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체형바디성형]

`#눈 , 턱 , 배 , 발 부어서 찐 살을 확실하게 빼는법 `

천외기인꽃미남a 2005-01-19 (수) 10:24 19년전 3244
https://sungyesa.com/new/free/1358724
638_20050119102454_1.bmp (272.0K), Down : 0, 0000-00-00 00:00:00
물만 먹어도 살찌는 나. 정말 억울해. 내 살은 알고 보면 다 부기인데. 사실 부기만 빠져도 몸매는 이소라인데… 아침이면 큰바위 얼굴, 저녁이면 코끼리 다리… 정말 괴로워. 잠자는 동안 부기만 빠져도 얼마나 좋을까. 부기 빼는 최후의 막강 다이어트로 거품 살 확 ~ 빼자.



◎ 부기는 살찌는 원인일까?
내 살은 단순히 부은 거라고 방심했다간 정말 큰일난다. 부기를 그대로 두면 빵빵한 살이 되기
때문. 부기는 그때그때 즉시 해소해야 살이 되지 않는다. 부은 얼굴, 코끼리 다리 그대로 두면 지방이 된다는 사실. 부기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룻동안에도 차이가 엄청나게 난다. 그러면 도대체 부기는 뭘 말하는 걸까?
부기는 몸 안에 불필요한 수분이 쌓여 있는 상태를 말한다. 물이 쌓이면 몸은 내부에서부터 점점 차가워지는데, 차가워진 부분에 열을 보급하기 위해서는 지방이 자꾸 붙게 된다. 또 몸이 차가워지면 신장 작용이 저하되고, 체내의 물 순환이 나빠져서 몸에 물이 쌓이는 체질로 변한다. 이런 증상이 악순환 되면 부기는 비만의 원인이 되는 셈.


◎ 왜 부을까?
붓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혈행 불량. 혈행이 나빠지면 몸 안에 수분이 쌓이고 잘 붓는다. 특히 냉증인 사람은 혈행이 나빠서 잘 붓는데 특히 다리가 잘 붓는다. 적당한 운동과 냉증 대책으로 체질을 개선한다. 또 신장 활동이 약하면 이뇨 작용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수분과 나트륨이 몸 안에 쌓이면서 역시 붓게 된다. 이 경우엔 특히 얼굴이 붓는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부기의 원인. 스트레스를 느끼면 뇌하수체에서 항이뇨 호르몬이 소변의 배설을 억제하기 때문. 소변이 나오지 않으면 불필요한 수분이 나오지 않아 부기가 된다. 또 수면 부족도 원인이 된다. 충분히 못 자면 혈액 속의 노폐물이 늘어나 붓게 된다. 건강하고 규칙적인 바른 생활이 부기 예방의 최선책.


1 평소 스타킹이나 양말을 신지 않는 등 옷을 항상 얇게 입는다…A
2 요리는 진한 맛을 좋아한다…B
3 일이나 아르바이트로 서 있는 시간이 많다…C
4 잠버릇이 나쁘고 수면 부족이다…D
5 욕조에 들어가지 않고 샤워만으로 끝낸다…A
6 날야채, 과일을 많이 먹는다…B
7 짧은 거리도 버스나 택시를 자주 이용한다…C
8 일과 공부, 인간관계 등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D
9 냉방이 잘된 방에서 생활한다…A
10 단 걸 좋아하고 자주 먹는다…B
11 하루 종일 앉아서 작업한다…C
12 술을 자주 마시고 담배를 피운다…D
13 음료는 찬 것을 좋아한다…A
14 식사는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에 의존한다…B
15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는다…C
16 일과 아르바이트 등으로 긴장하는 경우가 많다…D
17 더워도 좀처럼 땀이 잘 나지 않는다…A
18 갈증이 잘 나고 수분을 자주 섭취한다…B
19 역에서 계단보다 에스컬레이터를 더 많이 이용한다…C
20 공부와 일, 놀이 등으로 매일 바쁘다…D



