이 얼굴 가운데 부분에 비하여 더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에는 사각턱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 측면에서 봤을 때 귀밑 각이 직각인 경우, 귓불아래부터 입꼬리 부분에서 내려오는 직선을 대각선으로 가렸을 때 가려지는 범위 정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면에서 귀밑 각이 넓거나 긴 경우 턱 끝 축소술이나 길이 축소로 개선이 가능하며 턱 끝이 이상적 라인인 *리케츠라인 보다 좀 더 뒤에 있는 경우 무턱이라고 칭하는데 무턱의 경우도 턱끝 전진술로 드라마틱하게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리케츠 라인 Rickett line - 코끝에서 턱까지 일직선으로 쟀을 때 그 선으로부터 윗입술을 4mm, 아랫 입술을 2mm 들어간 형태)

또 얼굴뼈의 윤곽문제가 아닌 뼈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 또는 근육 위의 지방이 많은 경우는 지방과 근육의 발달 정도에 따라 얼굴이 커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뼈를 깎는 수술 보다 시술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대뼈가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넙데데한 얼굴의 경우 눈을 보호하고 있는 눈꼬리 바깥의 뼈를 축지 해보았을 때 그 뼈의 가장자리만큼 얼굴 면적의 폭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옆광대 위쪽의 관자놀이의 근육과 지방도 많이 같이 발달되어 있는 경우 관자놀이의 볼륨을 형성하고 있는 근육과 지방 패드를 줄여주는 시술과
광대뼈 축소 성형술을 함께 진행하며 얼굴 면적의 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981,445
1,780,083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