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반전쯤에 콧대실리콘이랑 코끝비중격연골써서 했는데 코의 움직임이 자유롭지못한점이랑 원래의 순한인상이 더 좋아서 심리적인 스트레스와 압박감이 너무 크네요 특히 이백만원가량 내면서 이렇게 고생을 샀다는게 가장 힘든점이에요 그래서 다시 제거하고 제 몸을 사랑하려고하는데 비중격을 제거하면 코가 무너진다느니 여러 안좋은 글들이 많아서요 의사선생님께서는 제거하면 전보다 약간 낮아질수도있다고 말씀하셨구요 조기제거하신분들의 후기를 듣고싶습니다!
한 달 지나셨으면 이미 조기제거 아니예요. 저도 비중격연장 빼고싶어서 거의 정신병 걸리는 줄 알았지만 아는 성형외과의사가 최소 6개월... 아님 1년 가까이 기다리면서 코가 수술을 받아들일 수 있는 최적의 상태에서 수술하는게 결과가 좋을거라해서 7개월 뒤에 제거 수술 했고... 지금 두 달째입니다. 비중격 연장 제거 하면 코가 주저앉는 경우도 들리는 경우도 가끔씩 있지만 흔치는 않다고 했고... 그래서 수술중 코가 들리거나 주저앉을 경우 대비해 플랜B까지 의사와 상의하고 수술들어갔구요. 다행히 제거만 해도 코모양이 이상해지지 않고 잘 돌아왔어요.
저도 겪어봐서 지금 느끼시는 후회감이나 절망감 이해되요. 하지만 자기 몸을 사랑하시려고 한다면 지금도.... 코에 무리 줘서는 안되요. 코가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주세요.
그리고 기다리시는 6개월동안 코모양이나 이물감에 적응이 되는 분도 계세요. 지금은 상담 다니시면서 제거 수술 할 경우 위험 감수해야 할 부분이 뭔지 그런부분을 잘 대처할 수 있는 유능한 의사분 찾으시면서 마음 잘 추스르시길 바래요.
[@] 저는 좀 복잡한게.... ㅎ 엄청 자연스러운 코를 원했다가 결과보고 너무 부자연스러운 성형코 모양에 놀라서 열흘만에 실리콘만 조기제거했어요. 의사가 비중격연장 제거하면 구축코같은 모양이 될거라고 겁을 줬어요. 대신 콧대와 코끝높이를 맞추기 위해서 비중격연장 고정점을 낮춰서 재고정 하구요. 괜찮아질 줄 알았는데 여전히 코끝이 너무 높고 수축기가 바로 와서 코가 들리고.... 이물감에 코쪼이는 느낌에 두통까지 와서 스트레스에 잠도 잘 못자면서 한 달 넘게 있었어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 재정신이 아니어서 조기제거 했음에도 또 열어서 비중격제거해야겠다 싶어 상담도 받고 했죠. 3개월부터는 제거해주겠다는 병원도 있긴했는데.... 위에 말씀드렸듯이 지인 성형외과 전문의랑 상의 후... 바보같은 생각 접고... 그 분이 소개시켜준 원장님께 미리미리 예약하고 수술했어요. 기다리는 동안 수축기도 지나가면서 코끝도 약간 내려오고 모양도 적응되고 당기는 느낌도 사라져 두통도 없어져요. 오히려 제거수술 날짜 다가올 수록 이대로 살아도 되지않을까 할 정도로 수술 초반보다 좋아져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이물감은 정말 끝까지 가더라구요. 24시간 느껴져요. 내코에 연골이 들어있는게... 여전히 코끝이 외국사람처럼 높은것도 싫고.... 성형이 정말 흑역사라 다 지워내고 싶어서 용기내서 제거 받았구요.
길지만... 님 질문에 포인트를 좀 벗어났네요. ㅎ 수술받은 병원에서 조기제거했지만 비중격은 제거 안해주셨고 조기제거 결과도 만족 못했어요. 그래서 지인 성형외과 의사 가 믿고 맡기라고 소개 시켜준 원장님께 하게 됬구요. 병원 질문은 안해주셨으면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거수술 잘 되서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제거전문도 아니고 여기서는 제거 병원으로 단 한차례도 언급 안 된 병원이고 심지어는 블랙이라 말하는 사람도 봤어서요.
[@] 마음고생얼마나 심하게 하셨을지 느껴지네요 그래도 제거 잘되셔서 너무 다행이에요 축하드려요ㅜㅜ 저는 성형하기전부터 무조건 자연스럽게 해달라고말씀드려서 성형했는지 모를정도로 자연스러운모양이라서 외적인거 자체는 만족해요 그런데 사람이 살아가면서 코에 충격을 가하는일이 없을까요? 얼마전에도 누워서 휴대폰보다가 코쪽으로 휴대폰떨어뜨려서 하루종일 문제생기는거 아닌가 얼마나 노심초사했는지요 이렇게 불안하게 살바에야 차라리 제거하는편이 낫겠더라구요 저도 님처럼 안전하게 제거되길 바랄 뿐이네요 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