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수다]

외모지상주의 고찰

조각인형 2019-09-03 (화) 18:42 5년전 944
https://sungyesa.com/new/free/486912
가끔 한국이 외모지상주의가 너무 심해서 어쩔수 없이 성형해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 보이시는데요,
소득 격차가 거의 없는 선진국으로 가면 갈수록 더 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외모가 뛰어난건 '이성'에게 잘 보이고 '이성'에게 선택받기에 더 나은 여건을 갖추는 것이죠.
외모 말고는 뭐가 있을까요?

돈과 성격이 있겠죠.

우리나라는 보편적으로 공부를 열심히 한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벌죠. 이걸 '능력'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공부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꾸밀새도 없이 공부와 일에 집중합니다.

예를 들어보죠. 키 165cm 못생기고 내성적인 남자가 성형외과 의사라고 칩시다.
그래도 결혼시장에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능력이 좋으니까, 돈을 많이 버니까요.

그런데

만약 모든 경제활동 인구의 임금이 비슷한 사회가 있다면
키도 작고 못생긴 공부만 잘하는 사람이 이성과 교재가 가능하기나 할까요?

이성도 돈을 충분히 잘 버는 상황이라면 굳이 타인의 '능력', '재력'을 볼 이유가 없겠죠.
아주 당연하게 이성은 상대방의 '외모'부터 평가를 하게 됩니다.

외모까지도 상향 평준화 상태라면 이성끼리 남을 판단하는 기준은 더 줄어들겁니다.


실제 호주나 뉴질랜드 같은 곳의 의사들이나 학창시절 공부를 잘하던 학생들은 성인이 되어서
그러한 현실에 직면하니 우울증에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능력을 알아 줄 사람이 없으니 말이죠.

이목구비가 뚜렷한 코카서스 인종에서도 그런 일이 일어나는데...

저는 그냥 외모는 둘째치더라도 능력이라도 키워서 인정받을 수 있는 한국이 낫다는 생각을 가끔 하네요..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비와이가라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8643
음. 좋은 글이고 분석인 것 같아요. 저는 돈도 없고 능력도 안되니 외모를 키우고 있죠
하고 싶은일도 모델/쇼핑몰 등 외모가 중요하구요
본인이 원하는 분야가 외모가 중요하다면 외모도 경쟁력이라 봐요
외모로 인해서 수입이 생기니 능력도 지금보다 충당될거구요
인플루언서들도 보면 대부분 외모가 잘나서 광고 수익으로 많은 돈을 쉽게 벌더라구요
선진국의 현실인가봐요~
조각인형 작성자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6913
밤 새고 횡설수설 쓴 것 같아 부끄럽네요..
kybeom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6932
그래도 한국에선 외모별로 대우받는게 다른나라보다 더 심해서 문제죠 ㅎㅎ...
소떡소떡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6933
다 맞는 말이긴 한데 예시를 좀 잘못드신 것 같아요. 남자기준에서 쓰셨는데 남자는 굳이 외모가 안돼도 돈으로 커버칠 수 있어요. 실제로도 여자들이 돈>외모를 많이 보구요. 물론 여자도 돈 많으면 마찬가지지만요.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사회에서 보는 여자의 기준은 남자랑은 좀 다르다고 보네요. 여자 직업이 특출나게 좋거나 나쁜 거 아닌 이상 사실 직업보단 외모를 더 봐요. 굳이 따지면 돈 많고 잘생긴 남자>>넘사>>돈 많은데 외모는 평범>>돈은 보통인데 잘생긴 남자>둘다 보통이고 여자는 돈많고 이쁜 여자>>이쁜데 돈은 보통>외모는 평범, 돈은 많음>>둘다 평범 같은 느낌이네요. 제 생각으론 여자는 돈이 부가적으로 +인 느낌이지 남자처럼 그렇게 외모를 대신할 만큼의 스펙이 되진 않는다고보네요. 물론 유독 저희나라가 외모지상주의가 심해서 그런 것 같지만요...ㅠ
코를조심하자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6941
우선 얼굴이 예쁘면 여러가지로 득을 보는 사회는 맞는거 같아요 하물며 연인 사이에도 ㅜㅠ 외모지상주의는 땔래야 땔수없는거같아여 평생
골든모카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7190
능력이라도 키워서 인정 받을 수 있다는건 남자 한정인 것 같아요... ㅠ
키움12333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7451
우리나라만 그런건아니라고 봅니다...ㅠㅠㅠㅠ
정해져있어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7465
우리나라 남자들이 워낙 예쁜여자를 고집하니,,
nicknick11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7687
남자기준 같으신데.. 여자들이 성형하는 이유는 꼭 이성에게 '선택'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기만족'을 위해서 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여자들은 남자를 선택하는 기준이 꼭 무조건 외모만이 아니지만, 남자의 경우 여자의 외모가 상당부분 차지하기 때문에 어찌보면 여자들이 더 외모에 신경을 더 많이 쓰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지않을까요?
예를 드신 '키 165cm 못생기고 내성적인 남자가 성형외과 의사라고 칩시다' 이걸 여자일 경우? 사바사도 존재하겠지만 결혼이 힘들지 않을까요?  못생겼지만 사회에서 인정받는 의사에다가 돈도 잘 번다.... 여자가 잘나가면 콧대가 높다는둥 거기에 외모까지 쉣이면... 한국에선 결혼하기 힘들것같은데요 워낙 한국에선 여자의 외모를 중시하니 ~  개인적인 생각이니 ~ 오해는 하지마세요~
글쎄요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8307
미국에서 유학중인데요
확실히 한국이 외모지상주의 너무 심한건 맞아요
여긴 남녀노소 할거없이 확실히 그냥 완전 생얼에 후드티에 뿔테안경 쓰고 다니는 사람들도 엄청 많기도 하고.. 서로 신경도 잘 안써요
근데 한국은 진짜 좀 너무 과하다 싶을정도로 꾸미고 다니는사람들 너무 많아요.. 그래서 저도 한국에 있을때가 오히려 외모 컴플렉스가 더 심해지더라구요..
     
