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코성형]

코 절골 부작용

아아누 2018-05-15 (화) 08:19 5년전 12686
저는 3년전에 넓은 콧등으로 외측절골과 매부리 깎는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부모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성형외과 선생님께서 코 절골은 보형물을 넣는게 아니니 부작용, 후유증은 백프로 전혀 없다고 강조하시며 말씀하셔서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코 절골 상담할때  정확히 제 외형적인 문제점을 말해주시고 이렇게 코절골을 하면 될것이다라는 말씀을 하셔서 당연히 모양도 이쁘게 나올줄 알았습니다. 병원도 코수술만 전문적으로하는 병원중에서도 성형에 관한 인터넷평도 엄청좋고, 유명한 곳에서 하였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수술을 마치고 부목을 푸는데 콧대 한쪽을 너무 많이 절골을 하고 깎아 놔서 콧대가 한쪽으로 쏠려보이고 휜코처럼 변하였습니다.

외형도 한쪽만 콧대를 푹파먹어서 휜코처럼 변했고, 2년후부터는 갑자기 절골한쪽 콧대옆면이 쑤시고, 미간, 콧대옆면,콧대 압통도 있고 코로 숨을쉬면 압박이 오는 느낌이 들고 코막힘도 심해지고 안경을 오래쓰고 있으면 콧대옆면이 미친듯이 찌릿거리고 욱신욱신거리고 절대 안경을 못쓰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제가 수술한 성형외과 홈페이지에 상담글을 남겨도 바로삭제하고  가서 얘기를 하여도 염증반응이 아니니 내 수술한 문제가 아니다라는 말씀만 하시고 스트레스성,예민반응 문제인거같다 라고만 말씀하셨습니다. 정말 코가 이렇게 되고나니 친구를 만나고 재밌는 일상생활을 보내다가도 코가 욱신욱신하고 압통이 심하고 이런 통증들이 오면 재밌고 좋은 기분이 싹 사라지고 삶의질이 확 떨어지며 기분이 우울해졌습니다.

동네 이비인후과를 갔더니 첨에는 염증반응인지 보려고 항생제,소염제를 처방했지만 먹어도 신경통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대학병원을 가서 ct를 찍고 검사를 받았더니 대학병원 선생님께서 ct를 찍어도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아도 코 절골 수술을 진행할때 보이지도 않는 미세한 많은 신경들을 건들고 코는 아주 복잡한 구조여서 건들면 수술한 당장에는 괜찮아도 몇년이 지나서 저처럼 이런 이상반응이 생길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저 처럼 절골하신분이 이런 알수없는 신경통때문에 온 사례도 많다고 하였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병원측에 고소를하고 그 병원을 박살내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으나 염증반응도 아니니 부작용이 이거땜에 났다는 사실도 증명을 못하고 코 신경은 ct,mri 다찍어봤자 나타나지 않아서 증명할 방법도 없고 그 큰병원을 저 개인이 이길수 없다는걸 알기때문에 하지도 못합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것은 상황이 이렇게 되다보니까 외모의 겉모습은 겉모습일 뿐이고 차라리 좀더 못났더라도 사람인생 오래사니까 건강하고 통증 문제없이 행복하게 부모님이 주신 얼굴그대로 사는게 저는 요즘 이렇게 아파보니까 그런생각이 매일 매순간마다 들어 성형을 하시는 분들께 알리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코 절골해서 부작용이 온게 특별한 케이스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특별한 케이스가 무조껀 자신에게는 오지 않는다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절골은 모양적인 면에서 비대칭으로 부작용사례가 엄청많고 기능적으로 부작용이 일어났을시 평생동안 이 고통을 안고 불편하게 살아야합니다.
