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수다]

가슴성형 후 사망 ㅜㅜ

돈만있으면-,ㅜ 2011-04-18 (월) 10:30 14년전 5244
https://sungyesa.com/new/free/52735
병원 선택의 중요성 ㅠㅠ







사회“가슴 성형 후 사망…의사책임 인정 안돼”…검찰, 대법 상고
재판부“뇌손상 막기 위해 승압제를 사용했더라도 사망했을 가능성 있다”
마취기록 미작성 혐의만 유죄






가슴 성형수술을 받은 환자가 사망한 사건에 대해 1, 2심 법원이 집도의는 사망에 이르게 한 책임이 없다는 판결을 내렸다. 검찰은 과실치사 혐의가 무죄로 나온 결과에 불복해 상고한 가운데 대법원이 어떤 판단을 내릴 지 주목된다.

17일 법원에 따르면 20대 여성 A씨는 2008년 말 성형외과 전문의 B씨가 운영하는 병원을 찾아 가슴을 확대하고 양쪽 볼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 B씨가 수면마취제를 투여한 지 2시간가량 지나 수술이 끝났고 A씨는 30분 정도 있다가 의식을 회복했지만 심한 통증과 함께 절개부위인 겨드랑이가 붓는 상황이 발생했다.

간호사는 부어 오르는 부위에 압박붕대를 감는 등 응급조치를 취했지만 헤모글로빈 수치가 정상치의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서 상황은 악화됐다. 의료진은 긴급 수혈을 하고 수술부위를 다시 살펴보기 위해 최초 마취 후 10시간 만에 다시 A씨를 전신마취했다. 집도의 B씨는 A씨 가슴에 넣은 보형물을 꺼내고 고인 피를 제거한 후 봉합했다.

두 번의 전신마취 이후에 회복실로 옮겨진 A씨가 분당 95회의 맥박과 체온 36.9도 등의 반응을 보이자 상태가 정상이라고 판단한 B씨는 간호조무사에게 그를 돌보라고 지시하고는 새벽 1시반께 근처 식당으로 향했다.


그러나 A씨는 곧 의식을 잃었고, 자발적으로 호흡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됐다. B씨는 즉시 병원으로 돌아왔지만 공교롭게도 건물 경비원이 외부 셔터를 내리고 자물쇠를 채운 뒤 자리를 뜬 상태라 문을 열고 들어올 수 없었다.

심각한 상태에 빠진 환자를 볼 수 없게되자 B씨는 간호조무사에게 `환자의 기도를 확보한 상태에서 산소호흡기를 씌운 뒤 의식을 잃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하고 119에 신고했다. 현장으로 출동한 소방대원과 문을 부수고 들어간 B씨는 A씨를 근처 종합병원으로 보냈지만 그 사이 A씨의 뇌는 상당 부분 손상됐고, 결국 뇌부종 등이 회복되지 않아 며칠 후 숨졌다. A씨의 어머니는 딸의 갑작스런 사망에 충격을 받고 유서로 보이는 글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

검찰은 `뇌손상이 우려되는 상황이므로 이송할 때 승압제를 투여하고 자세히 관찰하면서 호흡과 맥박이 유지되게 하는 등 뇌손상 심화를 막을 의무가 있음에도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았다'며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 등으로 B씨를 불구속 기소했다.

이에 1심은 `B씨가 맥박이 약한 환자에게 승압제를 투여하지 않고 구급차까지 업고 이동한 과실이 인정되지만, 승압제를 사용하는 등 조치를 했다면 A씨가 사망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점이 합리적 의심의 여지 없이 증명되지 않았다'며 무죄로 판단했다.

다만, B씨가 최초 수술을 시작할 때부터 재수술 직후 응급상황이 발생할 때까지 15시간 동안 마취기록지와 수술기록지 등을 작성하지 않은 혐의(의료법 위반)를 유죄로 인정해 벌금 200만원을 선고했다.

