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자연스러운 얼굴 윤곽이 중요한 사각턱수술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1-11-02 (화) 11:02 2년전

사각턱수술은 서양인보다 동양인이 많이 하는 윤곽수술입니다. 서양인의 얼굴 뼈는 정면에서 봤을 때 얼굴폭이 좁은 형태입니다. 하지만 동양인의 경우에는 아래턱뼈와 광대뼈의 윤곽이 옆으로 넓게 벌어진 형태입니다. 따라서 각지고 넓은 턱뼈의 윤곽을 줄여주는 사각턱 수술은 동양인의 경우에 많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과한 디자인 보다는 자연스럽게 사각턱을 개선하는 것을 원하는 추세입니다.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얼굴 윤곽을 원한다면 ‘어느 부위를 어떻게 줄이느냐’가 관건입니다. 전체적인 얼굴의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자연스러운 아래턱 윤곽을 위해서는 귀밑각을 어느 정도는 남겨두는 것이 중요하고, 심술보 아래쪽의 불거진 턱뼈의 피질골과 길이를 조화롭게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각턱수술은 특히 입 안쪽을 통해 이뤄지는 수술입니다. 좁은 입 안쪽을 통한 제한된 시야에서 작은 수술 기구들을 사용해 턱뼈를 다듬는 수술이 사각턱수술 입니다. 따라서 사각턱수술은 많은 경험을 필요로 하고 있어, 집도의의 숙련된 경험이 수술의 성공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큰 포인트입니다.

얼굴의 윤곽은 뼈만으로 결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뼈를 덮고 있는 근육의 볼륨, 지방층의 비율, 피부의 두께 등의 조건이 얼굴의 윤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 뼈가 작은데도 불구하고 얼굴에 살이 많은 경우에는 뼈의 형태를 바꿔주는 수술 보다 근육이나 지방을 줄이는 방법이 더 효과적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얼굴이 어떻게 구성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한 후에 사각턱수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426,256
1,592,522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