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코성형]

10군데의 상담 투어 끝에 코 재수술 결국 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라리요1 2019-05-18 (토) 19:50 6년전 737
https://sungyesa.com/new/free/935096
상당히 오래 전에 교통사고를 당해서 코를 다쳐 수술을 했는데
점점 낮아지는 거 같아 재수술하려고 여러 병원들 알아 봤는데
결국 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늑연골이나 귀연골처럼 코 때문에 다른 부위에 상처내고 수술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비용도 500 - 800 수준이던데... 제 생각엔 이건 지나치게 폭리라고 판단되더군요.
그리고 의사들 의견을 종합해보면 코는 수술하면 할수록 부작용 확률이 높아진다는 점이 확실하더군요.
제가 나이가 있는 편이라 미용을 위해 건강을 해치는 짓은 가능한 피하고 싶습니다.
나이들면 돈도 필요없고 그저 안 아픈 게 행복이에요.
그리고 상담 투어 다니면서 미용적인 개선도 그 사람의 타고난 조건에 따라
분명한 한계가 있다는 점도 확실히 알겠더군요.
거의 10군데 이상 상담 다니면서 느낀 또 하나는 최소한 코 수술에 한해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성형외과 의사들이 반 사기를 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수술이 환자한테 특별히 도움도 안 되고,  부작용 확률이 더 높아진다는 걸 알면서도
돈 벌이를 위해 수술을 권한다는 점에서 어떤 죄책감을 느끼고, 그걸 이기려고,
 더 냉정해지거나 더 사무적이 되거나 아니면 오바하게 되는 것이라고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뭐 이런 병원이 다 있지? 하는 병원 같지 않은 병원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심지어 이건 말이 병원이지 환자 눈탱이 후려쳐서 돈 뜯어내는 대부업체나
다름 없는 곳도 있었습니다. 물론 만약 수술한다면 이 병원에서 하겠다 싶은 양심적인 병원도 있었고요.
결국 고민하다가 내린 최종 결론은 다른 부위는 모르겠으나 코만은 가능한 재수술을 안 하는 것이 좋다는
거의 100% 확신을 얻어서 수술을 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니 오히려 맘이 굉장히 홀가분해지고, 심지어 '아, 500만원 벌었다'는 느낌도 들더군요.
사실 상담 후 몇번을 계약금 걸고 수술하기 직전까지 갈 뻔 했으니까요.
그리고 상담 투어의 또 한 성과는 앞으로의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덜은 것입니다.
 10년 전에 수술하고 현재까지 아무런 부작용도 없었지만
앞으로 나이들어서 면역력이 떨어지면 부작용이 올까 걱정했었는데,
첫수술의 경우 어느 기간 이상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은 사람들은
평생동안 부작용 일어날 확률 거의 없다는 점을 확인하게 된 사실은 이번 투어의 나름의 성과라고 생각되네요. ㅋㅋ
코 재수술 생각하시는 분 계시다면 신중히 결정토록 하세요.
이미 염증이나 구축이 온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겠지만
단지 미용적인 개선을 위한 재수술은 신중히 생각해 보세요.
전신 마취 등 여러 측면에서 건강에 유해하고, 수명을 단축시키고 부작용의 확률을 높이는 수술, 그리고 상당한 금전적 손실이 발생하는 수술에 대해서 신중할수록 좋다고 생각됩니다.