     
치즈빙수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91900
[@] 부러워요ㅠ미국가보고싶네요
유모모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89917
남자한테만 해당되는듯. 여성은 인권이 낮아서 능력 좋고 못생겼다? 재력 이용만 당하기 딱 좋죠. 너무 많이 봐서.ㅈ.
둘롤로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491878
사싷 예쁘고 잘생긴게ㅠ좋습니다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0
평가참여 441
|
의견참여 441
병원정보
의사정보
마취과
코성형
코제거(재수술)
쌍커풀
트임
실리프팅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2 좋아요 0
어릴때부터 가만있어도 퍼져있는 코 모양이 너무 싫었구 특히 웃으면 더 퍼지고 납작해지는 코라 큰 맘 먹고 한 11군데.. 발품 후! 코비쥬로 결정하고 왔으요 지인두 여기서 기능미용코 수술하고 잘 회복되고 있는거보구 너무 자연스러우면 어쩌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원장님이 내가 생각한 코 느낌대로 잘 잡아주셔서 만족하구 있어! 생각보다 너무 자연스럽지 않은거같고 무엇보다 정면 코모양이 제일 중요했는데 병원들 다 그렇지만 정면보다 측면 사진만…
5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9 좋아요 0
나 눈코 수술한지 벌써 2주차야!! 주말에 수술한 병원 말구 원래 약 받으러 다니던 다이어트 병원 다녀왔는데 거기 원장님도 나보고 어디서 했냐고 병원 물어보시길래 그냥 잘됐다고 하시는말인갑다 했거든..? 근데 성형외과 이름이랑 원장님 병원 종이에 써달라고 아예 포스트잇이랑 펜 넘겨주심 ㅋㅋㅋㅋ 7일차에 부목 떼는 날에는 코가 너무 높은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보다보니까 너무너무 맘에 들어 ㅠㅠㅠ 특히 수술 전 사진이랑 비교해보면 대만족이야! 언…
14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디에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2 좋아요 0
시간 초반엔 정말 안갔었는데,,,벌써 어느덧 담달이면 1년이라니ㅎ 감격스럽네여 학창 시절때부터 껌딱지같은 민짜가슴에 컴플렉스가 있었는데, 11개월동안 D컵 가슴으로 살면서 넘넘 행복했네요♥ 디에이가 UU모양맛집에 I골 잘 만들어주는거에 꽂혀서 여기서 했는데, 소문대로 넘넘 모양 잘만들어주시고요, 과하지 않게 예쁜 핏 나와서 옷핏도 살고 전혀!! 안부담스러워요ㅎㅎㅎ 멘엑스로 325cc 양쪽 사쥬 넣었고, 이젠 정말 제 가슴마냥 잘 자리잡은거 같아서…
14분전
윤곽/FACE수술후… - 삼사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6 좋아요 0
안녕하세요 ㅅㅅㅇ에서 윤곽 3종한 2개월 후기로왔습니다. 저는 뼈부자..(밑천이 많은) 케이스고 사각턱, 약간 무턱, 광대발달 형이에요. 모자를 좋아하지만 하관이 발달해서 모자가 안 어울리고 각진 얼굴로 인상이 쎄보인다, 기분이 안 좋아보인다는 등의 소리를 많이 들어 수술을 결심했어요! 병원 리스트 손품팔 때 가장 많이 추천해준 삼사오로 상담갔는데 원장님이 경력도 많으셨고, CCTV 보유, 마취과 전문의도 있었어요.(중요) 그리고 상담받은 …
42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마인드성형외과 댓글 0 조회 29 좋아요 0
