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눈썹거상술과 이마축소술 병행 시 가장 중요한 과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0-09-15 (화) 11:47 3년전
사진1

<사진1>


사진2

<사진2>


이마축소에 대한 고민을 가진 환자들을 상담할 때, 먼저 안면 비율을 고민하면서 줄여야 할 이마 길이에 대해 가늠을 합니다. 다음으로 환자의 눈썹의 위치를 확인하여 눈썹 거상의 필요 유무를 고민합니다.

눈썹의 거상, 그리고 이마 전체 길이의 축소.
이 두 가지 효과를 얻기 위한 수술 과정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둘 다 피부밑, 얼굴뼈 바로 위의 막을 충분히 풀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눈썹은 첨부한 사진에서 보듯 안와골의 위쪽 라인을 따라 자리 잡고 있습니다. 눈썹의 위치 조정을 위해서는 눈썹과 안와골 사이에 연결 구조물을 최대한 풀어주어야 눈썹의 위치 조정이 가능합니다. 둘 사이를 연결하여 고정하고 있는 가장 강력한 연결막인 골막(periosteum-빨간 화살표)과 안와골 사이를 최대한 풀어주어(release) 눈썹이 원하는 높이만큼 조정 가능하게 하는 과정이 눈썹의 위치 조정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합니다.

신체의 두피 역시 두개골과 골막으로 이어져 어느 정도 고정되어 있습니다. 첨부한 두 번째 사진의 빨간 화살표가 헤어라인의 시작점입니다. 이 부분의 헤어라인을 아래로 내리기 위해서는 최소한 노란색 부분까지의 골막을 풀어주어야 파란색 화살표처럼 두피가 아래로 내려올 수가 있습니다.

눈썹과 헤어라인의 위치 조정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과정은 안면 뼈와 골막을 충분히 풀어주는 것입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409,512
1,027,834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