3,602,201
6,652,152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먼지투성이 6년전 6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935097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7
평가참여 398
|
의견참여 398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포토&후기
쁘띠/레이저후기 - 바로그의원 해운대점 댓글 0 조회 35 좋아요 0
겨드랑이 레이저제모 15회 했는데 약간은 남 ㅠ 그래도 뽑으면 되기는 한데 완벽하게 된 느낌은 아닌듯 ㅠ 아예 안 나려면 얼마나 더 해야하는지 아시는 분은 댓글로 좀 알려주세여ㅠ 그래도 레이저제모하고 털 나는 양이 확실히 줄긴했어요
2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아이앤코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7 좋아요 0
서면 ㅇㅇㅇㅋ에서 했음 작년 추석때했는데 (그당시 고3) 원래코도 이쁘다는 소리 많이 들었지만 코가 높은 편은 아니었어서 코 모양은 유지하되 코를 높이고 싶은 마음이었음. 손품도 엄청 팔고 발품도 많이 팔았는데 여기로 결정함. 후회없고 진짜 자연스럽게 이뻐졌음. 부작용도 아직까지는 없음. 가격은 기능코라 보험처리돼서 잘 기억이 안남 ㅠ
3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비더뉴의원(구 코노피의원) 댓글 1 조회 70 좋아요 0
제가 가장 원했던 건 비염의 기능개선, 자연스러운 코모양이었는데, 기대 이상 이에요!! 주변분들이 자연스럽게 예쁘다고 많이들 물어봐주세요 ㅎㅎㅎ 수술 전에 다른 분들 후기랑 유튜브 영상을 엄 청 찾아보면서 "혹시 멍, 붓기, 통증이 심하면 어떡하지?" 하고 걱정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정말 놀랄 정도로 괜찮았어요. 멍 도 코등에 살짝 생긴 게 전부였고, 붓기도 생각보다 훨 씬 덜해서 일상 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아마 선 생님이 워낙 실력자셔서 그…
3시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57 좋아요 0
부유방제거를 미루고 미루고 시집갈때 부유방 가리는 웨딩드레스 입고가고 나시 잘 못 입고 그렇대 40대초반까지 가다가 드디어 수술했어 부유방통증, 부유방이 조금씩 커지있었는데 그런 걱정안해서 좋아 첫날 보다 둘째날 아프고 3일 지나면 괜찮고 일주일 지나면 스킨에 느낌 잘 없지만 일상생활 불편없어 결론 할 만한 수술같애
4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1 조회 96 좋아요 0
수술한지 2015년 12월 말이니깐 엄청 오래된것 같아 수술후 1년 후 염증이 왔구 기둥만 살짝 긁어냈어 그래서 원장님도 나도 원하는 모양은 아니야 그래도 염증관리하고 아직 까진 큰 염증은 없어 당시 염증관리는 3주정도 했던것 같아 그리고나서 모양이 맘에 안들어서 콧볼축소 동일한 원장님께 받았구 코가 워낙 못생겨서 사실 어떻게 이쁘게 만들려고 늑연골도 사실 해봤고 딱딱함,숨쉬기, 어울리지 않는 (사진만 이쁜 내코)가 싫어서 진피로…
4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차이성형외과 댓글 0 조회 90 좋아요 0
처음에는 무서워서 비절개로 했는데 결국 다 붙어버림… 그래서 결국엔 !! 또 욕심이 생겨서 절개로 재트임까지 하게 되버렸다 ^^,, 진짜 트임 생각하는 사람 있으면 절개로 가는 게 (무조건)맞는 듯 나처럼 두 번 고생하지 말고ㅠㅠ,,, 무튼 트임재수술로 유명하다고 한 병원들 4군데 돌아보고 신중하게 선택한건데 어때보여? 수술 전 디자인때 울상 되는 거 진쨔 싫다고 원장님께 진짜 강조드렸는데ㅋㅋㅋ 그 부분은 잘 잡아주신 것 같…
4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아이팅성형외과 댓글 0 조회 161 좋아요 0
[수술 결정하게된 계기] 전보다 라인이 많이 얇고 흐릿해진것같아서 또렷한 눈매를 원해서 재수술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14년전엔 절개, 이번엔 매몰로 수술하게 되었습니다. 불가능할것이라 생각했는데 그렇지도않더라구요.. 원장님이 제 피부가 얇은편이라며 매몰로도 충분히 가능하다하셨습니다 ! ) [수술당일] 생각보다 일찍도착해서 준비를 맘편히 넉넉하게 할수있었습니다. 수술전 사진 찍고나서 세안하고 원장님 뵙고 라인 잡고, 상담실장님 최종적…
6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삼사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23 좋아요 0
ㅅㅅㅇ윤곽3종 2달차입니다. 수술후 처음부터 감각도 다 있었고 피통,소변줄 하나도 안해서 삼사오에서 하길 정말 잘했다 생각중입니다. 수술전 원장님께서 ct보여주시면서 몇mm씩 줄일지 플랜을 보여주시고요 막판에 제 의견 더해서 턱끝 후퇴까지 받았습니다. 붓기가 있지만 라인이 벌써 좀 다른데요 특히 머리를 질끈 묶었을 때, 캡모자를 썼을 때 잔머리를 빼지않아도 예쁜게 느껴집니다. 수술후 통증은 정말 아프지 않았어요! 첫 48시간 정도가 힘든데 그 …
7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아이핏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83 좋아요 0
쌍수 매몰+앞트임 6개월 차 후기입니다~~!!! 할 얘기가 쌓여있으니, 말을 좀 놓도록 하겠습니다. ㅎㅁㅎ 일단 나는 평생을 무쌍으로 살았음. 물론 지렁이 주름처럼 작은 속쌍도 있기는 했음! 중학생 때 교실 뒤 거울 속 내 모습을 보고는 깜짝 놀라 눈을 크게 뜨는 연습을 했으나.. 속쌍으로는 눈이 커지는 건 한계가 있었고.. 외모정병 심해진 시기에 결국 쌍수를 진행하기로 함! 성예사도 많이 보고 주변에 쌍수한 사람들한테 물어…
7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