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V라인을 위한 T절골과 돌려깎기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0-09-01 (화) 10:23 3년전
1. T절골 사례

<1. T절골 사례>


2. T절골 사례

<2. T절골 사례>


3. 돌려깎기 사례

<3. 돌려깎기 사례>


아래 얼굴의 윤곽이 각지고 큰 경우, 아래턱뼈의 모습을 부드럽게 다듬어 주는 수술을 사각턱수술이라고 흔히 표현합니다.

턱끝의 모습이 적당히 아담한 경우에는 보편적인 사각턱 수술(긴곡선 사각턱수술)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쪽 턱끝이 넓어 보인다든지, 길다든지, 혹은 다소 뒤쪽으로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턱끝뼈의 윤곽을 다듬어주는 수술을 함께 고민하여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편적으로 턱끝의 윤곽이 넓은 경우에 폭을 줄여주기 위한 수술로써 T절골 내지는 돌려깎기 등의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무분별한 T절골 수술에 의한 불만족스런 결과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이 부분에 관해서 정확한 이해를 하여 보고자 합니다.

첨부한 3DCT들은 여러 곳에서 수술하고 오신 앞턱뼈의 모습으로, 첫 번째 3DCT는 사각턱수술 시에 오른쪽편 피질골 절제술이 과다하여 일부분이 함몰되어 보이며 턱끝 부위 T절골은 대칭이 맞지 않고 오른쪽편에는 이차각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3DCT는 턱끝 T절골 부위에 금속 고정물로 인해 오히려 둔탁하고 앞으로 돌출된 분위기를 나타내었으며, 턱끝 부위의 윤곽도 날렵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T절골은 한정된 경우에 적용할 경우 편리한 수술 방법이지만, 수술의 완성도는 굉장히 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첨부한 3DCT는 돌려깎기로 수술한 경우의 앞쪽 턱끝 모습 변화를 볼 수 있는 사진으로, 이차각 없이 매끈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 T절골을 시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무분별한 T절골 수술은 지양하고, 턱끝의 형태에 따라서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