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코성형]

코 부작용관련해서 내 얘기 한번 들어주라..(긴글주의)

아비르 2022-02-03 (목) 03:28 2년전 30208
개인적으로 정면 라인이 정말 예쁘다고 생각하는 연예인은 수지야...

<개인적으로 정면 라인이 정말 예쁘다고 생각하는 연예인은 수지야...>


내가 성예사 글들을 일주일정도 보니까 제일 걱정하는 부분이 부작용인것 같아서 한번 이 부작용이 왜 일어나는걸까에 대해 고민해봤어... 그러면서 의사쌤이랑도 이 문제에 대해서 깊게 대화도 해봤고.

그 얘기를 토대로 댓글들을 쓰다보니 공감해주는 예사들이 많아서 한번 부작용이 일어나는 이유에 대해서 예사들이랑 글 하나쪄서 얘기해보려고!!!
 

나는 몹시 투머취토커니까 긴글 울렁증 있는 칭구들은 지금이라도 걍 패스하고 맨아래 요약 정리글만이라도 읽고 너네 생각도 얘기해줘.

----------------------------------////절취선

일단 나는 인체조소를 꽤 오래한 조소과 출신 예사고, 햇수로 따지면 10년, 3월에 조소 박사과정에 입학해서 계속 조소를 할 예정이야.

조소과는 특성상 사람의 근육과 뼈를 거의 의사 수준으로 외우고, 시험도 봐. 그리고 학부때에는 매년 무조건 사람 얼굴이 들어간 인체를 가지고 과제를 평가 받고 나는 인체를 만들 때 한번의 B빼고는 매번 A+을 받았어.(B가 나온 학기는 복전한다고 깝치다가 시간투자를 못해서 낮게 나왔었어...)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내가 앞으로 말할 인체 만들기의 특성상, 그래도 적어도 전공이 아닌 친구들이나 경력이 얼마 안된 상담직원들보다는 내가 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내 얘기를 좀 더 진지하게 들어줬으면 좋겠어서 밝히는거야...

내가 병원 홍보하는 것도 아니고 내가 수술 할 병원이 세계 최고다! 이게 아닌데 너무 내 이야기만 듣고 병원이름을 묻는 예사들이 많아서 앞으로는 남의 글 댓글에 이런 얘기는 안 남길 예정이야... 판단은 자신이 하는거니깐!!! 물론 병원을 물어보면 대답은 해줄순 있어. 하지만 모든 판단의 결과와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걸 기억해줬으면 좋겠다!

-----
 우선 본론 중 가장 중요한 얘기부터 하자면, 내가 생각했을때 코수술로 일어나는 대부분의 부작용은 모두 옆모습에만 집중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염증이 일어나는건 극히 드문 케이스고, 이건 병원 자체를 거를수가 없기 때문에 염증이나 염증으로 인한 부작용인 구축코를 제외 하고 말해볼게.

우리가 생각하는 코의 부작용은 찝힌코, 분필코, 아바타코, 휜코(수술 직후 바로 나타나는),연골 비침, 콧대 보형물비침, 일자 돼지 콘센트 코, 피노키오코 등등 일텐데 이 코들의 공통점이 뭔지 알겠어???

바로 측면만 보고 수술을 했다는거야.... 찝힌코, 일자 돼지콘센트코는 코끝이 작고 콧볼이 작은 사람을 높이 땡기거나 콧망울이 넓은 사람의 콧망울을 줄이고 코끝높이에 맞춰 심하게 잡아당기다 보니 생기는 부작용이고, 분필코, 콧대,연골 비치는 코는 환자의 피부상태를 고려하지 않은채 한계치 이상으로 높여서 그런거고, 피노키오 코와 아바타 코는 옆모습만 고려했기때문에 정면과의 조화를 보지 못한 코의 부작용이야. 정면과의 조화를 생각하지 않거나 환자의 한계보다 더 높은 한계치로 올리다보면 부작용이 생겨나게 되는거지....

근데 대부분의 병원은 환자가 자신의 병원을 선택해야하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는 사진을 올려. 비포사진에는 분명 앞모습이 있는데 애프터사진은 정면사진 없이 주로 45도 각도나 옆모습위주로 올려. 근데 그냥 보기엔 너무 이쁜거지... 솔직히 코만 보이고, 라인이 예쁘니까 나도 그런 사진 보면 정말 혹해... 와... 보정도 어느정도 들어간 사진인걸 알면서도 그 병원가서 똑같이 하고 싶은 마음 이해돼....