절골말고도 모든 성형 유형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성형외과 의사들은 코성형한 이후에 10~20년이 지난 늙어서 부작용이 일어나도 절대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저는 정말 기능적인 코성형 아니고서는 미용적인 코성형은 절대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형외과는 정말 돈을 목적으로 시술을 하면 장땡이기 때문에 최대한 좋게 포장하여 말합니다. 저 같은 특별한 케이스 부작용도 있는걸 알면서도 염증반응이 아니니까 무조껀 부작용이 없다고 말하고 이런 케이스들은 진작에 말해주지도 않습니다. 물론 절골해서 잘 살아가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처럼 모양도 이상해지고, 기능적으로 이상해지는 분들이 생길수 있으므로 이글을 남깁니다. 성형외과 의사는 환자의 노후를 챙겨주지 않습니다. 수술후 몇년뒤 부작용이 심하게와도 거의 나몰라라 하는 태도로 돌변합니다. 정말 악랄하기 그지 없습니다.제 통증이 언제까지 갈지 모르지만 어차피 성형전으로 돌아갈수 없는거 매일 후회하며 나를 비관하며 살수도 있지만 이왕 사는거 저를 키워준 부모님을 생각하고, 이 세상에는 저보다도 훨씬 상황이 안좋고 몸아프신분이 열심히 사는분들도 많은걸 알기때문에 아픈통증을 견디며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제가 글을 많이 안써봐서 글쓰는 재주는 없지만 그냥 많은 사람이 알았으면 하는 바람에 여기가 성형관련된 카페중에서 유명해서 이 카페에 글을 남기게 되었고, 오로지 저처럼 이런 사례가 절대 없었으면 하는 생각에 제 경험을 바탕으로 쓰게되었고, 성형전에 한번이라도 다시 신중히 생각하시고 시간은 되돌릴수 없으니 다시한번 꼭 생각해보시고 제발 후회없는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810,457
587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jenz****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wfio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코막힘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코잘생겨지고싶어요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뚜덩이33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syberboy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호홍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하늘땅별땅고민만땅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Jack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흰둥깜순맘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흰미모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숴나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문차일드 5년전 5년전 신고 주소
플릿 4년전 4년전 신고 주소
다나아라 4년전 4년전 신고 주소
알로하하호호 4년전 4년전 신고 주소
집부가다세 4년전 4년전 신고 주소
몽구누나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푸우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fejdjjs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미미미0404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0
평가참여 250
|
의견참여 258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마취과
브이라인
지방이식
지방흡입
힙업성형
복부성형
대표Dr.
변상국
Dr.
안지균
외 5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24 좋아요 0
수술 너무 힘들었어 마취가 중간에 깨서 트라우마처럼 그 하얀천장과 내가 불러도 아무도대답하지않던 그 상황이 생각나 일주일 경과때 실밥 풀고 내가 결과가 눔 맘에안들어거 왜이럴게 얇냐 하니까 6개월 뒤에 괜찮아진다더니 원장이 그만드고 병원 옮기드라 참고해...
13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온에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5 좋아요 0
전에 타 병원에서 쌍수 했었는데 결과적으로 부작용이 있거나 나쁘게 된 건 아니었지만 라인이 내가 원하는 이미지보다 좀 약한 느낌인거야 ㅠ 나는 자려하지만 화려>>자연인 눈을 개인적으로 원했어서 생각보다 기존에 첫수한 눈이 나한테는 만족도가 안생기더라구…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 더 니즈반영 잘된다는 곳 찾아서 여러 군데 상담 다녀와봤는데 내가 원하는 화려함을 담은 디자인은 온에어 강혜원 원장님밖에 없었어서 라인 보자마자 여기서 꼭 수술해…
19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서울아이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19 좋아요 0
한 10년전쯤 코수술을 했는데 코끝이 내려가서 작년말에 코재수술 돌아다녔는데 예약이 너무 밀린데는 못갔고 간곳이 ㅇㅇㅂ,ㄷㄷㅇ,ㅅㅇㅇㅇ 이렇게 상담받으러 갔고, 에이비는 뭔가.. 생각한것보다 대형병원에 의사도 많아서 끌리지가 않았고, 의사선생님들이내 경우의 코재수술에대해서 되게 납득되게 설명을 잘해주셔서 둘다 마음에 들었음. ㅅㅇㅇㅇ같은경우에는 기능코 보험까지 된다고 해서 자가늑으로 수술을 진행했고, 만족스럽고 지금도 잘 유지되고 있음. 추천!
