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높은 안전도와 집도의의 기술력이 특히 중요한 사각턱수술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1-12-07 (화) 11:23 2년전

V라인 얼굴형이 인기가 높아지면서 안면윤곽수술 중에서도 특히 사각턱수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흔히 안면윤곽수술은 안전도를 높이 필요로 하는 수술이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사각턱 수술은 안전도는 물론 집도의의 숙련된 기술력 또한 높이 요구되는 수술입니다.

사각턱 수술은 좁은 입 안쪽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야가 제한적입니다. 이런 제한된 시야에서 작은 수술 기구들을 사용해 턱뼈를 다듬는 수술이기 때문에 집도의의 높은 기술력이 요구 됩니다. 뿐만 아니라 턱 뼈의 주변을 지나는 혈관과 신경의 경로, 위치에 대한 집도의의 해부학적인 지식이 필수적입니다.

게다가 사각턱수술은 무엇보다도 기도 확보가 중요합니다. 입 안쪽은 숨을 쉬는 기도와 연결된 공간이기 때문에 사각턱수술과 같이 입 안쪽으로 진행되는 수술은 반드시 안전하게 기도 확보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사각턱수술을 진행할 때는 마취과 전문의의 집중적인 감시하에 숨을 쉬는 기도를 안전하게 확보하게 유지한 다음, 호흡기와 심전도 그리고 산소포화도 등을 모니터링을 하면서 수술이 진행 되어야 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263,226
623,097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