하지만 실제로 우리가 사람들이랑 대화할때는 정면을 보고 얘기를 하잖아. 면접이나 이력서를 낼 때도 증명사진을 정면으로 찍지 옆모습 이쁘다고 옆모습 찍어서 내진 않잖아.

진짜 막말로 사람들이 예쁘다고 하는 신세경, 이효리, 오연서 코도 하도 예쁘다고 하니까 검색해서 알았거나 성형에 관심이 있어서 알았지, 이영자씨 코나 하하씨 코, 황정민씨 코 옆에서 봤을때 어떻게 생겼는지 정확히 세 분 모두를 기억하는 사람은 없을걸??(이분들 코가 못생기거나 외모가 별로다 이런 얘기가 아니라 그 사람의 코에 대해 관심이 없으면 옆모습이 어떤지 전혀 기억도 못한다는 얘기야...)

슬프게도 생각보다 옆모습을 보는건 성형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별로 없어... 굳이 찾아보자면 까페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던 낯선사람 정도...? (근데 번호 따러 왔다가 앞모습이 부작용있고 별로면 뒤돌아 서는 사람도 많을걸..)

그리고 우리의 생각보다 앞모습은 드라마틱 하게 변하기가 힘들어.  흑인분들 특성처럼 콧볼이 넓고 두툼한 한국인은 거의 우리나라 인구의 1프로정도에 속하지 않을까 생각 되는데 그 분들을 제외하면 콧볼 축소는 2-3mm면 엄청 큰 변화가 보일거고 1-2mm만 바뀌어도 엄청 자기 만족이 큰 수술이 될거야. 코끝을 올리거나 내리는 수술 또한 대부분 1-2mm, 길겐 3mm도 있지 않을까 싶긴한데 아마 이정도면 코끝까지 높인다고 가정했을때, 피부가 못 견디긴 할듯...

우리가 후기 사진으로 보는 정면 사진들은 대부분 이벤트 후기사진일거야. 그 사진들의 대부분은 1-2개월 차의 사진들이기때문에 정말 비슷하거나 변화가 없는 정도? 어느정도 정확한 사진을 보고 싶으면 6개월에서 1년정도 되는 사진을 보면 좋을텐데 이건 진짜 찾는게 가뭄에 콩나듯 드문드문 있어서 비교가 쉽지 않더라...

여튼 방금 말을 정리 하자면 한국인의 특성상 코를 완전히 갈아 엎는건 필요치 않고, 정면 후기 특성상 1-2개월의 사진이 대부분이라 효과가 미미해보이거나 더 퉁퉁해 보일 수 있다. 1-2mm정도 여도 충분히 효과는 크다.

그러니 정면사진 보고 어? 전이랑 다르거나 전보다 더 퉁퉁해졌네? 여긴 개못하는 병원이네 하고 드라마틱한 병원보고 옆모습 잘하는 병원만 찾게 되는거.

나도 인정이야. 왜냐면 정면은 그냥 다 비슷한거 같으니까...ㅋㅋㅋㅋ나도 실제로 막 수술후 언제 붓기 빠지는지 모르고 수술방법 잘 모르는 성린이 일때는 옆모습 잘하는 병원 찾아다녔잖아...ㅎㅎㅎ

내가 진짜 충격 받고 마음 고쳐먹은건 그놈의 옆모습만!! 잘하는 병원 상담을 다녀오고 나서야.... 여기는 부작용 후기가 좀 올라오는 곳이었는데 그냥 예뻐서, 내가 원하는 옆코 라인이길래 한번 가봤어. 나 진짜 질문 리스트 노트에 2장이나 써갔거든??? 대부분 정면 사진이 없어서 정면 이야기만 잔뜩 써갔는데 나보고 뭐라는줄 알아??? 옆모습사진만 가져오면 되고, 정면 사진은 필요 없다는 거야.... 내 질문 리스트가 순식간에 낙서가득한 종이 쪼가리가 되는 순간이었어. 내가 더이상 질문을 하지 않으니까 질문할건 잔뜩 적어왔는데 별로 물어보지도 않는뎈ㅋㅋㅋㅋㅋ 진짜 그 얘기 듣고, 여긴 아니다 싶었는데 로비 밖으로 나와 보니까 내가 첫타임 예약자였는데도 불구하고, 상담대기자, 수술 한 사람 모두 합쳐서 15명은 돼 보였어. 개인병원이라 원장은 그 사람밖에 없는데도 말이야. 그 때 느낀게 '아 이게 우리나라 성형의 현주소구나. 이래서 부작용 후기가 많은 거구나' 싶더라고.