26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강남예일미의원 댓글 0 조회 52 좋아요 0
전에도 팔이 엄청 두껍거나 한 편은 아니었는데 뒤에서 볼때 약간 튀어나오는 살들이 불편해서 딱 붙는 긴팔을 맘편하게 입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상담을 갔었는데, 사실 이왕 가는거 거슬렸던 다른 부위들인 허벅지랑 종아리도 상담을 받았는데 허벅지는 지금 살들이 골반역할을 해주고 있어서 이걸 빼면 볼품없는 일자다리가 될거라며 안하는게 좋다고 조언해주셨고, 종아리도 살이 많은 편이 아니라 퇴축술을 권하셨고 그 마저도 권장하지 않으셨어요. 팔 지흡 정도만 지흡…
31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34 좋아요 0
먼저, 코재수술한 이유는 코성형했었는데도 콧대만 높아지고 수술한티는 나는데 뭉뚝하고 높지않아서 하게 됐구 지금은 2주차! 어제 자가늑연골 뺀 부분에 실밥풀었고 통증은 가끔 찌릿찌릿할때가 있어 기침이나 재채기 할때는 여전히 갈비뼈 잡고 해야하긴 하는데 조금 씩 나아지고 있는 중 ㅠㅠ 남아있던 노란멍은 티 안날정도고 정면에서도 미간에 멍이있었는데 화장하면 안보이는 정도야 코 높아지니까 신기하게 입이 들어가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이부분이 제일 맘에 들어…
40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42 좋아요 0
콧대도 넓고 콧볼도 넓고.. 살도 두껍고 단단하고 옆에서 보면 들창코 느낌도 있고 진짜 못생긴 코 알지 . ㅠㅠ? 총체적 난국이였어 ㅠㅠ 상담다닌 병원들마다 다 어려운 케이스라고 할 정도였으니까 .. . ㅇㄴㅁㄷ 원장님도 어렵겠다고 말씀해 주시긴 했는데 그래도 가능하다라는 말에 믿음이 확 가더라고 ㅠㅠ 든든하더라 한줄기 희망같았어 .. 복코나 콧볼축소 잘하신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 믿음도 가고 ㅎㅎ 결과는 대성공이고 이렇게까지 달라질꺼…
1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유니메디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40 좋아요 0
수술전에 코가 낮지는 않았는데 친구들이 얼굴보면 코만보인다고 ;; 할 정도로 코가 너무 크기도 했고.. 매부리가 심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수술받고 나서 복코랑 매부리가 없어져서 좋다... 증말 ㅋㅋ 수술전보다 옆태도 살고 자신감 있어졌어 예뻐진것도 솔직히 좋긴한데 수술 안했으면 평생 신경쓰고 살 콤플렉스가 없어져서 그런지 후련한 기분? 행복해 .. ㅎ~
1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땡큐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63 좋아요 0
원래 양쪽 눈이 얇은 인아웃 라인이었는데 왼쪽 눈이 라인이 올라가버려서 짝눈이 돼서 자연유착으로 찝기로 했어 원래는 한달이면 엄청 자연스러워질 줄 알았는데ㅠ 아직까지는 잔붓기가 많이 남아있긴 해! 그래도 아직 한달차니깐 더 지켜보려고 주변인들은 라인 자체는 예쁘다고 말해주더라 김형석 원장님 엄청 친절하시고 꼼꼼하셔!! 수술 들어가기 전에 상담실에서 라인만 십분 넘게 잡고 수술방 들어간 것 같아
1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커스텀성형외과 댓글 0 조회 75 좋아요 0
안검하수로 눈을 뜨기어려워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눈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원장님을 소개 받아 방문하였고 제 상황에 적합한 수술법과 모양을 추천해 주셔서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1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