A타입 몸이 차서 붓는다
A가 많은 사람은 상당히 냉한 상태. 노출을 자제하고, 냉방이 잘된 곳에서는 카디건을 준비하는 등 냉방 대책을 철저히 세운다. 너무 찬 음료를 마시는 것이나 다이어트를 위해 날야채나 과일을 많이 먹는 것도 몸을 차게 하는 요인이므로 주의.
B타입 잘못된 식생활
B가 많은 사람은 어느 한쪽으로 치우친 식생활을 하는 타입. 간이 진한 음식이나 단 음식 등의 과잉 섭취는 갈증을 일으켜 필요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게 한다. 하루에 필요한 물의 양은 음식물에 포함된 수분을 합쳐 약 1.5리터 정도. 물의 과다 섭취는 물살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
C타입 심각한 운동 부족
C가 많은 사람은 항상 앉거나 서는 등 같은 자세로 있는 적이 많다. 몸을 적당하게 움직이면 혈행도 좋아지고 자연히 몸 안의 물이 흐른다. 운동할 시간이 없으면 짧은 거리라도 걷고 계단을 이용하는 등 되도록 몸을 많이 움직인다. 또 책상 아래서 발의 경혈을 자극하는 것도 효과적.
D타입 극도의 피로와 스트레스
D가 많은 사람은 스트레스로 부기의 원인인 노폐물이 많이 쌓인 상태. 충분히 푹 자고, 목욕으로 휴식을 하면 노폐물이 잘 배출된다. 피로와 스트레스는 비례하는 법. 가끔 한가롭게 반신욕을 하거나 푹 자는 등 마음과 몸을 편안하게.


아침에 일어나면 울지도 않았는데 눈두덩이 퉁퉁 부어 있다.
이럴 땐 바로 경혈을 누르면 금세 가라앉는다. 찬죽, 청명, 승위, 동자료(그림 참조) 등의 경혈을 눌러준다. 눈썹머리에 있는 찬죽, 눈머리의 청명, 눈꼬리의 움푹 들어간 곳에 있는 동자료, 눈동자 아래에 있는 승위를 손가락으로 누른다.



1 숨을 내쉬면서 누르고, 들이쉬면서 힘을 뺀다.
2 안구를 화살표 방향으로 돌린다. 각각 5~10회 돌린다.
3 신장 활동이 활발해지면 눈두덩이 잘 붓지 않는다. 주먹을 쥐고 웨스트 라인의 등뼈를 따라 신장 경혈을 위아래로 문지르면서 2분 정도 마사지한다.


이중턱, 늘어진 턱, 하관이 벌어진 턱… 턱살만 빠져도 얼굴 라인이 달라진다. 턱살 때문에 턱과 목의 경계 라인이 이중턱으로 보이며, 입도 매몰된 인상을 준다. 턱의 경혈을 10분 정도 눌러주면 효과적이다. 입가도 날씬해져 이지적으로 보인다.




1 턱의 경혈은 턱뼈를 따라 양쪽에 있다. 얼굴 쪽과 뼈의 안쪽인 턱, 턱의 안쪽에서 목에 걸쳐 그림처럼 지압한다.
2 발 경혈의 지압도 효과적이다. 발 복사뼈 바로 아래에 있는 태계를 숨을 내쉬면서 엄지로 천천히 지압.


배도 심각하게 붓는다는 사실. 복근을 잡았을 때 통증이 느껴지면 상당히 부어 있다는 증거.
힘을 주어도 배가 들어가지 않고 볼록 나와 있다면 부은 상태. 시계방향으로 마사지를 계속하면 근육이 보일 정도로 부기가 없어져 한결 달라 보인다.



1 신진대사가 나빠서 일어나는 배의 부기는 오일을 바르고 배꼽 주위를 시계방향으로 마사지하면 불필요한 수분이 제거된다.
2 굵은 소금을 프라이팬에 볶아 마 또는 면 주머니에 넣고 15분 정도 배 위에 올려놓는다. 뜨거울 때는 타월을 감아 온도를 조절한다.


종아리 아래가 굵어지면 종아리 아래부터 발목까지 굵어졌다는 증거. 손으로 만져보면 부은 곳이 터질 듯이 빵빵하다. 맥주병 굴리기로 부기를 가라앉히면 한결 가늘어진다.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사람일수록 꼭 필요한 방법. 쉽고 간단하므로 매일 10분정도씩 하자.



1 누워서 다리 아래 맥주병을 넣고 5분간 굴린다.
2 삼음교(복사뼈 중심에서 손가락 세 마디 위에 움푹 들어간 곳)와 태계(안쪽 복사뼈의 바로 뒤의 움푹 들어간 곳)를 10초간 천천히 누른다.






혈액순환이 잘되면 체내 수분이 쌓이지 않아 붓기가 제거된다. 붓기 제거에 제일 좋은 방법은
전신 스트레칭. 쾌적한 수면과 올바른 식생활도 붓기를 제거하는 좋은 방법. 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만 조금만 고쳐도 부기를 확실히 제거 할 수 있다.


