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체형바디성형]

`#눈 , 턱 , 배 , 발 부어서 찐 살을 확실하게 빼는법 `

천외기인꽃미남a 2005-01-19 (수) 10:24 20년전 3358
https://sungyesa.com/new/free/1358724
638_20050119102454_1.bmp (272.0K), Down : 0, 0000-00-00 00:00:00
물만 먹어도 살찌는 나. 정말 억울해. 내 살은 알고 보면 다 부기인데. 사실 부기만 빠져도 몸매는 이소라인데… 아침이면 큰바위 얼굴, 저녁이면 코끼리 다리… 정말 괴로워. 잠자는 동안 부기만 빠져도 얼마나 좋을까. 부기 빼는 최후의 막강 다이어트로 거품 살 확 ~ 빼자.



◎ 부기는 살찌는 원인일까?
내 살은 단순히 부은 거라고 방심했다간 정말 큰일난다. 부기를 그대로 두면 빵빵한 살이 되기
때문. 부기는 그때그때 즉시 해소해야 살이 되지 않는다. 부은 얼굴, 코끼리 다리 그대로 두면 지방이 된다는 사실. 부기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룻동안에도 차이가 엄청나게 난다. 그러면 도대체 부기는 뭘 말하는 걸까?
부기는 몸 안에 불필요한 수분이 쌓여 있는 상태를 말한다. 물이 쌓이면 몸은 내부에서부터 점점 차가워지는데, 차가워진 부분에 열을 보급하기 위해서는 지방이 자꾸 붙게 된다. 또 몸이 차가워지면 신장 작용이 저하되고, 체내의 물 순환이 나빠져서 몸에 물이 쌓이는 체질로 변한다. 이런 증상이 악순환 되면 부기는 비만의 원인이 되는 셈.


◎ 왜 부을까?
붓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혈행 불량. 혈행이 나빠지면 몸 안에 수분이 쌓이고 잘 붓는다. 특히 냉증인 사람은 혈행이 나빠서 잘 붓는데 특히 다리가 잘 붓는다. 적당한 운동과 냉증 대책으로 체질을 개선한다. 또 신장 활동이 약하면 이뇨 작용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수분과 나트륨이 몸 안에 쌓이면서 역시 붓게 된다. 이 경우엔 특히 얼굴이 붓는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부기의 원인. 스트레스를 느끼면 뇌하수체에서 항이뇨 호르몬이 소변의 배설을 억제하기 때문. 소변이 나오지 않으면 불필요한 수분이 나오지 않아 부기가 된다. 또 수면 부족도 원인이 된다. 충분히 못 자면 혈액 속의 노폐물이 늘어나 붓게 된다. 건강하고 규칙적인 바른 생활이 부기 예방의 최선책.


1 평소 스타킹이나 양말을 신지 않는 등 옷을 항상 얇게 입는다…A
2 요리는 진한 맛을 좋아한다…B
3 일이나 아르바이트로 서 있는 시간이 많다…C
4 잠버릇이 나쁘고 수면 부족이다…D
5 욕조에 들어가지 않고 샤워만으로 끝낸다…A
6 날야채, 과일을 많이 먹는다…B
7 짧은 거리도 버스나 택시를 자주 이용한다…C
8 일과 공부, 인간관계 등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D
9 냉방이 잘된 방에서 생활한다…A
10 단 걸 좋아하고 자주 먹는다…B
11 하루 종일 앉아서 작업한다…C
12 술을 자주 마시고 담배를 피운다…D
13 음료는 찬 것을 좋아한다…A
14 식사는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에 의존한다…B
15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는다…C
16 일과 아르바이트 등으로 긴장하는 경우가 많다…D
17 더워도 좀처럼 땀이 잘 나지 않는다…A
18 갈증이 잘 나고 수분을 자주 섭취한다…B
19 역에서 계단보다 에스컬레이터를 더 많이 이용한다…C
20 공부와 일, 놀이 등으로 매일 바쁘다…D