그래서 다음병원들도 이런식으로 상담을 하거나 이런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면 코수술하는거 다음으로 미루거나 안할 생각이었는데 다행히 다음 병원은 그렇지 않더라고.

어쨌든, 내가 이 정면에 대해 그 의사에게 유독 질문 하고 싶었던데에는 이유가 있어. 조소과 10년차, 인체 공부를 의사 못지 않게 열심히 공부한 자부심 있는 학생으로서 얘기하자면 인체를 만들때에는 옆모습 뿐만 아니라 정면도 같이 보면서 만들어야 하는데 그 중에서도 정면이 젤루 중요해...

옆모습만 이쁘게 만드는거 예사들 모두 다 할 수 있어.  전공자가 아니어도 옆모습 내가 되고 싶은거 죽이되던 밥이 되던 몇시간씩, 아니 될때까지 며칠씩 만지면 다 만들어. 근데 정면이랑 같이 비교해서 조화롭게 만드는건 제대로 공부하고 공간지각 능력이 뛰어나고 고민하지 않는 이상 잘 나오는거 자체가 몇날 며칠 사전 지식없이 그것만 붙잡고 있어도 만들기 힘들어.

사람 얼굴은 정말 1,2mm에도 인상이 바뀌어. 하물며 얼굴의 기둥인 코는 얼마나 중요하겠어? 흙으로만 사람을 빚는 일을 해온 나도 사람 얼굴 중에서는 코가 힘든데 실제 코를 만지는건 얼마나 많은 경험이 필요한 일인지 조소과뿐만 아니라 미술하는 친구들은 다 아는 얘기일거야....  이건 증맬루 재능과 실력이 필요한 부분이란 얘기야...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정면은 드라마틱한 변화가 없이 내 컴플렉스만 살짝살짝 고치고 옆모습은 잘 뽑아주는 그런 병원 위주로 고르길 바래...

후기에 45도 각도, 옆모습 위주로만 사진이 올라온다면 그렇게 좋은 병원이 아니라는 뜻이야... 내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부분이 어느 각도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결정해봐...

정면사진 뭘 확인해야할지 모르겠다 하면 이것만이라도 확인해봐봐

1. 눈썹뼈에서 미간으로 내려오는 부분이 일자인가 아니면 곡선을 이루면서 자연스럽게 내려오는가? 당연히    )      (      요런 모양이 되어야 자연스럽겠지??

2. 콧망울까지 직선으로 떨어지는지 살짝 벌어져서 콧망울을 감싸는지 온전한 U자가 아니라 약간 옆면이 살짝이라도 통통해지는지 확인해보기.

3. 콧볼축소나 코끝내리기 코끝올리기가 비포사진에 비해 너무 과도한건 (3mm이상 차이) 아닌지.

이 세가지만 확인해도 90프로는 성공일거여...

뭐. 내가 여기까지 얘기했는데도 그래도 옆모습 최고!!!!  극한의 화려함 미쳐버려!!! 아쎄이 화! 유쎄이 려! 화!려!화!려!,  부작용 따위 아주 사소한거니까(코 쓱) 이런 예사라고 하면 더 이상 내가 해줄말은 없어..내가 말한건 부작용 걱정 없이 자연화려를 원하는 예사를 위한거니까(자연- 옆면은 피노키오 느낌없이 정면이 자연스럽다.화려- 피노키오없이 최대한 높이가 높아지고 코끝이나 콧볼등이 세련된 코.)

 대부분 성인일텐데 자기 결정은 자기가 하는거니까. 그래도 마음이 조금이라도 바뀌었다면 다시 한번 내가 고른 리스트들이 정면사진이 적진 않은가 이런 문제점이 있진 않은가 다시 확인 해봐.

요약 정리글

1. 코수술부작용의 90%이상의 원인은 옆모습만 고려한 수술이기 때문이다.

2.대부분의 코수술로 유명한 병원들 중에도 작성자가 정면 전후사진을 올리지 않을 수 있다.  (수술 결과가 드라마틱 하지 않고 붓기 때문에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기 때문.) 홈페이지 사진, 혹은 여러 어플을 돌아다니며 내 리스트 병원 전후 사진의 정면사진을 확인해 본다.