◑ 스트레칭
혈액순환이 잘되면 몸이 잘 붓지 않는다. 전신 운동으로 몸 안 물의 흐름을 활발하게 하는 게 부기 예방의 최선책이다.
1 누워서 구부린 다리의 오른쪽 무릎을 양손으로 잡는다.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그대로 숨을 들이쉬고 3초간 멈춘 다음, 힘을 빼면서 손발을 내려놓는다. 왼쪽 무릎도 같은 방법으로.
2 한쪽 발 쭉 펴기
먼저 누워서 두 눈을 감는다. 두 번 크게 심호흡을 한 다음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오른손과 오른발을 쭉 펴고, 숨을 다시 들이쉰다. 왼손과 왼발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3 양쪽 무릎을 구부려 양손으로 잡은 다음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5초간 가슴 쪽으로 당긴다.
4 왼쪽 무릎을 구부린다. 오른손으로 왼쪽 무릎을 눌러 숨을 들이쉬고, 토하면서 오른쪽으로 허리를 비튼다. 얼굴은 왼쪽을 향하고, 왼손은 왼쪽으로 하고, 충분히 몸을 비튼다. 왼쪽 무릎도 같은 방법으로.
5 허리뼈를 바닥에 댄 상태에서 숨을 들이쉬고 내쉰다. 그리고 엉덩이 끝을 조금 들어 바닥에서 띄우고 5초간 있는다.
6 누운 상태에서 양쪽 무릎을 세운다. 발뒤꿈치는 벌려서 발끝은 약간 안쪽으로 놓는다. 5초간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허리뼈를 반대로 한다.


◑ 호흡법
너무 피곤하거나 생각이 많아도 잠이 오지 않는다. 이럴 땐 한숨 호흡법으로 몸과 마음을 릴랙스시킨다. 배 안 깊숙한 곳에서 마음껏 한숨을 쉰다. 이것을 30번 정도 계속하면 금세 잠이 든다.



◑ 목욕법
하루의 부기는 목욕으로 해소해도 좋다. 특히 입욕은 혈행을 좋게 해서 정체된 몸 안의 물의 흐름을 좋게 한다. 욕조에 들어가 천천히 몸을 따뜻하게 한다.
어깨까지 담근 채 장시간 있기 어려울 땐 반신욕도 좋다. 땀이 날 땐 욕조에서 나와 손발, 얼굴과 머리에 물을 끼얹는다. 그리고 다시 욕조에 들어가 땀이 나면 물을 끼얹는다.

◑ 부기 빼는 좋은 음식
- 이뇨 작용이 있는 음식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 이뇨 작용이 강한 음식. 콩, 우엉, 조개, 콩나물, 팥, 포도, 앵두 등.
- 물을 순환시키는 음식
몸을 따뜻하게 해 위장을 건강하게 하는 음식. 위장이 건강해지면 수분이 순조롭게 몸 안을 순환하므로 신진대사도 좋아진다. 마늘, 적포도주, 파슬리, 로즈힙 차, 파, 닭고기, 로즈메리 차.
- 양쪽에 다 속하는 음식
몸을 따뜻하게 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발한 작용과 이뇨작용도 있어 부기를 없애는 음식. 제철 음식을 적극적으로 먹는다. 고추, 하이브스카스 차, 호박, 옥수수.