A타입 몸이 차서 붓는다
A가 많은 사람은 상당히 냉한 상태. 노출을 자제하고, 냉방이 잘된 곳에서는 카디건을 준비하는 등 냉방 대책을 철저히 세운다. 너무 찬 음료를 마시는 것이나 다이어트를 위해 날야채나 과일을 많이 먹는 것도 몸을 차게 하는 요인이므로 주의.
B타입 잘못된 식생활
B가 많은 사람은 어느 한쪽으로 치우친 식생활을 하는 타입. 간이 진한 음식이나 단 음식 등의 과잉 섭취는 갈증을 일으켜 필요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게 한다. 하루에 필요한 물의 양은 음식물에 포함된 수분을 합쳐 약 1.5리터 정도. 물의 과다 섭취는 물살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
C타입 심각한 운동 부족
C가 많은 사람은 항상 앉거나 서는 등 같은 자세로 있는 적이 많다. 몸을 적당하게 움직이면 혈행도 좋아지고 자연히 몸 안의 물이 흐른다. 운동할 시간이 없으면 짧은 거리라도 걷고 계단을 이용하는 등 되도록 몸을 많이 움직인다. 또 책상 아래서 발의 경혈을 자극하는 것도 효과적.
D타입 극도의 피로와 스트레스
D가 많은 사람은 스트레스로 부기의 원인인 노폐물이 많이 쌓인 상태. 충분히 푹 자고, 목욕으로 휴식을 하면 노폐물이 잘 배출된다. 피로와 스트레스는 비례하는 법. 가끔 한가롭게 반신욕을 하거나 푹 자는 등 마음과 몸을 편안하게.


아침에 일어나면 울지도 않았는데 눈두덩이 퉁퉁 부어 있다.
이럴 땐 바로 경혈을 누르면 금세 가라앉는다. 찬죽, 청명, 승위, 동자료(그림 참조) 등의 경혈을 눌러준다. 눈썹머리에 있는 찬죽, 눈머리의 청명, 눈꼬리의 움푹 들어간 곳에 있는 동자료, 눈동자 아래에 있는 승위를 손가락으로 누른다.



1 숨을 내쉬면서 누르고, 들이쉬면서 힘을 뺀다.
2 안구를 화살표 방향으로 돌린다. 각각 5~10회 돌린다.
3 신장 활동이 활발해지면 눈두덩이 잘 붓지 않는다. 주먹을 쥐고 웨스트 라인의 등뼈를 따라 신장 경혈을 위아래로 문지르면서 2분 정도 마사지한다.


이중턱, 늘어진 턱, 하관이 벌어진 턱… 턱살만 빠져도 얼굴 라인이 달라진다. 턱살 때문에 턱과 목의 경계 라인이 이중턱으로 보이며, 입도 매몰된 인상을 준다. 턱의 경혈을 10분 정도 눌러주면 효과적이다. 입가도 날씬해져 이지적으로 보인다.




1 턱의 경혈은 턱뼈를 따라 양쪽에 있다. 얼굴 쪽과 뼈의 안쪽인 턱, 턱의 안쪽에서 목에 걸쳐 그림처럼 지압한다.
2 발 경혈의 지압도 효과적이다. 발 복사뼈 바로 아래에 있는 태계를 숨을 내쉬면서 엄지로 천천히 지압.


배도 심각하게 붓는다는 사실. 복근을 잡았을 때 통증이 느껴지면 상당히 부어 있다는 증거.
힘을 주어도 배가 들어가지 않고 볼록 나와 있다면 부은 상태. 시계방향으로 마사지를 계속하면 근육이 보일 정도로 부기가 없어져 한결 달라 보인다.



1 신진대사가 나빠서 일어나는 배의 부기는 오일을 바르고 배꼽 주위를 시계방향으로 마사지하면 불필요한 수분이 제거된다.
2 굵은 소금을 프라이팬에 볶아 마 또는 면 주머니에 넣고 15분 정도 배 위에 올려놓는다. 뜨거울 때는 타월을 감아 온도를 조절한다.


종아리 아래가 굵어지면 종아리 아래부터 발목까지 굵어졌다는 증거. 손으로 만져보면 부은 곳이 터질 듯이 빵빵하다. 맥주병 굴리기로 부기를 가라앉히면 한결 가늘어진다.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사람일수록 꼭 필요한 방법. 쉽고 간단하므로 매일 10분정도씩 하자.



1 누워서 다리 아래 맥주병을 넣고 5분간 굴린다.
2 삼음교(복사뼈 중심에서 손가락 세 마디 위에 움푹 들어간 곳)와 태계(안쪽 복사뼈의 바로 뒤의 움푹 들어간 곳)를 10초간 천천히 누른다.






혈액순환이 잘되면 체내 수분이 쌓이지 않아 붓기가 제거된다. 붓기 제거에 제일 좋은 방법은
전신 스트레칭. 쾌적한 수면과 올바른 식생활도 붓기를 제거하는 좋은 방법. 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만 조금만 고쳐도 부기를 확실히 제거 할 수 있다.