3. 한국인의 특성상 정면에서의 콧볼축소, 코끝내리기와 올리기는 최대!!! 3미리를 넘지 않는게 자연스러움. 더 드라마틱했다가는 얼굴 자체가 외계인 같아짐...

4.  측면은 아무나 다 만들수 있음. 하지만 정면이랑 같이 조화롭게 만드는건 실력과 재능의 영역.

5. 코수술 잘하는 병원(부작용 없이 하는 병원)을 찾는다면, 정면사진이 드라마틱하지 않고 옆모습만 바뀐 곳을 찾아라. 정면사진 고르는 방법은 요약정리글 3문단 정도 위에 번호 적힌 문단을 읽어줄래... 또 요약해서 적기 너무 힘듬...

비포는 정면을 넣었는데 애프터는 정면없이 45도랑 옆모습만 많은 병원이라면 그냥 걸러라. 부작용이 심할 수 있다.

다들 부작용 없이 성형하고 예뻐지자!!! 비싼 돈주고 결정한 수술인데 코수술하는 예사들 모두 응원하고 성공했으면 좋겠다!!! 이왕 성형강국이면 부작용도 좀 줄이고 더 퀄리티 좀 높여보자고... 어째서 우리엄마 20년전에 성형했을때랑 달라진게 많이 없냐.... 반성해라 공장병원들아...

