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V라인과 함께 S라인 얼굴을 만드는 것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얼굴에서 S라인이라는 말은 의아하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몸매 뿐만 아니라 얼굴의 S라인 또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S라인은 볼륨감있는 이마, 오똑한 콧대, 갸름한 턱끝이 조화를 이뤄 S라인의 입체적이면서 균형 잡힌 프로파일라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S라인과 날렵한 V라인으로 얼굴형을 완성해야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턱 끝을 살펴봐야 합니다. 턱끝뼈의 발육이 왜소하거나, 뒤로 빠져있는 모양인 “무턱”을 갖고 있는 경우라면 S라인과 V라인을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얼굴의 볼륨감과 입체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또렷한 인상을 주지 못하고 뚱한 인상으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인 무턱성형은 최근 들어 많이 선택하고 있는 수술입니다. 무턱성형은 크게 2가지의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보형물 삽입에 의한 무턱수술 방법으로 보형물을 본인의 턱 끝 부위의 모습에 맞게 조각해 넣어주는 수술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앞턱절골에 의한 무턱수술로 본인의 턱 끝 뼈를 수평으로 잘라 앞으로 밀어주는 방법입니다.
S라인과 V라인을 만드는 그 첫번째 무턱수술은 얼굴축소와 슬림함, 동안얼굴과 날렵한 턱선라인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선택하고 있는 성형수술입니다. 하지만 무턱수술 역시 안전도를 따져야 하는 성형수술입니다. 따라서 병원에 3D-CT가 있는지 살펴보고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경력과 경험이 많은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