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 1><모태 2><수술 1><수술 2><제거 1><제거 2>오랜시간동안 고민할때와 다르게 빼고 나니 정말 성예사 안 들어오게 되네요!
매일 밤 새벽까지 몇번이고 보고 했었는데요.
제거 후 한 3일 동안은 내 코가 또 달라질지 궁금해서 후기 찾아보다 이것도 안하게 돼요. 그치만 제거 고민 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될 수 있게 후기 올려요.
일단 이전 글 보면 어떤 코 수술이었는지 상세하게 나와있을 거에요.
특히 케이스로 콧대 늑입자, 코끝은 기증늑과 비중격 아주 조금 사용했습니다. 콧대 절골, 메부리 제거까지 했고요.
비염있는 줄도 몰랐는데 보험으로 싸게 할 수 있어서 비중격 만곡증, 펼침이식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숨은 더 많이 쉬어지긴 하지만 지지대 댄 쪽이 자꾸 막혀 매우 불편했습니다.
또 코 끝을 많이 올려서 그런지 땡기고 1년 지나니 코 끝이 비취기 시작했어요.
불편함이 가장 커서 제거 했습니다. 코 딱딱한게 너무 싫었고,, 제 코 만지는 기분이 아니라 돌 만지는 기분,,
* 제거 후
일단 수술 과정 중 아픔도 없었고 수술 후 부목, 솜 다 안해서 너무 편했어요. 코 성형 했을 때 숨을 못 쉬어서 일주일 시간이 너무 안갔는데 이번에는 계속 코로 숨 쉴 수 있어서 좋았어요. 조금 막히긴 했지만 원장님께서 오히려 흥하고 콧물 빼는게 좋다고 하셔서 숨 잘 쉬면 지냈습니다.
3일까지는 부었지만 코 성형보다는 덜 붓었습니다. 4일차부터 붓기가 빠졌어요. 멍은 한 일주일정도 간거 같아요. 그치만 티가 잘 안났습니다.
수술 다음날 소독해주시고 5일 후에 실밥 뽑으러 갔어요. 지금까지 생활하면서 불편한거 없습니다. 코가 너무 가벼워져서 좋아요. 빼고 난 후 너무너무 행복했어요. 생각보다 코 모양도 너무 만족스러워서 더 좋았구요. 최악까지 생각했던 터라..!
코 모양은 성형이랑 모태의 중간이 무슨 말인지 이제 알겠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원래 길고 쳐진 코라 다시 쳐지기 싫어서 연골배치와 코 묶어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코 전체적인 라인 모양은 오히려 성형 코랑 비슷하지만 거기서 더 낮고 똥끌동글해진 모양입니다. 저는 지금 코가 제일 마음에 들어요!
사진은 그냥 참고로 봐주세요. 전체적으로 보는 거랑은 또 다르니까요.
3일부터 밖에 막 돌아다녔어요! 일주일 후 친구들 만났는데 말했는데 잘 몰라 하더라고요. 뺀거 맞냐고.. ㅎㅎㅎ
빼기 전에 또 인상이 바뀔까 겁났는데 크게 얼굴 안 바껴서 너무나 만족 했습니다.
남자친구도 잘 모르겠대요. 가족들은 확실히 동글동글 낮아졌다고 하는데 지금 코가 제일 이쁘대요
휴학하고 몇달동안 고생하며 알바비 모아서 큰 돈 하루에 쓰는게 마음 아팠어요,, ㅜㅠㅠ 다른 친구들 유럽갈때 ,, ㅋㅋ
그치만 제거 한게 너무 좋습니다. 그 돈 가치만큼 좋아요. 신기하게 지지대 대서 한쪽 튀어나온곳 다시 들어가서 숨도 잘 쉬어지고 콧구멍 짝짝이도 거의 맞춰졌어요..! 아직 코 막 만지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살짝 만졌을 때 말랑해요.
이 경험 덕에 그래도 모태 코보다 이쁜 코와 스스로 만족하며 사는 행복을 느꼈네요!
여러 제거 후기들을 읽으면서 제거해서 후회하시는 분들도 봐서 제거를 추천드린다라고는 못하겠어요. 하지만 너무 걱정하시지 말라고 말하고 싶어요. 제거 전에 새벽까지 울면서 친구, 가족들도 이해 못해주고 돈 , 시간 아까워하며 스스로 자책을 너무 많이 했거든요. 자책, 후회한다고 해도 결과는 바뀌지 않는거니까요..!
제거 예정인 분들은 결정하고 나서는 이게 맞겠지 생각하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엄청난 조작을 했지만 성형 코보다 훨씬 편하게 잘 살고 있어요.!
오히려 성예사와서 여러 글 읽고 있으면 더 심란해지더라고요,, 우울 하고
신중이 결정하시되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