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이마축소술 시 고정기구가 꼭 필요할까?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19-10-15 (화) 13:02 5년전

작은 얼굴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넓은 이마 때문에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이마가 넓으면 남성적인 인상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기도 어렵습니다. 평소에는 물론이고 결혼이나 면접 등 특별한 일을 앞두고 있다면 더욱 고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이마의 넓이를 줄여주는 이마축소술에 관심을 갖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아래로 이동 시켜 이상적인 높이의 이마를 만드는 수술을 말하는데, 단순히 이마를 줄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얼굴이 길어 보이거나, 헤어라인이 고르지 못한 경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맞춤 디자인해 절개한 뒤, 두피를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이마 라인을 밑으로 내려 봉합합니다. 이때 보통 엔도타인이라는 고정 장치를 이용해 고정을 하는데, 엔도타인은 체내 속에서 분해 되어 제거를 위한 별도의 2차 수술이 필요하지 않아 이마축소술에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엔도타인은 체내에 흡수되기까지 1년 정도가 소요되며 흡수되는 동안 통증과 이물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도타인이 아닌 봉합만으로 수술을 한다면 고정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시기도 하는데, 이마축소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곳에서는 엔도타인, 나사 등의 고정 기구 없이 봉합만으로도 영구적인 고정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또한 고정기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수술 후 이물감이 없고 붓기도 거의 생기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수술이 그에 맞는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의료진이 이마축소 분야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마축소술을 고려한다면 경험이 많고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