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반전 강남 ㅇㅈ 에서 ㅂㅇㅈ 대표원장님께 엘자실리콘 3.5미리 , 코 외측절골, 콧볼 축소, 엘자 끝부분 귀연골 덧대기 수술 받았어요. 비개방이구요.
원래 코는 짧은 코에 코 끝이 말랑하고 살이 많고 낮은 편이었죠. 들창코는 아니었구요. 사실 절골이랑 콧볼 축소는 수술 십분전 원장님한테 즉흥 질문했다가 충동적으로 하게 됐는데 굳이 안 해도 될 거였어요 ..ㅜ
엘자의 특징인지 콧구멍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보이는 느낌이 들고 두껍던 코 끝 피부가 얇아지는 느낌이에요. 육아하면서 얼굴 살이 빠지니까 실리콘 티도 많이 나고..수술후 인상이 너무 변해서 많이 힘들어했었고 붓기 빠지고는 그냥 포기하고 살았어요.
이대로 가다가는 점점 더 티가 나서 직장 복귀전에 아예 빼려구요 아래 병원 상담 내용 좀 봐주세요ㅜ
1. 강남 ㅇㅈ: 대표원장 말고 경과체크 의사
지금도 나쁘진 않다. 굳이 빼려면 뺄수있고 간단한 수술이다. 크게 들릴것 같진 않다. 귀연골은 내 살이니 안 빼고 실리콘만 뺀다. 아마 대표원장님이 제거해주진 않을듯 싶어요. 그분이 수술한건지도 사실 모르겠고..
2.춘천 한림대학병원 : 강남 ㅇㅈ에서 코수술로 유명하던 방치영원장님이 교수로 오셨어요
지금도 나쁘진 않다. 굳이 빼려면 뺄수 있다. 크게 들리진 않을것 같다. 빼면 거의 돌아온다. 높게 들고 있는 실리콘 빠지니까 코도 내려와서 콧구멍이 예전과 비슷하게 더 안보이게 될수도 있다. 실리콘만 뺀다. 귀연골 이랑 연골 묶은거 손 대면 코에 손상만 간다. 그래도 예전 모습의 80프로 돌아온다.
3. 배너병원
지금도 나쁘진 않다.굳이 빼려면 빼는데 모두 제거 후 연골 재배치를 내 예전 모습 사진보면서 하고 실로 다시 묶는다. 연골 재배치 안 하면 코 들리거나 한다.
4. ㅅㅈ병원 : ㅅㅅㅇ 원장님
짧은 코에 연장 목적으로 코끝까지 들어있는 실리콘 제거하면 머리방향으로 조직이 수축해서 거의 들린다. 최대한 콧날개 연골을 풀어서 내려주는 수술을 같이 해야한다. 그래도 지금보다 코는 들릴텐데 최대한 풀고 내려보겠다. 귀연골은 본인 선택.
여러분이라면 어딜 선택하시겠어요? 연골 재배치 받지 않고도 어느 정도 기다리면 코가 원래대로 돌아오나요? 괜히 재배치받거나 연골 풀거나 해서 더 조작하고 후회할까봐 결정을 못 하겠어요..ㅜ 현재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편은 아니지만 전 코에 비해서 보이는 편이고 점점 더 보이게 될것 같아서요.. 조언 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