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이마축소술 시 눈썹거상이 필요한 이유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0-08-18 (화) 11:19 3년전
이해를 돕기 위한 보정 이미지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보정 이미지입니다. >


길고 넓은 이마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는 문제로 상담을 오시는 분들을 보면 이마축소술을 통해 헤어라인의 하방 이동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하십니다.
당연히 긴 이마를 줄이기 위해서는 헤어라인을 낮추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마축소술 진행 시에 고려할 사항은 헤어라인뿐만이 아닙니다.

보통 환자들이 생각하는 이마의 영역은 눈썹부터 시작하여 헤어라인까지의 길이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마 축소에 대한 고민을 가지시는 많은 분들이 헤어라인을 아래로 내리는 것에만 고민을 하십니다.

첨부한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헤어라인의 하방 이동 시 더욱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안면 전체에서 느껴지는 답답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이러한 느낌을 주는 원인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답답한 느낌은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눈의 크기보다 좁기 때문이고
2. 나이 든 느낌은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에 비해 눈썹과 헤어라인의 거리가 멀어서 이마가 넓고 길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눈썹 거상을 통하여 눈썹 위치를 올려주게 된다면 답답한 느낌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상안면 비율의 최적화를 위해 고려해야 할 것은 헤어라인의 교정뿐 아니라 눈썹의 위치 관계도 고민해야 한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게 되었고, 한 번의 수술 과정을 통해 이 모든 것을 해결해보자라는 고민에서 바이나리라는 수술 방법이 만들어졌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1건
노니앤젤 2020-08-18 (화) 19:16 3년전 신고 주소
신기하네요ㅠㅠ 바이나리는 따로 수술 명칭인 건가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