어차피 정면라인 중요시 여기면, 한 원장님 아래 같은 코가 나올수는 없어... 손해보는 일도 아니고 다른 사람이랑 똑같아지는 코가 되는 것도 아닌데 우리 정면라인 얘기 해줬던 병원 같이 초성으로 공유해보자!!
Written by
App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벽돌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벽돌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독눋독눋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독눋독눋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sulliman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primrosey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휘파람소리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맘마쭈쭈고릴라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맘마쭈쭈고릴라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이잉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마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마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가나달아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소올올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화공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화공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화공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ㅅㅁㅇㅇ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하니01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지섭빠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지섭빠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지섭빠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날남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날남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비르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몪망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임영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kefj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한방에성공하곱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캬캬퓨푸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w뽀뽀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청명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오월이영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슈헨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ㄴagㅏing 4개월전 4개월전 신고 주소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3
평가참여 16
|
의견참여 16
병원정보
의사정보
코성형
코제거(재수술)
코끝성형
쌍커풀
가슴확대
포토&후기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57 좋아요 0
얼지이 얼지흡 그거때매 내가 요즘 많이 들락하는데 내가 여기 가입하게 됀 이유가 거기서 수술하고서인데 당시에 1인 병원이라 골랏던게 큰 이유인데 상담할땐 모르지 ㅈㄴ 개판임.. 내 첫 글 보면 알거임 나 쌍수랑 앞트임 재수 + 밑트임 + 뒷트임 햇엇는데 그때 수술 막타임이엇어 짐 2년전이라 뭐땜엔지 정확히 기억 안나는데 아마 그때 수술중에 나중에 쌍수 라인땜에 깨워서 수술 하는 상황일거야 라인땜에니까 암튼 다 느끼면서 햇엇는데 그러고 나서…
1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슈가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48 좋아요 1
평소 낮은코+복코+매부리코 때문에 코성형을 할지말지 고민을 정말 많이했는데 슈가성형외과의원 이주철원장님께 충분히 상담후 첫코수술을 받았어요 화려한 코보단 자연스러운 코를 원했는데 수술이 잘 된거 같아서 정말 맘에들어요 이제 3개월차이고 코수술하길 잘했다 라고 생각이 드네요
1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톡스앤필 강남본점 댓글 2 조회 96 좋아요 0
성인여드름을 달고 살았던 사람입니다. 여드름을 압출하거나 집에서 짜내고나면 패인흉터가 생겨서 얼굴 곳곳이 아주 난장판이었는데 액션2프락셀 받고 패인흉터가 눈에띄게 사라지는게 보여요. 지금 3회차까지 받았고 1회차는 별 효과가 없는듯 하였으나 회차가 갈수록 효과가 눈에 보여요. 홍조는 원래 있었고 딱히 레이저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진다거나 그런건 전혀 못느꼈어요. 받고나면 일주일정도는 어디 못나갈 얼굴이에요ㅠ 빨개지고 딱지가 생겨서 화장도 …
6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예롬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251 좋아요 0
시간이 갈수록 더 만족하고 더 맘에 들어요!! 낮고 넓은 코땨문에 외모 콤플렉스가 있었는데 제 기존 얼굴이랑 조화로운 예쁜 코가 생겨 거울볼때 넘 즐겁습니다!! ㅎㅎ이제 코가 자리를 잡아서 뷸편한 것도 하나도 없고 성형한 티가 일도 나지 않아요!! 분명 예뻐졌는데 이렇게 자연스러울 수가 있을까 싶네요 ㅎㅎ 그만큼 원장선생님 실력이 좋으신 거겠죠?? 나민화 원장선생님과 예롬 실장님 간호사분님들께 감사한 맘 뿐임니댜 ㅠㅠ 살빠졌다, 예뻐졌다는 소리는 최근에…
6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소다성형외과 댓글 0 조회 170 좋아요 2
사진 찍으면 도드라지는 울퉁불퉁한 윤곽라인이 고민이었고 인모드나 슈링크 시술 여러 번 받아봤지만 시술만으로는 개선하는 데 한계를 느껴서 윤곽수술을 결심했어요. 윤곽수술은 지금까지 받았던 시술과는 다른 큰 수술이니만큼 결심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고 여러 곳을 발품 팔며 상담을 받던 중 소다 성형외과 권재현 원장님을 만나고 여기서 받아야겠다! 확신이 생겼어요. 소다 성형외과에서 수술받기로 결정하기 전 다른 병원 여러 곳에서 상담받을 때 병원마다 권…
6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마인드성형외과 댓글 8 조회 453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작년 9월 말쯤 수술하고 7개월 정도 지난 경과 후기 올려요! 저는 4번째 코 재수술이었고 20대를 쭉 망한 코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며 살았었어요. 모양 불만족을 떠나서 2번째 수술 직후부터 코가 휘어서 1년 만에 재수를 했지만 3번째에는 더 심하게 휘었고 다시 수술을 해도 잘 된다는 보장이 없고 또 휠까 봐 병원 상담만 전전하며 힘들어했는데 친구가 마인드성형외과 이영택원장님께 수술하고 너무 예쁘게 잘 돼서 4번째 마지막 수술까지…
8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2 조회 283 좋아요 1
복코 매부리코 심했는데 수술하고 진짜 좋아졌어요 코끝 뭉툭하고 매부리가 화장을 해도 안지워지는건 진짜 어떻게 할 수가 없는데 말 들어보니까 코필러를 해도 안된다고 해서 코수술 했구요 코 라인이 예뻐진것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코끝 날렵하지만 뾰족하지 않게 된거랑 매부리 없어진거 진짜 짱 죠아요 상담 세 곳 다녀왔는데 복코 매부리코 후기 좋았던 곳으로 선택했는데 병원 선택도 정말 잘한거 가타요 ㅋㅋ 실리콘이랑 귀연골이랑 비중격연골로 코수술 했구요 비용은…
9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28 조회 428 좋아요 0
다들 수술하고 초반에만 공유하지 시간이 지나고 후기는 별로 없는거 같아서 적어 수술을 22년 12월이었나 23년 1월이었나 진짜 한참되어서 언제 한지도 잘 기억 안나네ㅜㅜ 처음에 눈재수술한다고 했을때 다들 지금 라인도 괜찮으니 그냥 놔두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나 또한 뭔가 지금 라인보다 망하는거 아닌가 걱정도 되고 그 긴 회복을 또? 이런 생각이 들더라 그래도 일단 상담만 가보고 결정하자 생각했어! 틈날때마다 상담 여러군데 가봤고 …
10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이유구강악안면외과 댓글 2 조회 242 좋아요 1
사춘기 이후 키가 갑자기 자라면서 안면비대칭이 생겼어요. 돌출입은 원래 조금 있었지만 치아가 가지런하고 교합도 잘 맞아서 교정을 생각하지는 못했었는데 갑자기 비대칭으로 턱이 자라니 부정교합까지 생기더군요ㅜ 거울로 보는 모습, 셀카 등이 타인이 정면에서 보는 모습과 완전 달라 보인다고 하니 심각함을 깨닫고 교정 치과에 갔는데 교정으로 해결이 안된다는 말씀을 두 군데에서 같이 들었어요! 그래서 양악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진료 예약 날까지 …
10시간전