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
[성형수다]

고대 이집트 미라도 성형수술!

제리야모하니 2007-10-14 (일) 00:27 16년전 1827




외모를 중시하는 현대 사회에서 성형 수술은 매우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이 현대의 성과물만은 아니다. 이미 수천 년 전 고대에서도 성형수술은 시행되고 있었다. 19일 방송된 디스커버리 채널 ‘문명화의 바람’은 잘 알려져 있지 않던 고대의 성형수술을 소개했다.
방송은 인도, 이집트, 로마 등 고대 의학발전이 상당히 이뤄진 국가를 찾아 성형수술 사례를 추적했다.

인도의 경우 2500년 전부터 성형수술이 존재했다. 당시 인도 최고의 의사라고 불렸던 수스트라에 의해서다. 그는 피부 이식과 혈관 접합 등 오늘날 현대 사회에서 사용되는 성형 수술 기법을 그대로 사용했다. 특히 코 복원술에 사용되는 수술기법은 오늘날 한 인도 병원에서 그대로 전해지고 있다고

고대 이집트 또한 오래전부터 성형 수술이 행해졌다고 전문가들은 추측하고 있다. 특히 뛰어난 미라 제작기술을 보유한 이집트는 전문가들의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심지어 이집트에선 미라에 성형 수술을 사용하기도 했다.

람세스 대왕의 경우 생전에 자신있어 했던 코를 미라에 그대로 재현했다고. 또한 일부 왕비의 미라에는 이집트 사회에서 유행했던 통통한 볼을 만들기 위해 송진을 넣기도 했다. 하지만 살아 있는 사람들에게도 성형수술이 행해졌는지는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하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집트 상류층이 미와 힘을 동일시 한데다 발달된 의학기술로 성형수술이 시행됐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확실한 증거는 아직 발견되고 있지 않다. 다만 재건 성형은 어느 정도 이뤄졌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후 의술의 발달이 이어지면서 성형 수술 또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다. 기원전 3세기 알렉산더 대왕 때 의술은 한 단계 도약한다. 알렉산더는 항상 최고의 군대를 유지하길 원했다. 그 과정에서 그는 전쟁터에 야전 병원을 설립했다. 전시의 수술은 의학 전체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됐다. 또한 알렉산더는 의학과 과학 등의 지식을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 집중시켰다.

알렉산더 사후 이집트의 권력을 장악한 프톨레마이오스는 헤로필루스란 의사에게 인체 해부에 대한 허가를 내렸다. 이는 의학 기술의 대 약진이었다. 해부를 허가 한 최초의 사례였기 때문. 헤로필루스는 대부분 시신으로 해부를 했지만 범죄자를 대상으로 살아있는 몸에도 칼을 댔다. 무자비했지만 의학은 혁신적인 발전을 이뤘다.

알렉산드리아의 의학은 로마 제국으로 이어졌다. 알렉산드리아에서 의술을 배운 의사들이 로마에 투입된 것이다. 이와 함께 로마에선 검투사 경기가 의술의 발전을 이뤘다. 부상자들은 속출했고 검투사를 치료하면서 재건 성형 수술은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로마의 목욕 문화 또한 성형수술에 한 몫 했다. 목욕탕은 로마 시민들의 사교 클럽이었다. 당시 로마인들은 등에 난 상처를 수치로 받아들였다. 과거에 노예였거나 싸움 중 도망치다 칼을 맞았다고 생각했기 때문. 등에 상처가 있는 사람들은 목욕탕에 자신있게 드나들기 위해서 성형수술을 했었다고 전문가들은 주장했다.

이런 수술은 고통이 무척 심했다. 이때 이용된 마취제가 검정색 ‘박새’라는 식물이었다. 아트로핀이 함유된 이 식물은 36시간 동안 사람을 혼수상태로 빠져들게 할 정도로 강력했다.

재미있는 사실은 로마의 한 황제가 성전환 수술을 고려했다는 것. 217년 로마에는 새 황제가 등극했다. 그의 이름은 엘라가발루스. 14살의 어린 황제였다. 비록 어렸지만 양성애자로 왕성한 성욕을 자랑했다. 그의 과도한 성욕이 전설이 될 정도였다.

그는 로마 의사들에게 특이한 부탁을 했다. 자신을 여자로 만들어 달라는 것. 여자로 만들어주면 돈은 얼마든지 주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가 실제로 성전환을 했는지는 확실치 않다고. 이후 황제는 18살에 로마군에 붙잡혀 살해당했다. 그의 퇴폐적인 행위가 로마군의 비위에 거슬렀기 때문이다.

이날 방송은 고대의 성형수술과 의술의 발전을 재조명했다. 물론 이러한 것들은 여러 가지 한계로 인해 일부를 재현하는데 그쳤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오늘날의 성형 기법이 고대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 주목한다. 가장 현대적인 의료 행위조차 고대의 빚을 지고 있었던 것이다.