◑ 스트레칭
혈액순환이 잘되면 몸이 잘 붓지 않는다. 전신 운동으로 몸 안 물의 흐름을 활발하게 하는 게 부기 예방의 최선책이다.
1 누워서 구부린 다리의 오른쪽 무릎을 양손으로 잡는다.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그대로 숨을 들이쉬고 3초간 멈춘 다음, 힘을 빼면서 손발을 내려놓는다. 왼쪽 무릎도 같은 방법으로.
2 한쪽 발 쭉 펴기
먼저 누워서 두 눈을 감는다. 두 번 크게 심호흡을 한 다음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오른손과 오른발을 쭉 펴고, 숨을 다시 들이쉰다. 왼손과 왼발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3 양쪽 무릎을 구부려 양손으로 잡은 다음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5초간 가슴 쪽으로 당긴다.
4 왼쪽 무릎을 구부린다. 오른손으로 왼쪽 무릎을 눌러 숨을 들이쉬고, 토하면서 오른쪽으로 허리를 비튼다. 얼굴은 왼쪽을 향하고, 왼손은 왼쪽으로 하고, 충분히 몸을 비튼다. 왼쪽 무릎도 같은 방법으로.
5 허리뼈를 바닥에 댄 상태에서 숨을 들이쉬고 내쉰다. 그리고 엉덩이 끝을 조금 들어 바닥에서 띄우고 5초간 있는다.
6 누운 상태에서 양쪽 무릎을 세운다. 발뒤꿈치는 벌려서 발끝은 약간 안쪽으로 놓는다. 5초간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허리뼈를 반대로 한다.


◑ 호흡법
너무 피곤하거나 생각이 많아도 잠이 오지 않는다. 이럴 땐 한숨 호흡법으로 몸과 마음을 릴랙스시킨다. 배 안 깊숙한 곳에서 마음껏 한숨을 쉰다. 이것을 30번 정도 계속하면 금세 잠이 든다.



◑ 목욕법
하루의 부기는 목욕으로 해소해도 좋다. 특히 입욕은 혈행을 좋게 해서 정체된 몸 안의 물의 흐름을 좋게 한다. 욕조에 들어가 천천히 몸을 따뜻하게 한다.
어깨까지 담근 채 장시간 있기 어려울 땐 반신욕도 좋다. 땀이 날 땐 욕조에서 나와 손발, 얼굴과 머리에 물을 끼얹는다. 그리고 다시 욕조에 들어가 땀이 나면 물을 끼얹는다.