검찰은 `B씨가 환자를 내버려두고 식사하러 갔고 응급조치를 중단하거나 지연한 과실 등이 있다'며 항소했지만 2심도 B씨는 환자가 정상이라고 판단해 자리를 떴고 식당이 병원에서 100∼150m 거리에 있는 점, 사망과 응급조치 중단의 인과관계가 명확하지 않은 점 등을 이유로 과실치사 혐의가 무죄라고 판결했다.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몽땅내사랑 14년전 14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52736
비비아이 14년전 14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52737
리얼이에요 14년전 14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52738
레세나 14년전 14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52739
내가최고얌 14년전 14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52740
호비쮸 14년전 14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52741
시퍼 14년전 14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52742
마이네임ㅇ1즈미나♡ 14년전 14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52744
arded12 10년전 10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75301
씨크릿머리띠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3853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5
평가참여 721
|
의견참여 721
병원정보
의사정보
포토&후기
눈수술수술후기 - 공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1 좋아요 0
비대칭, 졸려보이는 눈이 항상 고민이었습니다. 열심히 병원, 의사선생님을 찾아보던 중 제가 하고싶은 자연스러운 디자인의 후기가 가장 많은 공간성형외과를 선택하게 되었고 거기에 함기원 대표원장님이 1:1로만 진행하는 개인의원인게 더욱 마음이 끌렸습니다. 상담부터 너무 만족스럽게 진행이 되었고 이후 절개쌍꺼풀, 앞트임, 절개눈매교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고민이던 졸린눈이 개선된게 느껴지고 만족스럽습니다.
11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더문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24 좋아요 0
저번주 토요일에 쌍수했는데 후기 알려줄게 인생 첫성형 수술인데 다신 하고싶지않아... 공복에 마취주사 넣었더니 토하고 난리도 아니였어ㅠ(내 몸이 약한걸 수도?) 이런적 있는 예사있으면 알려줘 속이너무 울렁거려서 수술 시간도 딜레이됐었어 수술 하는 내내 속이 너무 울렁거려서 참는다고 힘들었어 그래서 다시는 못할거같아 지금 3일차인데 부어서 동공이 반 밖에 안보여ㅋㅋㅋ 열심히 붓기약도 먹고 찜질도 열심히하고 산책도 하는데 부기 빨리 빼는법 아는 예…
1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비더뉴의원(구 코노피의원) 댓글 0 조회 51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수술 7개월차 후기 입니다! 처음수술한게 불과 얼마전같은데 벌써 7개월이지났네요 수술직후부터 한달까지는 붓기때문에 코가 전반적으로 큰(?) 느낌이 들었고 붓기가 과연 빠질까 싶었는데 지금은 진짜 얘기안하면 아무도모르는 자연스러운 이쁜코가 됐어요! 잔붓기도 싹다 빠지고 봉합부위도 제가 봐도 안보일정도 흉도없습니다 생활도 수술전과 똑같고 너무편한데 코는 이뻐지니 너무 좋아요!
2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댓글 2 조회 60 좋아요 0
10일차 되니까 좀 살만한데 팔 라인이 울룩불룩 붓기인지.. 원래그런걸 맞아?
7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골든발란스의원 댓글 0 조회 147 좋아요 0
24년 5월에 해서 1년 반 지났지만 간단 후기 남겨봅니다. 1줄 요약 : 기능+미용 목적으로 했고 현재까지도 만족함. 수술 동기 : 처음엔 미용 목적으로 찾아봤는데, 평소에 Y존 따가움이나 가려움의 원인이 늘어난 소음순 때문이였다고도 하길래 오 1석2조! 하고 바로 수술 결심. 상담 과정 : 당시 바ㅂ톡 후기 참고했고 ㄱㄷㅂㄹㅅ의원 방문하여 상담받고 바로 날짜잡음. 내 폰으로 사진을 찍어 상담 받는 부분이 좋았음. (사진으로 보니 더 …
9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3 조회 326 좋아요 2
수능 끝나자마자햤는대 ㅠ휘었음 귀연골인데 코안쪽에는 휘어소 연골 튀어나온거보이고 아 걍 맴날 신경쓰이고~~~~걍 아무것도 안등어있는코가 최고임 ㄹㅇ;;;;;하아아아ㅠㅠㅠㅠ 하고샆다는사람았으면 걍 다 말리고봄 지금
9시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에이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02 좋아요 0
저는 보형물 멘토에 밑절로 가슴확대수술을 받았어요 지금 벌써 8개월차가 되었고 여전히 만족스럽게 생활하고있습니다:) 수술전엔 그저 작고 밋밋한 가슴이었고 옷 붙는것도 못입었거든요ㅠ 그만큼 가슴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었고 나도 다른 사람들처럼 예쁜 가슴을 얻길 바랬었어요ㅠㅠ 워낙 수술을 생각했었기 때문에 수술 당일에 떨리긴했지만 설렜던 마음이 컸던거같아요 김ㅅㅈ원장님께서 상담도 그렇고 수술도 잘해주셨고 사이즈도 제 체형에 맞게 잘 넣어주셨어요…
9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비앤영의원 댓글 1 조회 163 좋아요 0
코젤코 + 매부리 깎기 + 절골 + 코끝연골묶기 해서 거의 600이엇음 ... 얼굴 일부 모자이크 하고 후기 어플 2개랑 성예사 여기 업로드 한다는 조건 하에 100만원 깎아주는데 첫수술인데 500... 이라니 너무 비싸다고 생각함 .. 상담도 대충 하시는 느낌엿고 .. 상담실장님이 오히려 더 자세히 설명해주심 ㅜ
10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투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06 좋아요 0
나이가 들수록 눈밑의 고랑이 깊어지고 다크도 심해지는거 같아서 고민끝에 눈밑지를 했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를 잘하는 병원이 여러군데이지만, 상담을 해본 결과 투비성형외과가 믿음직스럽고, 후기도 제 스탈이라 바로 결정했어요. 첫 날에는 한 티도 안나고 너무 자연스러웠고, 한달차에는 붓기가 다 빠지고 너무 잘 됐다고 생각들었어요 현재는 수술 후 세달차 후기랍니당 눈밑지 생각 있으신 분들은 투비 추천해드려요.
10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