75,863
3,545,093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6
평가참여 5
|
의견참여 5
병원정보
의사정보
마취과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 국원석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9 좋아요 0
실리콘+귀연골로 코 수술을 하고 15년이 지나 실리콘 제거를 결심함 실리콘이 너무 미간부터 들어가 있음+나이가 들면서 점점 실리콘이 비쳐 보임의 이유로 실리콘 제거를 결심하고 병원을 검색함 제거로 유명한 병원 중 국원석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고 원장쌤의 자신감과 수술 경력에 끌려 수술예약을 함 비개방으로 실리콘&연골 제거 하고 코끝 연골 단순 재배치 함 수면마취로 진행해서 잠깐 자고 일어나니 다 끝나있었고 회복실에서 쉬고 있으니 원장쌤…
4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커스텀성형외과 댓글 0 조회 11 좋아요 0
5년 전쯤에 자연유착으로 쌍커풀 수술을 했고 너무 많이 풀려 겹쌍커풀이 생겨 재수술을 했습니다 상담을 하니 자연유착을 원했지만 다시 풀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하여 절개를 선택했습니다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셨고 의사 선생님께서는 필요한 수술만 권하셨습니다 수술 시에는 무서웠지만 불편한 점은 없었고 수술 후 나와 회복시에도 통증은 전혀 없었습니다 사진은 일주일 후 상태입니다
5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27 좋아요 0
수술 전 • 타 병원에서 수술 후 패인 흉터와 눈이 완전히 감기지 않아서 수술할 곳을 1년 가까이 발품 팔고 상담받은 것 같습니다. 안 된다는 곳도 많았고, 저 또한 포기를 해가고 있을 때쯤 에스원 성형외과 카페를 통해 저와 비슷한 눈을 수술한 분에 후기를 보았고 성공률이 너무 좋아서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예약까지 한 것 같습니다! 방문 후 실장님과 원장님께서 정말 편하게 대해 주셨고 시간의 제약받지 않고 제가 궁금한 것과 수술 방법과 자세한 상담을 통…
13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땡큐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0 좋아요 0
드디어 6개월차네 ㅠㅠㅠ 수술하면 시간 빨리 지난간다고 들은 것 같은데 저는 오히려 더 느리게 간 기분이야 빨리 자연스러워져서 새로 증사 찍어야지 라는 목표가 있어서 그런가 ㅎㅎ.. 암튼 수술전에 원장님이 상담때 말씀해주신대로 결과가 동일하게 잘 나왔고 어색함 없이 조화롭게 되서 얼굴 볼때나 사진 찍을때마다 행복해 자연유착 뒤밑트임 / 이마거상 / 무보형물코 하고 진짜 눈매도 시원해보이고 얼굴에 입체감 있어보이고 눈뜨는 것도 너무 편…
15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1 조회 22 좋아요 0
사진 눌러서 같이 봐 줘... ㅠㅠ 라인이 많이 낮아지기도 했고 쌍꺼풀이 곡선형으로 완만하게 뻗지 않고 안쪽으로 말린 형태라서 재수술 했어 왼쪽 눈 눈꼬리 쪽에 쌍꺼풀 라인이 두 겹으로 갈라지는데 첫 수술 때 잡았던 쌍꺼풀이 같이 잡히는 것 같아 혹시 붓기 다 빠져도 계속 쌍꺼풀 라인 두 겹 되는 걸까? 어제 수술하고 오늘이 1일차인데 걱정돼 ㅠㅠ 딱 왼쪽 눈꼬리 쪽 쌍꺼풀 중에 위에 있는 라인으로 붓기 빠져서 높이만 낮아졌으면 좋겠…
20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올로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3 좋아요 0
아니 예사들 내 수술전 사진 봐봐 ㅋㅋ 일부러 치켜뜬 거 아니고 눈 좀 크게 뜨려면 이렇게 이마에 주름이 심하게 졌었어..!!ㅋㅋ 아직 어린 나이인데도 이대로 두면 나중에 이마 주름이 너무 심해질 것 같아서 쌍수 결심 ㅠㅠㅠㅠ 일부러 크게 안 뜨고 편하게 뜨면 이런 느낌! 이마는 안 쓰는데 확실히 눈썹이 들리는 느낌은 있었어 ㅠ 원래 다 이런 줄 알았는데 쌍꺼풀 있는 친구들은 안 그런다고.. 그 말에 부모님이랑 상의 하구 바로 쌍수 예약 잡았어…
21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댓글 0 조회 30 좋아요 0
전사진만 봐도 내가 얼마나 거대한 복부비만이였는지 알겠지 ㅋㅋ.. 옷 살때도 허벅지까지는 맞는데 허리가 맨날 작아서 너무 스트레스였어 잠기지가 않아 ㅡㅡ 글구 조금만 조이는 티를 입어도 바로 삼겹살 배가 돼.. 그래서 쫄티는 꿈도 못 꿨지 ㅠ 암만 다이어트를 해봐도 다른 곳은 조금씩 빠지는데 복부는 진짜... 죽어도 안빠지더라고.... 운동을 해도 안빠죠 ㅠ 그러다 친구 추천으로 지방추출주사를 알게됐는데 이게 요물이더라.. 수술도 아닌데 한달도 …
34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시선성형외과 댓글 0 조회 37 좋아요 0
수술 전에 좀 맹한 느낌이 싫어서 앞트임으로 유명한 ㅅㅅ에서 수술받았고요 ㅎㅎ 확실히 또렷해진 느낌이 들어 굉장히 만족 중입니다^^ 과하지 않게 원하는 만큼 뾰족하게 터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변에서 트임 어디 추천하면 무조건 ㅅㅅ으로 추천할 것 같네요.
53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레아트성형외과 댓글 0 조회 50 좋아요 0
중고등학교 때부터 고민해 오던 숙원 사업을 드뎌 진행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부유방이 커서 여름에도나시를 입고 나갔던 적이 없었던 거 같아요 (이때만 해도 살이 쪄서 부유방이 다 지방일 줄 알았는데..)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부유방 쪽이빠지지 않아 큰맘 먹고 수술을 결정! 팔, 부, 겨 지방 흡입을 진행! 벌써 3주가 넘어가네요~! 문원장님께 상담받았을 때 팔은 거의 근육이라 효과를 별로 못 볼 거 같다고 하셨고, (부유방 빼느라..팔운동했더니…
58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