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전에 한 대학병원에서 귀연골+실리콘 으로 코수술 했는데 코 안쪽 기둥이 완전 휘어서 숨을 잘 못쉬어요. 완전 말아먹은거죠 뭐. 그래서 사실 첫 성형 망한 이후로 성형 자체에 환멸 느껴서 해탈하고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살고 있는데, 최근 주변 친구들이 코 성형에 매우 성공하고, 다시 시도 해 보는게 어떻냐는 격려에 힘 입어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말씀 드렸듯, 비중격만곡증의 상황이에요. 코 안쪽 기둥~코끝이 한쪽으로 휘었고 코끝도 점점 내려왔네요. 콧구멍 앞쪽에선 (남들도 맡을 수 있는) 이상한 썩은내가 나는데, ct를 찍어봐도 별다른 염증은 없다네요. 이것 때문에 대인기피증도 왔었는데 말이죠.
그런데 이런 만곡증은 실비처리가 된다고 하더군요. 근데 제가 지금것 살면서 실비보험을 들 일이 없다 보니, 사실 실비가 뭔가 부터 해서 스크래치부터 알아봐야 했습니다만..아직 이해가 잘 안되고 모르겠는거 투성이라, 고수 여러분께 추천/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1) 비중격만곡증 실비 들려고 하는데, 추천 좀 해 주세요. ㅅㅅ, ㄹㄷ 뭐 종류가 많은데 어느게 가장 좋을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주로 코 실비에 어떤걸 많이 가입하시는지요?
2) 실비 이용하며 주의사항 혹은 알아둬야 할 팁이 있는지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3) 주로 보험 가입 얼마 후에 수술을 해야 적용이 되나요?
4) 이전에 다른 병원에서 ct 찍은 기록, 이비인후과 진단 기록 있으면 보험 전혀 못받나요?
조언은 말씀 꼭 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