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수술은 얼굴의 아래쪽 윤곽이 강하고 두드러진 경우에 고민해 볼 수 있는 수술입니다. 얼굴의 뼈가 각지고 큰 경우에는 뼈를 덮고 있는 근육이나 지방의 윤곽을 개선시켜 주더라도 근본적인 모습 변화를 기대하기 힘든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얼굴뼈의 윤곽을 작고 부드럽게 다듬어주는 수술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사각턱수술은 입안 쪽을 통하여 각진 아래턱뼈의 윤곽을 작고 부드럽게 다듬어 주는 수술이며, 보편적으로 수술 시간은 30분~9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사각턱수술에서 피질골을 절제해 내는 것은 수술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부가적으로 이루어지는 시술이며, 피질골절제술만으로는 아래 얼굴의 모습 변화를 많이 기대하기가 힘듭니다.
아래턱뼈의 각진 부위만 살짝 다듬어주는 경우에는 수술시간이 30분 내외이며, 수술 후의 경과도 빠르지만 시간이 수술 후의 모습 변화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에는 아래턱의 각진 부위에서부터 앞쪽으로 연결되는 부위를 최대한 정성껏 다듬어 주어야 수술 후 어느 정도의 시간이 경과하였을 때, 모습 변화가 눈에 띄게 나타나면서 어색하지 않은 윤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입 안쪽 수술 부위를 봉합해 둔 실은 녹아서 없어지는 실이어서, 대부분 수술 후 2주 이내에 저절로 흡수되므로 특별한 치료가 필요 없습니다.
보편적인 사각턱수술은 귓불 아래에서부터 입술 바깥쪽 부위까지의 윤곽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변화시키는 수술이라 이해를 하면 적절합니다.
앞쪽 턱끝이 넓고 큰 경우, 앞쪽 턱끝을 포함하여 아래턱의 전체적인 윤곽선을 갸름하게 다듬는 수술을 흔히 V라인사각턱수술이라 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