고민끝에 드디어 첫코 했슴당.. 일단 매부리가 어느정도 있는 코였어서 매끄럽지 않았던게 가장 서터레스 였던 것.. 진짜 많은 병원들을 서치하고 상담 다니다가 마인드로 상담 받고 바아로 결정 .. 원장님이 우선 상담을 너무 차분하게 잘해주시고 이해가기 쉽게 내 얼굴에 어울리는 코 라인을 그려주셨어요 제가 원하는 코 라인과 흡사하게 나올거다 말씀을 주셔서 와닿고 바로 결정을 하게 됐구 지금은 너무 대만족 하면서 지내고 있어요 사실 아직까지…
46분전
쁘띠/레이저후기 - 드라마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42 좋아요 0
얼마 전, 오랫동안 고민해왔던 입술 필러 시술을 받았어요. 예전부터 입술 라인이 흐릿하고 볼륨감이 없어서 메이크업할 때마다 아쉬움이 컸는데, 이번에 큰 결심하고 드라마성형외과의원을 찾게 됐어요. 제가 방문한 병원은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나 만족스러웠어요. 먼저 병원 분위기 자체가 깔끔하고 프라이빗해서 긴장도 덜 됐고, 직원분들 응대도 친절해서 편안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조은비 원장님!
1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에이비성형외과의원 댓글 5 조회 76 좋아요 0
안녕하세요ㅎㅎ 뚱뚱하고 살많은 얼굴이라 그간 스트레스가 컸거든요 수술은 넘 무섭기도해서 괜찮은 게 뭐가 있을까 하다가 얼굴지흡+실리프팅 도전했어요! 이중턱, 볼, 턱선에 지방흡입을 진행했고 엘라스티꿈, 민트실도 같이 했어요! 수술전에 딱 보였던 이중턱이 제일 개선되길 원했는데 지흡에 리프팅까지해서 그런지 갸름한 얼굴로 지금까지 잘 유지하고 있어요! 사실 이런게 오래 유지가 될까 걱정되기도 했거든요.. 근데 아직까지 잘 유지하고 있…
1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바나나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7 좋아요 0
7년 전 첫수술 때 실리콘이랑 귀연골로만 수술을 진행했었는데 망한 느낌은 아니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모양이 불만족이였고 코 끝도 처짐이 서서히 보였음 얄쌍한 코가 좋았는데 뭉특해서 그 부분이 가장 나한테 스트레스로 다가오더라ㅠ 그리고 정면에서 보면 실리콘이 약간 왼쪽으로 휜 느낌? 그래서 재수술 결심하게 되었고 수술은 바나나에서 받았고 기증늑으로 재수술 한거고 지금 3개월차 됐어 초반에는 붓기도 심하고 코끝이 뻣뻣해서 괜히 무서웠는데 …
1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에이비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43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첫수술 후에도 여전히 눈매가 답답한 느낌이 있어서 결국 수술 결심하게 됐어요. 에이비성형외과에서 이마거상, 눈 재수술, 윗트임 수술 받은지 삼개월정도 됐습니다. 아무래도 재수술이다 보니까 걱정이 많았는데 송천호 원장님한테 수술 받았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금은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마거상이랑 윗트임까지 같이 진행해서 그런지 예전에 답답해 보이던 눈이 훨씬 시원하고 또렷해졌고 이마랑 눈 사이 비율도 훨씬 자연스러워졌습니다.…
2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