◑ 부기 빼는 좋은 음식
- 이뇨 작용이 있는 음식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 이뇨 작용이 강한 음식. 콩, 우엉, 조개, 콩나물, 팥, 포도, 앵두 등.
- 물을 순환시키는 음식
몸을 따뜻하게 해 위장을 건강하게 하는 음식. 위장이 건강해지면 수분이 순조롭게 몸 안을 순환하므로 신진대사도 좋아진다. 마늘, 적포도주, 파슬리, 로즈힙 차, 파, 닭고기, 로즈메리 차.
- 양쪽에 다 속하는 음식
몸을 따뜻하게 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발한 작용과 이뇨작용도 있어 부기를 없애는 음식. 제철 음식을 적극적으로 먹는다. 고추, 하이브스카스 차, 호박, 옥수수.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eg 20년전 20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58726
bonita 20년전 20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58725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0
평가참여 583
|
의견참여 583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코성형
코제거(재수술)
쌍커풀
안면윤곽
실리프팅
포토&후기
윤곽/FACE수술후… - 압구정탑라인의원 댓글 0 조회 6 좋아요 0
저번에 복부 지흡 후기 가져왔었는데 이번엔 얼굴 지흡 후기 가져왔어. 솔직히 얼굴살이 제일 빼기 힘든 거 알지 잘 붓기도 하고 열심히 다이어트 해도 가장 늦게 빠지고… 내가 두 달 굶으면서 다이어트도 해 봤는데 그때 얼굴살 빠진 것보다 한 시간 자고 일어난 게 더 빠져 있으니까 현타가 좀 심하게 오더라 ㅋㅋㅋㅋㅋ 근데 그만큼 효과도 미쳤고 오늘이 수술한 바로 다음 날이라 붓기도 안 빠지고 아직 잔여 용액도 남아있는 상황인데 내 이중턱 누가 가져갔냐…
5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에이트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4 좋아요 0
나도 내가 눈재수술 하게될 줄 몰랐어 남들처럼 첫수술에 딱 내가 원하는 눈 될 수 있을줄 알았지ㅠ 수술 전 사진 보면 대칭도 안 맞고 라인도 밋밋하자나 누가 저걸보고 쌍수한 눈이라고 생각하겠냐고;; 함부로 눈 다시 건드렸다가 개폭망할까봐 솔직히 쫄려서 그동안 상담도 못가봤어 근데 점점 내 눈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더 보이고 눈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성격까지 변하는 내가 보이는거야 그래서 결국 눈재수술 받게 됨,,,, 지금 드는 생각은 그냥…
8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댓글 0 조회 6 좋아요 0
팔지흡 당일 사진이랑 후기 들려줄게 나는 9월 1일에 지흡을 했고 대용량이라 덜 빼면 어쩌지라는 걱정으로 수술대에 누움 여기는 수면마취를 처음에 진행하는데 수면마취할 때 너무 움직일 경우 부분마취?로 진행한다고 했는데 제발 나는 아니길 빌었지만 수면마취하고 몸부림이 너무 심해서 결국 깨서 진행함,,, 근데 생각보다 견딜만하고 이제 날씬해지는 삶을 살아야하니깐 아파도 참자! 이런마음으로 진행함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떨리더라 수술 진행하는데 선생님 …
10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스웨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5 좋아요 0
안녕 예사들 흉곽좁고 마른사람 = 나 가슴수술했고 이제 1개월 좀 넘음 ~ 나는 수술너무 하고 싶었는데 밥그릇 될까봐 엄청 고민했거든 근데 고민한게 무색할정도로 수술 너무 잘됨ㅋㅋㅋ 일단 스펙 공유해볼께 158cm / 46kg / 흉곽둘레 67 / 가슴방 11.5 척추랑 골반 비대칭이 심하고 흉곽이 좁고 조직도 얇은 체형이야 지금은 전체적으로 몸 붓기 많이 빠지고 윗볼록도 많이 내려왔다 그래서 그런지 모양 더 자연스러…
15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스웨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1 좋아요 0
첫수술에 묘하게 코끝 떨어진 느낌도 있고 복코끼도 안 사라져서 이번에 자가늑으로 재수술하면서 복코수술이랑 오른쪽만 콧볼축소까지 했다 지금 재수술한지도 6개월정도 된 시점이고 첫수때는 지금 이맘때쯤 코 점점 떨어지기 시작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번 재수술은 콧볼축소 흉 안보이고 코라인 아직까지도 오똑하게 유지 잘돼서 최고라고 할 수 밖에ㅋㅋㅋ 코 라인도 수술전에 비해 훨씬 더 예쁜 직반라인이라 만족도 최상ㅋㅋㅋㅋ 원래는 부끄러워서 사진도…
18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투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2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성인된 기념으로 저의 애증이였던 눈을 수술하게 됬습니다 한참 상담받으러 다닐때 가장 괜찮았던곳으로 갔었어요 눈 왕창 크고싶었던 저의 욕심을 수용해주시면서 상담 해주시더라구요 크크,, 저는 쌍커풀라인을 높게잡아서 커지고 싶다했 는데 그럼 소시지된다네요 ㅎㅎ 그래서 트임으로 합의보고 시원하게 사방으로 트였습니다 친구들도 눈 커졌다고 말하고 저도 그렇게 느끼고 있는데 어떠신가요
21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투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1 좋아요 0
유튜버 추천으로 알게되었고 많이 서치해보니 제가 원하는 느낌의 결과물이 많아서 김도훈 원장님께 수술 받았습니다 ^^ 수술한지 4개월차입니다 ^^ 다운타임 있었지만 크게 불편함 없었고 만족해서 후기 올려요^^ 원장님 차분하시고 섬세하셔서 추천합니다~
26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스웨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4 좋아요 0
제목 그대로 눈할까 코할까 고민하다 걍 둘 다 함ㅋㅋ 눈코 수술하고 지금 한달차 이고 눈은 자연스럽게 코는 화려하게 한거여 내가 원래 콧대는 없는 편은 아니어서 무보형물로 코끝만 세워서 짧뚱한 복코느낌 없애고 싶었거든 그리고 수술 느낌은 절대싫다!! 했는데 내 코 마냥 안어색하고 이쁘게 잘빠진듯?!ㅋㅋㅋ 눈도 원래 무쌍일 때는 내가 화장 진하게 안했어 애들이 어른 흉내내는 느낌나서 ㅠㅠ 근데 지금은 속눈썹 붙이고 쉐도우 막…
30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18 좋아요 0
얀녕 나는 코수술한지 13일 차야 성예사라는 곳은 유튜브통해서 알게됐고 수술후에 알게되었어 수술전엔 비염이 있어서 아는지인이 추천해주길래 비염수술을 하면서 코를 이쁘게 올릴수 있다고? 해서 알아보다가 지인이 아이디 병원 이기진 원장님을 추천해주길래 바로 상담예약을 잡고 예약당일 예약금 걸고 수술날짜를 정했어 ,,ㅎ 근데 대기시간이 꽤 길더라고 상담 실장님 만나면서 2시간 정도 대기한거 같은데 여튼,,지쳐갈때쯤 원장님 오셔서 상담받는데 되게 쿨하심…
30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