500,901
1,003,441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eg 19년전 1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58726
bonita 19년전 1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58725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2
평가참여 263
|
의견참여 264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마취과
안면윤곽
안면비대칭
양악수술
돌출입
주걱턱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 디아이성형외과 댓글 0 조회 15 좋아요 0
난 얼굴에 비해 코가 너무 작았어ㅠ 그래서 코도 들려보이고 복코까지 있어서 얼굴중에서 가장 컴플렉스로 생각하던 부위였기 때문에 수술을 결심했지 ㅋ 난 유튜브로 코수술 많이 찾아봤었는데 자가늑수술 방법이 튼튼하기도 하고 유지력이 좋다는 걸 보고 늑 잘다루는 병원 위주로 찾아봤고 디아이성형외과는 유튜브를 보게 됐는데 내가 궁금했던 부분이나 주의해야 할 부분 등 전문적인 느낌이 괜찮아 보였어 그래도 여기포함 몇군데 더 서치해보고 발품팔…
7분전
윤곽/FACE수술후… - 삼사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4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윤곽 3종+ 무보형물 코끝 수술 한지 한 달입니다 2주째부터 더디게 빠지는구나 정체기 인가 싶었는데 한 달 뒤인 지금 사진으로 기록하고 보니 무서울 정도로 빠져있었네요~ 이제는 아침 붓기가 있어도 화장하는 것도 거울 보는 것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수술전 저는 넓은 광대, 비대칭이 좋아지고 싶었는데요, 앞턱은 제가 약간 무턱인 느낌이 들었고 구체적으로 사각턱쪽 귀밑각 보다는 폭이 넓은 느낌을 개선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18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워너비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34 좋아요 0
내 원래코도 그렇게 나쁜편은 아니지만 뭔가 콧대와 코끝이 좀더 높고 얄쌍해졌음 좋겠다고 생각해서 코수술을 알아보게된 케이스야 ㅎㅎ 코 병원을 고를때 상담도 여러군데 다녀봤지만 워너비가 가장 상담을 친절하고 꼼꼼하게 봐주시고 궁금한 부분도 편하게 물어볼 수 있는 분위기라 좋았어 상담 실장님도 차명규 원장님도 너무 친절하고 좋구 ~~ 나는 너무 화려하게 성괴같은 코 바라지 않았고 너무 티안나게 자연스러운 코도 싫어서 상담때 자려하게 해…
22분전
양악/교정/치과 - 맥스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댓글 1 조회 59 좋아요 0
2달 후기도 올렸으니까 그건 따로 봐주세요! 긴얼굴을 개선하려고 한 양악수술인데 지금 4달 넘어가고 있고 너무너무 행복한 요즘입니다 ㅎ 사실 막 기능적인 이상이 아니라 진짜 미용양악이 목적이라서 아주 많이많이 고민했는데 이렇게 얼굴길이가 짧아질 줄 알았으면 진즉 마음 먹을걸 ㅜ 저는 선교정 안하구 바로 수술했어요~ 수술전에 셀카찍으면 무조건 얼굴길이부터 보정 만졌는데 인제는 그런거 안합니다 그냥 피부 뽀얗게만해요 ㅎㅎㅎ …
23분전
윤곽/FACE수술후… - 노트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5 좋아요 0
윤곽 수술한지 4개월 넘어가는 중 입니다 현재 붓기 많이 빠졌고 원래 볼살이 있는 편이였어서 더 그럴거앜은데 살이 무거워서 남들은 모르지만 저만 느끼는 살처짐이 있어요 붓기 더 빠지고 울쎄라 까지 하면 정말 만족할거 같고 윤곽 뼈 라인 자체는 너무 잘 해주셨어요 마음에 듭니다.!!! 옆광대 완전 넣어주셨고 45 자연스럽게 넣어주셔서 광대는 없지만 빛 받으면 광은 나는!! 그런 쉐입이 되었고 턱도 너무 자연스럽게 됐나 했지만 붓기 빠지고 보니 예쁜 자연스…
33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30 좋아요 0
재수술수술 5일차에 한쪽눈은 재수술을 받은 케이스야 원장님 말로는 한쪽은 재수술을 해서 붓기로인해 졸려보이고 덜떠지는 기분이지만 시간지나면 양쪽 비슷해질거라는데 넘 불안하고 걱정이야 ㅠㅠ 양쪽 눈 비슷하게 하려고 다시교정한거라고 하는데 매일매일 불안에산다
38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네임드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48 좋아요 0
제 2의 아버지를 만난 ★찐★ 후기 입니다! 일단 저는 코에 필러만 맞아도 괜찮다고 생각할 정도로 딱히 코 수술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냥 코 필러 가끔 맞고 지내지 뭐 하는 생각에 큰 돈 들이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죠. 그런데 어느 순간 코 필러가 퍼지면서 모아이 석상 같아 졌고.. 점점 코는 두꺼워져서 안경을 쓰면 코주부 안경 처럼 되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코 수술을 고민하는 친언니가 있어서 같이 상담이라도 해보자 하는 마음에 발품을 팔기 …
43분전
윤곽/FACE수술후… - 프로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49 좋아요 0
지인의 권유로 귀수술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프로필성형외과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성형외과를 다녀본적이없어서 너무 걱정했는데 방문해보니 애기들도 진료보고있더라구요~ 원장님도 푸근하셔서 전혀 걱정없었어요^^ 진료받아보니 제가 누운귀를 가지고 있었고 앞에서봤을때 귀가 안보이니 얼굴만 둥둥 떠있는느낌이였는데 수술받고나니 귀성형을 왜 하라고 추천해줬는지 바로 알았어요^^ 수술도 흉터없이 깨끗하게 잘해주셨더라구요~
57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탑페이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58 좋아요 0
쌍꺼풀은 있지만 눈매도 사나워 보이는 느낌이고 짝눈에... 약간 답답해 보이는 느낌까지... 요즘은 눈수술 정도는 많이들 하는거 같길래 저도 상담 받고 수술 받았어요 답답해 보이는 눈이랑 사나워 보이는 눈을 교정하고 싶다고 원장님께 말씀 드렸더니 눈매교정에 듀얼트임까지 추천 해주셨어요 역시 원장님이 추천 해주신대로 했더니 사나워보이면서 답답해 보였던 눈이 확실히 개선 됐어요 제가 화려한 느낌의 세미아웃으로 수술 하고 싶다고 했었는데 제가 원하는…
1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