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팔 다 회복되면 복부도 고민 중이라 데이터 저장하는겸 예사들에게도 도움이 되려나 싶어서 글올려봐!
일단 젤 중요한건 수술날 복장
갈아입기 쉬운걸로. 나는 롱치마에 박시한 셔츠 입었는데 진짜 훌렁훌렁 입고 벗기 편한거!
(이제는 계절이 집업같은거나 가디건도 좋을듯!)
2주 정도 압박복 입고 있어야하니까 위에 입을 단추달린 잠옷? 어두운 옷으로. (수술 후 약물 셀 위험있다고 함)
그래서 나는 단추달린 잠옷만 입었어 팔이 안 올라가니까 단추없는 티는 좀 힘들어...
3-4일 샤워 못하니까 세안용 티슈나 패드
아 그리고 진짜 낮은 배게나 쿠션★★★ 담요 접어서 옆에 놔둬도 되고 잘때 팔 살짝 올려놓으면 붓기에도 도움 될 수 있어. 잘때 뻐근해서 나는 몸옆에 내려놓는 것보다 살짝 올려놓는게 편하더라.
원형밴드★★★ 나... 몰랐는데 밴드알러지 있어서 교체해줄때마다 물집에 상처에... 수술 받은 것보다 이게 더 고생이였어 ㅜㅜ
수술하고 약국에서 밴드랑 거즈 사는데 사실 난 별로 필요없었어. 밴드는 넘 컸고 거즈도 잘라 써야해서 귀찮음 이슈...
약만 사고 밴드랑 멸균면봉이랑 빨간약 흐르면 닦을 일회용 멸균거즈! 이런건 다이소에서 미리 사면 좋을듯?
물 섭취 많이 하라는데 나는 그냥 목이 이상하게 말라서 물 마셨는데 예사들은 이온음료 같은 것도 사다놓고 마시면 좋을 것 같아.
멍크림은 사서 바르긴 했지만 사용해본 결과, 압박복 그냥 입어도 부어있어서 잘 안들어가고 힘든데 약때매 팔이 끈적이니까 더 안 들어가서 배로 힘들더라 그래서 비추 ㅎㅎ 요즘 규모 작은 곳이 폐업을 많이하던데 실밥 뽑거나 후관리, 후상담 중요하니까 이런 곳은 비추해. (최근에 실제로 수술했는데 폐업해서 후상담 못 받았다고 함)
마지막으로 몸이 트고 건조해서 발림이랑 흡수 보송하게 되는걸로 크림 발랐어. 이것도 끈적이면 압박복입을때 고생이라...
추가 꿀팁 +) 그리고 머리도 3-4일 못감는데 집에서 내가 어찌저찌 감든 가족이 감겨주든 시원찮아. 매일 감거나 잘 기름지는 사람들은 1주일은 미용실가서 감는 걸 추천해!
나는 팔 나름 잘 올라가서 시원하지는 않아도 기름지지말라고 대충 감고 댕기다 3-4일 간격으로 미용실 갔어.
필요한 준비물이랑 왜 준비해야되는지도 적어봤어.
추가로 더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 작성해둬면 대댓글 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